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아이폰5, 10월4일 발표확정! 초대장의 의미는?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9. 28.
애플에서 드디어! 드디어 초대장을 발송했다고 합니다! 아래는 바로 그 초대장입니다. 이전과는 다르게 뭔가 특이한 느낌의 초대장인데요. 현재 이 초대장이 의미하는 바들은 아주 중요합니다.





 

일시는 10월 4일 10시. 장소는 애플 본사

 


일시는 확실합니다. 10월 4일 목요일 오전 10시입니다. 항상 그랬듯이 10시에 발표합니다. 



초대장에서 위의 사진들의 그것을 증명해줍니다. 시계가 정확히 10시를 가리키고 있습니다.


장소는 애플 본사 입니다.




위의 아이콘은 아이폰에서 자주 보이는 '지도'아이콘입니다. 그런데 이 아이콘이 의미하는 바가 있습니다. 바로 280번 국도 아래에 있는 애플의 본사를 나타내주는 겁니다. 실제로 애플의 본사를 구글 지도로 찾아보면 아래와 같은 모양을 보여줍니다.


확실히 280번 국도 아래에 있는 모양이나 길들이... 정확하게 일치합니다. 지도 어플의 아이콘이 본사의 위치를 찍어주고 있다는걸 아는 사람들은 많진 않지만... 이번 초대장을 통해서 알게 되신 분들도 꽤 있을 것 같습니다.



전화아이콘의 '1' 아이콘이 가장 신경쓰입니다.




아이폰에 대해서 발표할 거라는건 초대장 아래에 있는 문구로 알 수 있습니다. 


Let's talk iPhone. 대놓고 아이폰에 대해서 이야기하자고 합니다. 그런데.. 마지막 전화 아이콘이 나타내는 의미가 가장 수상합니다.


아이폰을 아예 사용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모르겠지만 저건 알림뱃지입니다. 부재중 전화나 알리는 메세지가 1건이 있을 때는 '1', 카톡에서 안읽은 메세지가 3개 있을 때는 '3' 이런 식으로 뜹니다. 그런데... 이번에 전화 아이콘 옆에 있는 '1'이라는 숫자는 상당히 의심스럽습니다.


기존에 루머로 나왔던 아이폰4의 업그레이드 형인 아이폰4S, 그리고 대폭 업그레이드된 아이폰5의 두가지 기종이 아닌... 아이폰4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아이폰4S 한종류만 출시한다는 의미가 아닐까... 생각해보기도 하지만..


그런 경우는 정말 생각하기도 싫습니다. 겨우 아이폰 1종류 발표하겠다니.. 이건 지금까지 두가지 발표를 통해서 어썸한 일을 만들어줄 것 같다는 여론의 기대들과는 전혀 어긋나는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제발 그런 일은 안생겼으면 좋겠지만... 계속 보면 볼수록 숫자 '1' 이 불안합니다. 그냥 초대장에 대한 연락이 하나 왔다는 수준 정도면 좋겠는데... 제발... 그냥 연락하나라는 의미였으면 좋겠습니다.




출시일은 설마 10월 5일~15일 확률이 높습니다.




그런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번에 애플에서 iOS5, 10월5일, iPhone5라는 것을 맞추려고 한다고 말이죠. 그런데 나온 다음날 곧장 나올 것 같진 않고.. 날짜는 왠지 10월 15일쯤으로 맞추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왜냐하면 루머로 퍼진 글이지만 애플에서 모든 직원들에게 10월 둘째주는 휴가 금지령을 내렸다고 소문이 퍼졌기 때문입니다.(관련기사)


이런 모든 것을 맞춰봤을때.. 아이폰5는 10월 4일 발표, 10월 15일 출시(빠르면 10월 5일) 정도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무엇보다 이제 점점 더 다가오는 아이폰4의 후속작! 제발.. 아이폰4S와 아이폰5 모두 발표해주는 일이 생겼으면 합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