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HS Life Story

모바일 블로거가 모바일 판매원이 된 이유 본문

블로그/블로그이야기

모바일 블로거가 모바일 판매원이 된 이유

HS다비드 2011.09.23 06:12

모바일 블로거로 이제 딱 1년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모바일 외에 이것저것 소소하게 다루기도 했지만 역시 주된 주제는 항상 모바일이었습니다. 핸드폰, 그리고 모바일은 제가 유일하게 몇년이 넘도록 질리지 않으면서 관심을 가졌던 주제이며, 항상 새로운 핸드폰만 보면 가슴이 두근 거려서 계속해서 여유만 있으면 지르던... 그런 녀석입니다. 그런 만큼 제 생활비의 상당히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또 그만큼 투자하면서 아깝다는 생각은 안 들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분야에 투자하는 것이니까요. 제가 좋아하는 걸 모으고, 사용해보는 것이니까요.



그런 제가 정확히 모바일 블로거로 활동한지..(9월 22일 첫글) 1년 만에 핸드폰 대리점에 취직(?)을 하게 되었습니다.




정확히는 취직은 아니지만.... 하루 해본 결과 꽤 힘드네요^^

 

(여기는 제가 일하는 곳이 아닙니다^^ 제가 일하는 곳은 여기보다는 훨~씬 더 작긴합니다^^;; 위치는 정말 엄청나게 좋은 곳이지만요~)


핸드폰 판매라는 건 사실 취직이라고 볼 수 없습니다. 현재로서는 오늘.. 아니 어제군요. 어제가 1일째였고, 현재는 수습입니다. 요금제 외우고 있습니다. 사실 요금제를 어느 정도는 외우고 있고, 왠만한 개념은 다 파악하고 있지만.. 역시 판매를 위해서는 '척'하면 '탁'하고 요금제가 얼마나 할인되는지 10원단위까지 정확해야 하기 때문에 요금제를 열심히 외우고 있습니다.

사실 처음 들어가면 모델명을 외우지만, 모델명은 이미 거의 다 알고 있었기에 어렵지 않았습니다^^ 제가 이번에 SK 직영 대리점에서 일을 하게 된 것은.. 제가 2012년 3월 12일에 공군장교로 군입대를 합니다(제가 현재 20대 끝 후반이라서.. 대학원이라는 명목으로 더이상 미룰 수 없어서 입대하게 됩니다^^).


그래서 그 기간 동안 정말 평소에 전공외에..(라고 쓰고 전공보다 훨씬 더)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핸드폰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알고.. 또 나중에 군대에서 제대하고 나서라도 이쪽 관련해서 일을 하고 싶어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근데 하루 해보니.. 하루종일 서 있는게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니네요^^ 핸드폰 판매업쪽이 3D 업종의 하나라고 하더니.. 정말 보통이 아닙니다. 오늘 하루 12시간 동안 앉아 있었던 시간은 점심 먹는 30분이 다였습니다. 



미래를 위해 시작한 일 더 열심히 하고 싶습니다.





현재 대학원을 다니지만 전공보다 더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핸드폰에 대해서 더욱 자세히 알고.. 또 구독자 분들이나 이웃분들, 제 블로그를 찾아와주시는 단 한분께 더욱 더 정확하고 자세한 핸드폰의.. 모바일의 세계를 알려드리고 싶어서 시작한 일입니다.


또 비록 이번에는 몇개월 못하지만.. 나중에라도 몇년이라도.. 몇십년이라도 핸드폰 관련 일을 하고 싶을 수 있기 때문에 시작한 이 일.. 더욱 열심히 해서.. 그리고 더욱 더 시장을 잘 파악해서 나중에 공군장교에서 제대한 몇년 후에는 가장 최고의 조건이나 최고의 지점을 알려드리고 싶습니다.


기왕이면 제가 사업을 시작해서.. 나중에 제 블로그에 꾸준히 와주신 이웃분들에게는 거의 완벽한 No마진급으로 제공을 해드리고 싶기도 하고... 그런 마음도 있습니다. 물론 이벤트를 통해서 해야겠죠^^  너무 먼 이야기라서 어떻게 진행될지도 모르긴 하네요~


하지만 제가 애착을 가지고 있고 좋아하는 모바일 분야인 만큼 오래하고 싶고... 또 꾸준히 하고 싶고 생업으로 삼고 싶어서 시작한 이 일.. 군대가기 전까지 잘 마칠 수 있도록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비록 아침 9시 30분부터 9시까지는 계속해서 서서 일을 하겠지만.. 그래도 모바일 관련 글을 매일 하루에 하나씩 꼭 올라갈 예정입니다^^ 아무리 피곤해도 가장 중요한 일을 놓칠 순 없죠~ 그러니 계속해서 응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혹시라도 출시소식이나 그런 것 있으면 최대한 빨리 전해드리겠습니다. 물론 전산에 뜨는건 걸리면 모가지니까 알려드릴 수 없지만.. 앞으로는 정말 빠르게 여러 소식들 전해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저는 그럼 오늘도 힘차게 12시간 동안 서서... 있겠습니다..ㅠㅠ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1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