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HS Life Story

삼성-SK, 옴니아2만큼은 보상하는게 맞다 본문

IT 소식&이야기

삼성-SK, 옴니아2만큼은 보상하는게 맞다

HS다비드 2011.02.28 06:12

이번에 SK에서 더이상 웹서핑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는 소식을 통해서 옴니아2 사용자들이 엄청나게 분노했습니다. SK에서 기존에 미니오페라를 통해서 제공하는 웹서핑서비스는 풀브라우징 서비스가 아닌 SK서버에서 그 주소의 이미지를 불러와줘서 마치 풀 브라우징 하는 듯한 느낌으로 인터넷을 하게 해주는데...

기본적으로 태생이 느린 윈모에서 이 웹서핑은 옴니아2유저들에게 유일한 웹서핑의 희망이라기도 했다고 합니다. (관련기사 - http://media.daum.net/digital/it/view.html?cateid=1008&newsid=20110222172540293&p=mk)


그런데 SK에서는 이제 그 웹서핑 서비스를 그만하겠다고 합니다. 현 시대에 맞지 않는다고 합니다. 지금 옴니아2를 사용하는 곳곳의 커뮤니티에서는 반발이 장난 아닙니다. 77만명의 사람들이 전부 이 브라우저를 이용한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었던 만큼 SK의 현재 결정은 상당히 안타까운 결정입니다.

대놓고, '옴니아2 유저들을 버리겠다.' 라고 말하는 것과 다름이 없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 사태들을 보면서... 
옴니아2의 경우는 어느 정도의 보상의 조치를 취하는 것이 이치에 맞다고 생각합니다.

마저 읽기 전에 손가락 한번 꾸~욱^^
 
감사합니다^^

마치 최고의 폰인 마냥 홍보하며 판매한 것이 문제가 되었습니다.



솔직히 기업의 입장에서는 마케팅을 잘하는 것이 당연합니다. 그런데 옴니아2가 문제가 되는 것은 그 당시에 마치 우리나라에서 최고의 폰인 마냥... 해외에서도 엄청난 평가를 받고, 아이폰을 제치고 최고의 폰이 되었다는 마냥 엄청난 홍보를 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수 많은 CF와 함께 베터리 탈착, DMB, 감압식 터치 안되면 겨울에 어떻게 사용하냐는 둥의 마케팅도 있었습니다. 참 부끄럽지만 아래와 같이 14가지가 안되고서는 어떻게 스마트폰이라고 하냐는 포스터도 있었죠.




또한 애국심에 호소하기도 했죠. 
(솔직히 위와 아래의 광고는.. 정말 보면서 낯뜨거웠었습니다...;;중요한건 정말 그 애국심에 왜 외산폰을 사냐며 옴니아를 구입한 어른들이 있었다는 겁니다. 그리고 제가 아는 분도 아이폰을 계속 안사는 이유가... 그래도 국산폰 쓰고 싶다고 합니다... 정말 우리나라에는 '삼성이라서' 구입하는 사람들이 있거든요.)




당시에 최고의 폰이라고, 그리고 아이폰보다 좋다고 언론을 통해 마케팅 하고.. 또 삼성 관계자가 나오면서 아이폰을 판매량에서 넘은 것은 역시 우리나라 사용자들에게 특화되어 있어서 그런 것 같다는 신문기사가 끊임 없이 나왔습니다. 또한 옴니아2에 대한 단점 기사는 보기도 힘들지만 아이폰 A/S불만에 대한 기사는 하루 걸러서 나왔었죠.

이런 식으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인 다음에 옴니아2를 77만대 구입한 사람들에게 돌아온 것은 결국 버려짐이었습니다. 물론 윈모 6.5로 업데이트도 하고... 또 펌업을 계속했다고 하지만... 마이너 업그레이드도 펌업이라면 펌업이라고 볼 수 있겠죠. (마지막 펌업 관련 글 - http://www.ruliweb.com/ruliboard/read.htm?table=img_etcitem&main=hb&num=107597)




중요한건 스마트폰에서 가장 중요한 진정한 컨텐츠의 지원. 지금 안드로이드에서 하는 것처럼 리더스 허브, 뮤직 허브, 게임 허브, 삼성 앱스 등의 여러가지 지원이 있었냐는 것입니다. 그런것은 전혀 하나도 없었습니다. 정말 실질적인 지원은 없었습니다. 삼성이 맘만 먹고 지원했으면 가능했을 만한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안했죠. 바로 이것이 버려진 것이나 다름 없다는 것입니다. 

