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아이폰5 안테나만 바뀐다고? 아이폰4S가 아닐까?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9. 14.

최근들어서 아이폰5에 대해서 어제는 4인치, 오늘은 3.7인치 등등 여러가지 루머들이 거의 난무 수준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그런 가운데 이번에는 아이폰5가 안테나만 바뀌고 나머지 디자인은 그대로 간다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관련기사)



아이폰4와 거의 비슷하고 안테나만 변한다고?

 



실제로 이전부터 계속해서 아이폰4와 디자인이 비슷하다는 이야기도 많이 나왔고... 카메라만 800만 화소에 A5 칩을 사용하고.. 그 외에 디자인은 모두 같을 거라는 말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왠지 이런 말들이 다 맞는 이야기라고는 생각됩니다.


아마도 이번에는 아이폰이 보급형으로 아이폰4를 내면서 그냥 아이폰4만 내는 것이 아니라 조금 업그레이드된 아이폰4S(?)라는... 그런 추측성 명칭으로 정해졌던 보급형으로 하나 나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마치 아이폰3GS에 아이폰3G 8기가 짜리가 나오고... 아이폰4에 아이폰3GS 8기가가 나왔던 것처럼..


이번 아이폰5는 아이폰4디자인에 안테나가 변한 8기가 짜리 아이폰이 나올 가능성이 있는 것이죠.  


물론 신뢰성은 거의 0%입니다.

 


물론 위의 매체에서 말한 것이나.. 제가 말한 것 모두 추측이기 때문에 나올 가능성이 100%는 아닙니다. 항상 이런 추측성 포스팅을 작성할 때 하는 말이지만... 100% 이럴 것이라고는 말하는 것이 아니기에 이런 글은 그냥 하나의 흥미거리로 생각하고 읽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왠지 모르게 저는 이번에 오랜 시간 동안 아이폰이 안나오는 만큼 애플에서 두가지 정도의 모델의 변화를 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무엇보다 데스그립을 해결하지 않으면 안됩니다.

 

이번에 아이폰4가 더욱 더 많이 판매될 수 있었지만 안테나 데스그립은 분명히 아이폰에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만약 데스그립이 없었으면 아마 지금보다는 더 많이 판매되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데스그립이 있다고 할지라도 분명히 구입하는 사람들은 많았죠. 또 케이스를 통해서 어느 정도는 해결이 가능했으니까 말이죠.


그러나 이번에는 그런 디자인 오류로 인해서 데스그립을 만들지 않았으면 합니다. 디자인을 신경쓰느라 다른 것을 놓쳐버리는... 그런 일로 인해서 아이폰5가 아쉬운 작품으로 남지 않게 되길... 그러길 바라면서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