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아이패드2 4월 국내출시, 언론도 맞출 때가 있다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3. 23.

와우! 드디어 우리나라 아이패드2의 출시일... 까지는 아니고, 출시 달이 정해졌습니다. 바로 아이패드2가 2011년 4월에 출시하게 됩니다~


짝짝짝~
개인적으로 벌써 구입해서 한국으로 오고 있는 제 입장에서는 그렇~게까지 행복하고 즐거운 소식은 아니지만... 그래도 아이패드2 관련 악세사리들을 더욱 더 빨리 국내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건 확실히 기쁜 일입니다^^

그리고 제가 이번 아이패드2 소식을 보면서 정말 재미있었던 것이... 바로 항상 설레발에 루머 생성을 하던 언론이 이번에는 정말 제대로 맞췄다는 것입니다.



이전부터 나오던 아이패드2 4월 29일 출시설. 대부분은 콧방귀를...

 

사실 지난주... 아니 아이패드2가 출시 되기 전부터 우리나라에서는 이미 언론을 통해서 4월달에 출시 될 가능성이 많다고 했습니다. 가능성이 아니라, SK와 KT를 통해서 아예 정식 출시가 될것이라고 이야기 했죠.


그런데 대부분 이에 대해서 대부분 네티즌들의 여론은 콧방귀로 대체했습니다.

'아이패드 출시일을 기자가 정하면 되는거냐.'
'또 설레발 치는구나. ㅉㅉㅉ'
'매번 루머를 만들어내는 구나.'

라는 느낌의 글들이 정말 여기저기에서 보였습니다. 아마 아이패드2 관련 기사를 커뮤니티등을 통해서 보신 분들은 당시의 댓글 분위기를 아실겁니다. 저 역시도 사실 믿지 않았고.. 애플의 정식 출시 발표가 나지 않는 이상 안 믿으려고 했죠.

그런데 이게 왠일일까요? 정말 애플에서 4월에 출시 한다고 하였고,

(관련 애플 사이트 링크 바로가기)

기자들의 기사는 정말 현실화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것이 정말 루머가 아닌, 제대로 된 사실이라는 사실에 사람들은 다른 소식에 귀를 기울이기 시작했습니다.



정말 1세대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나올 수 있는 것인가?





이번 기사를 다시 한번 살펴 보면... 23일부터 예약을 들어간다고 합니다. 지금 살펴보면 루머 치고는 참 구체적으로 적혀 있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2주전에는 인천공항을 통해 반입이 되고, 23일날 예약된다는 이야기 등 정말 자세합니다.

SK와 KT는 22일이나 23일에 아이패드 관련 런칭행사를 한다는데.. 이 역시도 이번에 기대할 만합니다. 정말 제대로 된 SK와 KT의 대결이니까요.

이제 정말 집중되어야 하는 것은 환율로 인해서 1세대보다 가격이 떨어질까? 하는 것입니다.

1세대의 경우도 가격이 비싼편은 아니었습니다. 생각보다 다른 나라들에 비해서 저렴했죠. 이는 늦게 나온 이유도 있었다고 봅니다.

와이파이 16기가 : 635,000원
와이파이 32기가 : 748,000원
와이파이 64기가 : 865,000원

그런데 이번에도 더 저렴하게 나올 수 있는 걸까요? 저렴하다면.. 또 얼마나 저렴하게 될까요?
아무리 많이 저렴해져도 와이파이 16기가 기준 50만원 후반대로 나오진 않겠죠?^^;; 그럴 수도 있고 말이죠.. 이 부분은 정말 발표되야 알듯합니다^^

저 역시도 이 부분에 굉장히 관심이 가고.. 또 중요한 부분이라고 봅니다. 왜냐하면 아이패드2의 가격에 따라서 갤럭시탭8.9, 10.1 등이 가격이 책정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죠.


본격적인 타블렛 PC 전쟁의 시작이네요!




제가 저번 년도부터.. 올해 초부터 본격적인 타블렛PC 전쟁이 시작될 것이라고 말해왔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그 시기가 빨리 앞당겨질듯합니다. 사실상 작년의 아이패드1과 갤럭시탭의 대결은 뭔가 맞지 않았습니다. 하나는 스마트폰에 가까운 기기였고, 하나는 타블렛PC였기 때문이죠. 저는 지금도 갤탭은 사용하면서 타블렛PC라는 생각은 안듭니다 사실..^^;; 그냥 화면이 큰 스마트폰이죠 거의.


하지만 이제 올해부터 나올 갤탭들은 허니콤을 기본으로 장착하고 나옵니다.(물론 갤탭 7인치 버전 두번째는 또 그냥 안드로이드OS 일수도 있죠^^) 그러니 진정한 타블렛PC의 싸움은... 다음달부터겠네요.

개인적으로는 갤럭시탭 8.9가 상당히 기대됩니다. 지금 작성하면서 라이브로 보고 있는데.. 솔직히 갤탭 10.1보다 더욱 마음에 드네요^^ 둘중에 하나를 만져보고 아이패드2와 같이 듀얼로 들고다닐 하나를 결정해야 할 듯합니다^^


점점 더 많이 나오는 기기들사이 속에서 좋은 기기들을 선택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