삼성이 마음 먹고 했다면 충분히 가능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삼성은 하지 않았습니다. 갤럭시를 준비해야 했고, 안드로이드 시장을 더 빨리 준비해야 했으니까요. 결국 메이저 몇번, 마이너 몇번해주고.. 1년도채 되지 않아 옴니아2의 업그레이드는 없어지게 되었습니다.

현재 갤럭시에서 나오는 수준 만큼은 아니지만.. 적어도 기본적인 것이라도 되었으면 하는데.. 그것도 안되었죠. 그리고 이제는 그 마저도 끊기는 것이죠.



지금에서야 말하는 OS적인 한계로 힘들었다는 말.... 아예 말을 하지 말지.




그리고 나중에서야 밝히는 것이 바로 옴니아2는 윈도우모바일의 OS한계로 지금과 같은 환경을 제공하기 어려웠다고 합니다. 


과연 삼성에서 그 사실을 몰랐을까요? 윈도우모바일이 한계가 있고.. 또 느리고... 버벅임도 있고.. 아이폰과는 비교할 수 없을 OS라는 사실을 몰랐던 걸까요?


알았을겁니다. 당연히 알았겠죠. 하지만 삼성에서는 그런 사실을 숨기고 팔았습니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당연한 걸 수 있죠. 자기 살 파내는 짓을 굳이 왜 합니까? 숨기고 열심히 홍보하면 잘 팔 수 있을 텐데 말이죠. 

그 당시에 수 많은 사람들이 배터리 때문에, A/S 때문에, DMB 때문에, AMOLED 디스플레이 때문에 옴니아2를 구입하고 현재 문자 한번 확인하는데도 힘들어서 짜증을 냅니다. 문자가 많아질 경우 문자 확인하는데 2분이 넘게 걸리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군요.

삼성의 입장에서는 차라리 위와 같은 말은 하지 않는게 좋았을 겁니다. 만약 삼성이 정말 고객들의 마음을 생각했다면... 절대 이런 말을 해서는 안됐습니다. 
"그 당시에 우리는 최선을 다했고, 우리의 모든 기술을 다 활용해서 최고의 기기를 만든 것이다." 라고 했어야 합니다. 그리고 지금 검토하고 있다는 옴니아 고객들에 대한 보상에 대해서 정말 진지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물론 그들의 입장에서는 보상을 하는 순간 자신들의 잘못을 인정하는 것이니 안할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그래서 인지 보상에 대해서는 말이 없고 불.만.만. 알고 있다는 의미로 말했다고 또 정정했었죠. 그리고 검.토.는 하겠다고 했죠.
(보상 없다는 관련 기사 - http://consumertimes.net/news/article.html?no=41023&)


희대의 대기업 낚시를 당한 사람들에게 옴니아2 기기를 반납하면 보상이 필요합니다.




어떻게 보면 옴니아2 사건은 희대의 낚시 사건일 수 있습니다. 대기업이 '사기'라고 하기에는... 좀 그렇지만... 그래도 충분히 낚시 사건입니다. 완전히 대박으로 낚은 것이죠. 무려 77만명이나 되는 분들을 말이죠.


물론 "자신들이 선택해서 구매했으니 할말 없다." "왜 보상해줘야 하나." 그리고 "기존에 구입한 사람들에게 형평성에 어긋난다고도 합니다." 하지만 옴니아2만큼은 상황이 다릅니다. 최지성 부회장은 "지난달까지 제품을 팔다가 새 모델이 나오면 기존 구매자가 불만을 가지는 것이 전자제품의 속성이다."


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옴니아2는 그렇게 말할 수준이 아닙니다. 애초부터 과대광고를 한 것이고, 속인 것이고, 사용자를 기만한 것입니다. TV나 냉장고를 예로 들어서 할만한 수준이 아닙니다. 애초부터 아이폰 할 수 없는 수준의 제품을 마치 비슷한 수준이라고... 또 최고의 폰이라고... 판매량도 엄청나다고... 문자도 빨리 보낼 수 있다고 계속해서 홍보한 것이 문제가 됩니다.





