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소니, PS Vita 전파인증, PS Vita는 어떤 게임기일까?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11. 30.

모바일을 자주 다루는 블로거로서 요새 휴대용 게임기 중에서 계속해서 눈독을 들이고 있던 게임기가 있었습니다. 이전에 몇년 전에 이기기의 처음 버전이 나왔을 때는 학생이었기에 도저히 살 수 없었던 기계였지만.. 이제는 그래도 어느 정도 이런 게임기를 어느 정도 부담은 되지만 살 수는 있는 나이가 되어서인지... 계속해서 마음이 가게 되더군요.


바로 많은 남자들의 마음을 울렸던 기기 PSP의 후속 + 후속작 PS Vita입니다. (PS Vita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그리고 이 PS Vita가 이제 전파 인증이 완료되어 출시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마저 읽기 전에 손가락 한번 꾸~욱^^
감사합니다^^ 




PSP의 후속 PSP Go의 또 후속작

 



사실 PSP는 꽤 엄청난 흥행을 했습니다. 국내 출시 당시 2005년 이었는데 그당시 휴대용기기로서 보여줄 수 있는 한계를 뛰어넘은 엄청난 작품이었습니다. 그뒤로 계속해서 조금씩 신형으로 버전업을 하면서 출시되던 PSP는 PSP Go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고.. 사실 PSP에 비해서는 국내에서 크게 흥행하지 못했습니다. 먼저 그 당시 인기를 끌고 있던 NDSL에 밀리기도 하였죠,




PSP 시리즈는 대중적인 게임보다는 역시나 항상 게임을 좋아하는 매니아들을 위한 게임기였기 때문입니다. 물론 저 역시도 NDSL보다는 PSP쪽 게임들을 선호하지만.. 항상 게임을 한번 시작하면 너무 빠져버리는 성격 때문에 게임기 구입을 꺼려왔습니다. 물론 금전적인 문제도 있었고 말이죠.


하지만 이번 PS Vita는 금전적인 압박과 게임기를 하면서 시간을 잡아먹는 그런 개념을 내려놓고서라도 게임기로서 더욱 매력적인 기능이 있습니다.




터치스크린으로 무장된 PS Vita






사실 저는 게임기구입하면서 어떤 성능이 어떻게 그런거는 잘 모릅니다. 게임기 전문가도 아니고 말이죠. 그래서 제가 느끼는 매력포인트를 말씀 드리자면 무엇보다 PS Vita의 터치스크린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것도 그냥 올 터치스크린이 아닌 후면은 터치패드를, 앞면에는 듀얼 아날로그 스틱과 5인치 멀티터치 OLED 디스플레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거기다가 당연히 요새는 다들 들어가는 모션센터와 6축센서 등은 물론이고 증강현실을 이용한 게임까지 더욱 더 PS Vita에 맞춰서 전문적으로 나올것이라고 합니다.

비록 터치스크린이 이제는 휴대용 기기에 흔하게 되었다고 하지만 고퀄리티 게임 속에서 터치스크린과 함께 아날로그 스틱을 함께 사용하는 기기는 없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런 만큼 PS Vita에서 나올 게임들이 어떤 신선한 조작감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PS Vita 소개 영상)



대중적이진 않지만 충분히 흥행할 만한 기기




사실 PS Vita의 경우 현재 NDSL과 같은 돌풍적인 인기를 끌지는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전에 PSP가 처음나왔을 때 수 많은 게임 매니아들과 남자들의 마음을 움직였던 만큼 이번 PS Vita는 꽤 흥행할 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남녀노소 다 할 것없이 즐겼던 NDSL 수준은 아니지만.. PS Vita는 이전 PSP가 보여줬던 충격적인 그래픽과 특별함을 보여줄 수 있는 기기라고 생각합니다. 뭔가 모바일 수준의 게임이 아닌 전문적인 게임기 내에서 사용되는 터치스크린의 기능으로 특별한 조작감도 기대가 됩니다^^



아직까지 제대로 경험해보지 못해서 PS Vita를 정확하게 알 순 없지만.. 후에 만약 구입하게 된다면 한번 리뷰를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