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블로그이야기

블로그 필살 포스트, 주말은 넘겨야 하나?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0. 12. 19.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두 각자 필살 포스트가 생각날 때 있지 않나요? 자신만의 분야에서... 이야~ 이건 정말 굉장한 것 같아. 뭐 이런것 말이죠.


필살 포스트....라는 말이 사실 제가 맘대로 만든 말인데요.


제가 생각하는 필살 포스트는 보통 블로거들의 많은 정성이 들어가고, 또 많은 사람들이 봐주길 바라며, 많은 반응을 기대하는 글이죠. 
아... 아닌가요? 저... 저만 그랬던 건가요?-3-;;

중요한 건 필살 포스트를 작성했는데, 낮은 조회수, 높지 않은 추천수, 약한 반응이 나온다면... 조금 속상하죠.

몇 시간을 공들여가며 엄청난 반응을 기대하며 포스트를 작성했는데 반응은 오로지 댓글 2개라면...
추천이 10개 미만이라면... 하아.. 그 실망감은 이루 말로 표현할 수 없을 겁니다^^;; 저 역시도 예전에 나름대로 최대한의 노력이 들어간 글이 엄청나게 낮은 조회수가 추천수를 기록했을 때 약간 실망했으니까요...


예를 들어서 요 글 말이죠. 아래 글은 제가 지금까지 썼던 모든 포스트 중에서 가장 큰 경제적 소비와 시간적 소비, 그리고 굉장한 고찰이 들어갔던 글이였거든요^ㅁ^ㅋ



물론 이런 반응 같은 것에 전혀 신경 안쓰시는 블로거 분들도 있겠지만, 대부분 블로거 들이라면 자신의 포스트에 대한 반응이나 추천, 댓글, 조회수에 신경을 쓰시게 될 겁니다. 좀 오래된 블로거 분들이라면 그저 초연해지지만요^^

그런데 제가 요새 블로그를 하면서... 성격상 연구를 하는 것을 버릇을 들이다보니 좋은 반응을 위한 글이라면 아래와 같이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필살 포스트! 주말은 피하자!'



주말에 앉아서 컴퓨터만 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제가 처음에는 착각을 했습니다. 주말에는 오히려 많은 사람들이 컴퓨터에 앉아서 글을 볼 것이라고 생각하고 주말에 글을 좀 더 임펙트 있을만한 걸 써본 적들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썩 좋지 않은 반응이 있었습니다. 오히려 별로 임펙트가 없더라도 주중에 올린 글이 더 좋은 반응을 보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요새 알게 된 것이... 생각보다 블로그를 자주 보는 사람들 중에서 회사원들이 많다는 걸 깨달았습니다. 그리고 대학생들도 많고요. 대학원생들도 많아요. 상대적으로 블로그를 보는 사람들은 연령대가 까페 들보다는 높습니다. 그런데 이런 분들이 주로 포스트를 보는 시간은?

그렇습니다. 바로 수업시간과 일하는 시간 중 입니다^^;;
물론 다 그런건 아니지만 제가 보니까 은근히 그런 분들이 많더라고요~ 하하하^^;;


중요한건 연령대가 높은 분들의 특징은? 그렇죠. 바로 주말에는 쉰다는 겁니다. 그것도 집에서 쉴까요? 아니죠~ 보통 놀러다닐 겁니다~ 저는 처음에 제가 맨날 집에 있다 보니까 쉴 때는 집에 있겠지...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집에 있더라도 하루 종일 컴퓨터를 하시는 분들은 오히려 적더라고요^^


오히려 쉬면서 컴퓨터를 하더라도 게임같은 것을 하지... 블로그를 찾아보시는 분들은 많지 않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제가 쭈욱 분석해본 결과, 주말이 되면 다음뷰가 전체 조회수도 낮고, 추천수도 낮아집니다. 아무래도 주말 나들이(?) 및 주말 휴가의 여파겠죠.



블로거들도 주말에는 좀 쉬는 분들이 있습니다^^


제가 요새 느낀 것인데, 저도 주말엔 바빠서 이웃방문을 잘 못다니지만..... 정말 주말에는 포스팅, 댓글, 방문 모든걸 내려놓으시는 블로거분들도 있더라고요~

이해 됩니다. 저도 요새 3개월 동안을 매일매일 1일 1포스트를 유지하려고 하다보니... 이게 생각보다 굉장히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차라리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쉬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도 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블로거분들도 주말에는 쉬는분들이 제법되고, 저 역시도 약간 그런 편입니다^^ 저는 자의가 아닌 타의적이지만요...^^ 이런 경우 당연히 추천수나 조회수가 떨어질 수 밖에 없겠죠?


위의 이유들로 필살 포스팅은 주말은 피하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거창한 건 아니지만..

위의 이유들로 필살 포스팅은 주말은 왠만해서는 피하는게 좋겠다! 라는 결론을 저는 내렸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제가 필살 포스팅이 있다는 것도 아니고, 이제는 예전처럼 주말이랑 주중을 골라서 포스트를 작성하는 편도 아닙니다.

그래도 만약 혹시라도 필살 포스트를 준비하거나, 떠오르신 분들이 있다면... 주말에는 최대한 피하시는게 좋지 않을까...생각해 봤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고요~^^ 행복한 주말 되세요 여러분~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