여기에다가 SK도 한몫햇습니다. 실제로 옴니아2를 팔았을 때 생기는 인센티브는 다른 핸드폰에 비해서 상당히 높았다고 합니다. 세간에 들리는 소문으로는 아이폰의 2배이상이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폰을 판매하는 분들도 대부분 옴니아2를 팔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실제로 공문으로도 옴니아2를 스마트폰 중에서 권하라는 공문이 내려왔다고 하는 이야기도 있었습니다. 그런 SK가 지금은 옴니아2에 대한 지원을 중단합니다.



솔직히 다른 것은 모르겠습니다만, 저는 옴니아2를 구입한 사람들에게만은 정말 어느 정도의 보상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갤럭시S2를 구입할 때 옴니아2를 반납하면 더 저렴하게 해준다던지... 아니면 요금 지원이라던지.. 분명히 기업에서 이런 선례를 남기면.. .앞으로 계속해서 이런 일이 반복될지 모르기 때문에 조심스럽겠지만.. 그래도 해야 할 건 해야 한다고 봅니다.

전화기로도 사용하기 힘든 전화기를 만들고... 그것을 1년 넘게 사용한 사람들의 정신적 스트레스에 대한 보상도 어느 정도 있어야 할 것 아닙니까??



반드시! 꼭!!! 제가 옴니아2 사용자가 아니지만!!
주변에 옴니아2 이용자를 보면서...그들이 얼마나 힘들어하는지 알기에 이렇게 씁니다!!
제발 조금의 보상이라도 해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112 Comments
  • 이전 댓글 더보기
  • 프로필사진 손효진 2011.03.22 09:58 신고 약정끝나면 통신사도 옮기구 그나물에그밥이지만 ㅋㅋ삼성제품은 더이상........
  • 프로필사진 옴니아사용자 2011.03.22 12:48 신고 삼성은 개새끼들임 삼성꺼사지마세요 망해바야알아요 겔럭시 에스도 엄청느림 삼성꺼살빠에 차라리 스카이나 엘지가 낳음
    삼성은 너무 사기를침
  • 프로필사진 옴2 사용자 2011.03.22 13:17 신고 나두 이젠 삼성제품 안살렵니다....
    차라리 아이폰이 났지........
  • 프로필사진 옴니아2 짜증남 2011.03.22 13:22 신고 1년만장사하고 안할꺼냐? 저것두 보상이라고 하냐? 참나원~~어이가 없어서....
    하나로 뭉쳐 소비자가 무섭다는걸 보여줘야 할때입니다...
    소비자가 봉이냐? 잔머리 굴리지말고 깔끔하게 보상하든지 아니면 안한다고 말을 하던지 ....
    이건 찬밥도 따뜻한밥도 아니고 뭐하는짓인지~~쯧쯧~~~
  • 프로필사진 공감 2011.03.22 16:19 신고 대부분..아니 거의 모든 내용 공감합니다. 제 동생도 낚였으니까요;;
    다만.. 마지막 부분.. 옴니아2가 마진이 아이폰 두배라서..옴니아를 팔았다.. 인데.. 옴니아-SKT, 아이폰-KT 였는데.. 어떻게 SKT 에서 옴니아를 더 권장하게 했을까요..
    아마..직영점과 일반 대리점이 헷갈리신듯..
    일반 대리점은 특정 통신사랑 상관이 없습니다.
    이거 외에는.. 전부 공감.. 보상도 일정부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프로필사진 옴니아2사용자 2011.03.23 07:54 신고 옴니아2는 kt와 sk 두가지 버젼으로 나왔습니다.

    sk 옴니아2는 t옴니아2라고 불리고

    kt 옴니아2는 쇼옴니아2라고 불립니다;

    한 기종으로 두가지가 다되는 것은 아닙니다.

    여튼 2009년 12월~ 2010년 1~2월까지

    sk-t옴니아2 kt-아이폰3gs,쇼옴니아2

    이런식의 구도였는데.. 사실상 쇼옴니아2가

    가장 버려진 구도이지요; 물론..

    통신요금을 생각하면 t옴니아2가 가장

    불리합니다. 한달요금 아무것도 안해도 월55000정도는

    나오니까요.... 성질나는건..

    월55000원이면 아이폰3gs를 샀어도 됐는데..

    지금와서 뚜껑열어보니..

    아이폰3gs는 갤럭시s하고 비교해도

    꿀리는 바가 별로 없네요;

    거기다 아이폰은 4까지 나왔으니;...

