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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인애플 효능, 파인애플 칼로리 어떻게 될까? - 파인애플의 성분, 파인애플 한통 칼로리, 파인애플 보관 방법 알아볼까? -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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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인애플 효능, 파인애플 칼로리 어떻게 될까? - 파인애플의 성분, 파인애플 한통 칼로리, 파인애플 보관 방법 알아볼까? -

HS다비드 2014.06.02 21:34

파인애플 효능, 파인애플 칼로리 어떻게 될까? - 파인애플의 효능(효과), 파인애플한통칼로리, 파인애플 보관 방법 알아볼까? -



파인애플은 사계절동안 먹을 수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이런 파인애플은 다양한 음식에도 사용되고, 샐러드로도 먹을 수 있으며... 또 셔벗으로 만들어 먹을 때도 그 맛이 아주 일품입니다. 예전에는 파인애플이 비싸기만해서 먹기 어려웠지만 지금은 보급도 잘되기 때문에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파인애플을 먹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파인애플의 효능, 파인애플 한통 칼로리, 파인애플 성분, 그리고 파인애플의 보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파인애플의 성분, 효능 어떻게 될까?








파인애플의 주된 성분으로는 수분이 있습니다. 무려 85%가 수분인 파인애플은 단백질 분해효소인 브로멜라인이 풍부합니다. 또한 포도당, 구연산, 사과산, 주석산, 비타민 C, A 등이 풍부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이런 성분으로 인해서 파인애플은 다음의 효능을 줍니다.


1. 피로 회복

2. 혈전 형성 억제

3. 갈증 해소

4. 감기 예방

5. 관절 염증 치료



파인애플 안에 있는 브로멜라인이라는 녀석은 고기, 생선, 치즈와 함께 먹으면 소화가 잘됩니다. 그래서 외국에서는 파인애플은 스테이크나 생선과 함께 같이 곁들여서 잘 먹기도 합니다. 이렇게 소화를 잘되는 파인애플의 브로멜라인은 관절의 염증을 치료하는데 매우 탁월한 효과를 발휘합니다. 또한 비타민이 많기 때문에 피로를 회복해주는데도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런 비타민은 감기를 예방하는데도 매우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또 파인애플은 혈액의 점도를 낮추고 혈전이 형성되는 것을 억제하기 때문에 뇌질환에 매우 좋은 과일로 손 꼽히고 있습니다. 여기에다가 수분이 많기 때문에 갈증을 해소하는데도 매우 큰 도움이 되는 파인애플은.. 정말 사랑스러운 과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파인애플 칼로리, 파인애플 한통 칼로리 얼마?




파인애플 한통은 꽤나 무거운 편입니다. 보통 1500g ~ 2000g 정도 합니다. 무겁기 때문에 파인애플의 칼로리가 매우 높을 거라고 생각하지만.. 생각보다 파인애플의 칼로리는 상당히 낮습니다. 파인애플의 칼로리는 100g 당 겨우 23Kcal밖에 하지 않습니다. 한통을 다 먹는다고 할지라도 350~400kcal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 대용으로도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달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안된다고 볼 수는 없는 것이 바로 파인애플입니다. 




파인애플의 보관방법, 어떻게 해야 되지?



파인애플은 파인애플 특유의 꼭다리(크라운)이 있습니다. 먼저 이 크라운을 2~3cm 정도 남기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인애플을 2~3cm 정도 남기고 잘라낸 뒤에 냉장고 채소칸에 넣어두고 보관하면 최소 1주일, 길게는 2주일까지 신선하게 보관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보관할 때 중요한 것은 크라운 쪽이 아래가 되도록 뒤집어 줘야 한다는 겁니다. 파인애플의 경우 당도가 크라운 반대편에 몰려 있기 때문에 아래로 세워둔 다음에 며칠 뒤에 먹으면 당도가 전부 퍼져서 더욱 더 고르게 당분이 퍼진 파인애플을 섭취할 수 있게 됩니다^^




파인애플은 정말 맛있기도 하고 건강에도 좋은 과일입니다. 이런 파인애플, 앞으로도 효능도 알고, 칼로리도 알고, 보관방법도 잘 알아서 더욱 더 맛나게 드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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