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HP 신제품 발표, 증강현실로 새로움을 주다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2. 28.

증강현실 기술, 이제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기술입니다. 비록 시작은 아이폰은 아니었지만 아이폰을 통해서 대중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증강현실이라는 것을 접하게 되었고, 지금은 어느 스마트폰에서든지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기술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증강현실을 이용해서 프레젠테이션을 한 기업이 있었습니다. 바로 HP 입니다.

이번에 'A New HP World'라는 행사에서 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하여서 프레젠테이션을 했는데.. 정말 재미있습니다. 






이 행사에서는 폴 도너반이 프레젠테이션을 하면서 들고나온 원판을 중심으로 여러가지 입체 영상들이 화면속에서 전개가 되었습니다. 그는 이것을 통해서 HP 신제품들을 소개했다고 하는데요. 먼저 아래의 영상을 통해서 간단하게 한번 보시죠^^





응용하는 방향에 따라서 전혀 다르게 선보여질 수 있는 증강현실 기술



증강현실이라는 기술은 간단하게 말씀 드리면, 현실에서 3D 그래픽을 실시간으로 입혀서 보여주는 기술입니다. 위키피디아에서는 증강현실을 

"실제 환경에 가상 사물이나 정보를 합성하여 원래의 환경에 존재하는 사물처럼 보이도록 하는 컴퓨터 그래픽 기법" (위키피디아 - 증강현실)

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증강현실 기술이 스마트폰으로 인해서 오히려 아쉬운 기술이 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대부분 지도를 찾는데에 증강현실이 쓰인다고 생각하고 있는 이 증강현실 기술은 잘 응용시킬 경우 정말 새로운 기술이 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사용한 것처럼 프레젠테이션으로도 활용이 가능하고..


또한 여러가지 새로운 스타일의 RPG 게임으로도 접목이 가능합니다.(이것은 현재 개발하는 곳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전혀 새로운 스타일의 광고가 가능할 수 있습니다. (흰색 판 에 증강현실 카메라를 보여주며 GPS나 마크를 이용한 증강현실 CF 보여주기)

또한 공중에서 먹을 것을 찾아 메뉴를 찾아서 선택하거나 할 수도 있겠죠^^





개인적으로는 이런 증강현실 기술이 더욱 발전되었으면 합니다^^ 이전에 제가 봤었던 사람들과의 SNS 기능으로도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이고.. 이것을 좀 더 빠르고, 정확하게 한다면... 그냥 3D 기술을 접목하는 것보다 더욱 새롭고 재미있게 발전이 가능하거든요.


아직 저는 상상만 하는 단계이니.. 
앞으로 더욱 더 이런 증강현실이 응용되어서 실생활에 접목되길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