    .... 휴대전화 구매할 예정이신분..

    왠만하면 삼성꺼 사지마세요.

    이런 판매방식이라면 당신들도 당할지 모릅니다.
  • 프로필사진 옴니아2 2011.03.22 18:38 신고 잘못한것을 바로잡고 인정하고, 정정하는것이 브렌드이미지가 높아지는 방향이 아닐까여?
    옴니아 사용자들은 삼성이라는 브렌드를 믿고 사셨을 껍니다
    이런일로 인해 다른 삼성재품에도 큰 타격을 줄꺼 같네여~
  • 프로필사진 짜짜증 옴니아2 2011.03.22 20:57 신고 그냥 전화라도 잘됐으면 하는심정으로 쓰고 있습니다. 진짜 말이 안나오는폰입니다. 정신적보상이라도 받고 싶지만, 삼성에 대한 실망감이 이만저만이 아니네요~ 옴니아2 사용자들 대부분을 삼성안티로 바꿔주는 마법의 스마트폰입니다. ~
    약정 9개월 남았는데 전 중소기업 pmp쓸때도 이정도 아니었거든요, 근데 지칩니다. 진짜... 위약금 주고 바꾸고 싶을정도로 지치게 하는 폰입니다.
  • 프로필사진 삼성 제명이됐어요~ 2011.03.23 02:10 신고 갤럭시탭을 쓰는 사람을 보고 콧방귀를 뀐 적이 있다. 아이패드 안사고 갤럭시탭 산게 진짜 우스워보였기에..
    옴니아2를 쓰기전에는 삼성에 대한 인식 좋았다! 그러나, 막상 써보니 전혀 그렇지 않았다. SK도 가입비 KT보다 몇만원이나 비싸게 받으면서 ㅡㅡ 옛날처럼 할인혜택도 안주면서 지렁이 같은 오페라 보다 그나마 거북이 정도로 빠르던 웹서핑을 4월에 날려버리다니 ㅡㅡ 진짜 어이가 없다. SK나 삼성이나 ㅡㅡ 77만 국민을 뭐로 보는건지.
  • 프로필사진 삼성 제명이됐어요~ 2011.03.23 02:14 신고 권민석님의 댓글 보다보니, 저도 공감가네요.
    저도 어플 하나도 없습니다. 그나마 되는 sns 트위터 있습니다 ^^
    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은 어플지원 못받아서 없고 ~ 트위터는 어느날 갑자기 로그인이 안된다고 떠서 서비스센터 다녀온 후 부터 되기 시작하여 트위터를 즐기고 있습니다. 그런ㄷㅔ 그마저도.. 한문장 쓰면 멈추고 -_- 허...

    그리고 인터넷 할때 키판 왜이렇게 더디게 반응하는지? 키판 다 누르고 났는데 옴니아2는 멍때리고 있다가 한참 뒤에 혼자서 뚜뚜 눌러지며 뒷북칩니다. 시계도 누르고 2초가량 보고 있어야 시간 바뀌고~ 뒷북 작렬이네요.
  • 프로필사진 SK텔레콤도 쓰레기다... 2011.03.23 09:13 신고 같이 팔아먹고선 책임도 안지네....
    한달 통화료가 10만원 넘는다.
    망할 약정제도에, 전화기로밖에 못쓰는 폰이라 전화 좀 더 썼더니
    그냥 국내통화료가 몇만원 오바되네...진짜 둘 다 쓰레기다.
  • 프로필사진 유리비 2011.03.24 00:58 신고 kt 아이폰 구매하러 갔다가 상담원 말발에 현혹되에 SKT로 보상판매로 옴니아2 구매했는데 후회는 기본이고, 사양이 떨어지는 PC에다 비스타 운영체제를 설치해서 쓰는 느낌... 담에는 꼭 다른 회사것 사고싶어요....
  • 프로필사진 옴니아2사용중 버림받은황제 2011.03.24 10:25 신고 다덜 비싼 경험 하셨습니다.
    저또한 마찬가지구요.
    보상해주지 않는한 삼성폰 안쓸겁니다.
    그리고 삼성 전자제품에 대해서도 사용 안 할 예정입니다.
    소비자들은 정당한 요구를 할수 있으며, 특히 저같은경우는 대한민국의 삼성제품을 안쓰는 것이 아니라.
    삼성공화국의 전자제품을 안쓰려 합니다.
    애국심 운운하지 마십시요. 소비자들을 봉으로 보는 그런 회사에 저의 소중하디 소중한 애국심을 부여
    하지 않을 겁니다. 평생 제가 만나는 모든 사람들에게 저의 경험담을 말해줄 것이며, 합리적으로 적절한
    소비자로서의 권리를 말해줄 것입니다.
    만약 보상판매가 피해자들이 인정하는 범위내에서 이뤄진다 해도, 삼성폰은 안쓰렵니다. 그럼..
  • 프로필사진 SoulbomB 2011.04.10 00:27 신고 저렇게 당하고도 삼성이기 때문에 쓰는 사람은 여전히 있죠 ㅎ

    애플도 어차피 AS 때문에 욕 쳐먹기는 마찬가지니...

    결국 손해볼 걸 감수하고라도 자기가 쓰고 싶은거 쓰는게 정답같네요, 손해보는게 싫으면 최대한 현명하게 받아야할 서비스 챙겨서 다 받는 수 밖에 없어보이구요.

    기업이란 원체 소비자를 어떻게든 빨아먹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게 목적인 단체아닙니까 ㅋ
  • 프로필사진 Heeya 2011.04.12 10:08 신고 그동안엠피쓰리랑휴대폰삼성꺼썼는데..이번에아이폰이랑갤탭둘다쓰면서느낀건삼성껀진짜완전별로라는거ㅡㅡ좀비싸도아이페드할걸하고후회합니다ㅜ옴니아쓰시는분들힘내세요.!!제사촌동생도옴니아2쓰다못참고바꿨어요ㅜㅜ위약금때문에울고난리여서맘이아팠는데당사자들은오죽할까요ㅜ
  • 프로필사진 자국 소비자는 봉?!!!!! 2011.04.12 15:53 신고 핵심을 정확히 집어내셨네요!
    이번 옴니아2 사태의 핵심은 단순히 제품의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불만이 아니라,
    당시 아이폰에 대항할 준비가 전무했던 삼성전자가
    그저 햅틱폰과 다를 바 없던 터치폰을 마케팅의 마술로 스마트폰으로 둔갑시켜 판매했다는,
    소위 말해 일류기업의 도덕적 해이(물론 정확한 용어의 사용은 아닙니다만, 적어도 이에 비유할 수 있다는...)에
    기만당한 소비자의 분노가 극에 달했다는 겁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나름 얼리어답터랍시고 당시 아이폰과 옴니아2 중 고민하다가
    스마트폰의 개념이 부족했던 터라 그래도 그 어리석은 애국심에 삼성제품을 선택했던 케이스입니다.
    지금은 일년 넘게 기계값만 2만원 넘는 돈에 무늬만 스마트폰이라 제대로 데이타도 사용하지 못하고
    그저 엄청난 통신요금만 울며겨자먹기로 내고 있을 뿐이죠.ㅠ.ㅠ
    '순간의 선택이 10년을 좌우'하지는 못해도 적어도 2년은 좌우하는 현실에서,
    제가 할 수 있는 일이란 앞으로는 절대 삼성제품을 사용하지 않으리란 절치부심만 키울 따름이죠.
    홑둥이 제품 하나로 어렵사리 쌓은 기업 이미지를 이렇게 까지 똥칠할 수 있다는 사실이 놀라울 뿐입니다.
  • 프로필사진 성진 2011.04.18 00:56 신고 나참ㅁ. ㅡㅡ 둔갑시기다뇨 ㅋㅋ 그당시에 스마트폰개념은 뭐다 이거다. 이런개념이없던걸로아는데 그당시에 옴니아가 상위클래스 폰이여서 그런말한거같은데 너무 지랄병나셧네요 님들 ㅡㅡ
  • 프로필사진 성진 2011.04.18 00:48 신고 차기모델이 나오면 당연히 구모델지원은끊기기마련입니다. 좀더 똘똘하게 구매하시길바래요 투정부리는것만 배웠나 인간들이 ㅋㅋㅋ ㅡㅡ
  • 프로필사진 성진 2011.04.18 00:53 신고 이러니 대한민국이 후진국이란 호칭을 못벗어나지 에휴 진짜 바보같은짓하고싶나..할짓이없으면 책을한권더읽어서 교양이나쌓겠다.. 짜증나면폰을바꾸던지.. 제조사들은 그게전략인데 ㅡㅡ 좀 현실좀 구분합시다
  • 프로필사진 성진 2011.04.18 01:00 신고 예전에 봣던 덧글이기억나는데 아이폰 3GS에서 4로 가면 보상해달란 그런말 나뒹굴엇는데. 한분이이렇게 말하셧죠.
    "나 병신인데 왜 우대 안해줘요"
  • 프로필사진 서요잘서요 2011.04.22 05:52 신고 잘 서요
    안서는 님덜 이거 삼성 옴니아폰 써 보시죠
    대만제 꽁짜스마트폰으로 지금 이 댓글 쓰는데 너무 조아요
    요금 안드는 와이파이로 쓰니 넘 좃네여^^룰루랄라
  • 프로필사진 서요잘서요 2011.04.22 05:53 신고 잘 서요
    안서는 님덜 이거 삼성 옴니아폰 써 보시죠
    대만제 꽁짜스마트폰으로 지금 이 댓글 쓰는데 너무 조아요
    요금 안드는 와이파이로 쓰니 넘 좃네여^^룰루랄라
  • 프로필사진 옴니아유저 2011.04.18 23:27 신고 옴니아 유저로서, 저의 선택에 대해서는 옳고 나쁘고에 대해서 왈가왈부 하지 않겠습니다. 저는 초창기 제돈 다주고 산 옴니아 유저입니다. 사정상 아이폰이 나오기 전에 스마트 폰을 사야했기에 샀습니다.
    기능적으로 아이폰보다 후졌다는 것을 알았고, 윈도우 모바일이 끝물이라는 것도 알았습니다. 그런데, 삼성하고 SK가 지속적인 어플지원해준다니깐.. 그냥 2년은 쓰겠지라는 생각에 샀습니다.

    전 제 자신이 적어도 아이폰쓰는 앱등이나 갤럭시 쓰는 삼빠들보다는 IT에 대해서는 상위 30%이상의 지식과 활용능력을 가졌다고 생각합니다. 평소에도 관심많구요. 지금 휴대폰 사봤자. 6개월뒤에 4g지원휴대폰 보면서 자위질이나 해댈것도 알고 있고요. 1년 안에 클라우딩 서비스가 가속화되면 하드웨어 전쟁도 거의 끝날것이라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속은게, SK랑 삼성이 옴니아에 대해서 팔아놓고 지원을 끊은 거죠. 솔까 그냥 덮고 넘어가려고 했습니다.
    사실 저는, 1년 6개월전 삼성과 SK가 뜬금없이 옴니아 지원금을 20만원 더 내놓았을 때 최대의 피해자였죠. 뭐 3-4개월도 아니고 3주만에 가격이 30% 다운되어서 팔고 있으니...ㅎㄷㄷㄷ

    그때도 초기 옴니아 고객들이 온갖 저항다했죠. 그러나 쪽수가 모잘라서 졌습니다.
    저는 삼성이랑 SK가 뭘 믿고 옴니아 팔아재끼나라고 생각했습니다. 결국은 그들이 그들이 걸어놓은 올가미에 스스로 목이 조인 것입니다.

    윈모라고 하더라도 HTC정도의 최적화로 만들어 나오던지..
    아니면 사후관리라도 하던지.. 이건 만들어놓고.. 가격 계속 내리면서 팔아재끼니 안티만 생기고...

    전 보상해줘도 안해줘도 삼성제품이제 안쓸건데요.

    <성진>님을 비롯한 '이거 왜 보상해줘?'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아셔야 할께...

    애초에 비이성적으로 옴니아를 판게, 비이성적인 80만 집단을 키운거라는 것입니다. 이미 그들(삼성-SK)은 컨트롤 능력을 상실했습니다.
  • 프로필사진 지겨워 2011.04.30 11:24 신고 글에 완전 동감..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삼성에 기대를 하는 바보 같은 나..ㅠㅠ
    가끔 알바생들이나 직원들이 오는 것 같지만.. 꿋꿋하게 버텨주길 바랍랍니다.

    글을 읽으니 속이 다 시원 하네요
    힘내시구요..
    옴냐.. 할부금 나갈 때마다 안타까워하는 1인 중 한사람입니다
    11월이나 되어야 끝난다는ㅠ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