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LG의 세번째 프라다폰, 프라다3.0은 어떤폰인가? - 프라다폰 3.0 스펙 및 특징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12. 17.

LG에서는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프라다와 연계해서 프리미엄 폰을 구축해 왔습니다. 특히 프라다폰1은 그 당시 빼어난 디자인과 가격(?)으로 사람들에게 놀라움을 줬었고... 프라다폰2는 그보다 더 비싼 가격과 프라다링크라는 시계 스타일의 악세사리를 통해서 사람들에게 새로움을 주었습니다. 하지만 둘 다 엄청나게 비싼 가격으로 인해 일반적으로 많은 판매량을 올리진 못했습니다. 후에 버스폰으로 둘 다 풀리면서 즐거움을 주기도 했지만요^^



그리고 그 이후 LG에서는 세번째 프라다폰을 발표하였고, 이번에는 피쳐폰이 아닌 스마트폰으로 나오게 되었습니다.





프라다스러운 디자인에 약간 아쉬운 스펙.

 


프라다 3.0 폰은 디자인은 정말 멋집니다. 무엇보다 프라다의 상징이라고도 볼 수 있는 사피아노 가죽 패턴이 후면에 들어갔고, 역시나 이전과 비슷한 느낌의 블랙 슈트와 같은 모습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또한 내부의 UI는 프라다폰들에서 고급스러움을 보여줬던 블랙 & 화이트 계열의 아이콘으로 UI를 장식하면서 외부 디자인의 통일감과 함께 보는 사람들에게 고급스러움을 느끼게 해줍니다.



하지만 그런 프라다의 고급스러운 모습과는 다르게 2011년 연말을 장식하는 폰으로서는 스펙이 약간 아쉬운 편입니다.

CPU : TI OMAP 4430 듀얼코어 1.Ghz
램 : 1GB
내장메모리 : 8GB
디스플레이 : 4.3인치 노바 디스플레이(480X800)
카메라 : 800만 화소
블루투스 : 3.0
와이파이 : 802.11 a/b/g/n 
배터리 : 1540mAh 

정도 수준의 스펙을 보여주는데... 사실 1Ghz만으로도 어떻게 보면 충분할 수도 있긴 하지만 최근들어서 1.2Ghz는 기본이고 1.4Ghz도 심심치 않게 보이는 안드로이드폰의 스펙들에 비해서는 뒤늦게 나온 폰치고는 약간 아쉬움이 보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완전히 부족한 스펙은 아니라고 생각하고... 평균 정도 수준의 스펙을 보여주지만.. 프라다라는 프리미엄 폰의 이름에는 맞지 않는 스펙이긴 합니다.(물론 역대 프리미엄 폰들이 스펙으로 만족시켜줬던 적은 없었죠^^;;)




각종 악세사리들도 프라다폰에 맞춰서 나올 예정




프라다폰3.0은 명품 휴대폰(?) 답게 프라다폰에 맞춰서 악세사리들이 나옵니다. 


거치대는 듀퐁 라이터와 비슷한데.... 실제로 거치할 때는 아래와 같이 기울여서 거치할 수 있게 만들어 두었습니다. 상당히 세련된 느낌입니다.


기본 악세사리는 PRADA 로고와 함께 은색과 블랙으로 만들어져 있는데 번들 이어폰 치고는 디자인이 역시나 빼어난 편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정말 디자인의 초 간지인 블루투스 이어폰은 별매를 해야 하는 악세사리이지만 정말 멋진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프라다 링크와 같은 뭔가 새로운 아이템도 다시 등장했으면 하는데.. 이번에는 아직은 그런 악세사리는 발표가 없는 느낌입니다.


블랙 & 화이트 아이콘들의 처리는 어떻게 할 것인가?



이번 프라다폰은 블랙 & 화이트 아이콘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런데 처음에 유출되었을때 걱정되었던 것은 바로 카카오톡이나 마켓에서 다운 받는 아이콘들은 프라다폰의 블랙 & 화이트가 아닌 알록달록한 칼라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렇게 되면 통일성을 해칠 뿐더러, 저런 UI를 사용하는 보람이 없죠.

그래서일까요? LG에서는 마켓의 아이콘을 블랙 & 화이트로 바꿀 수 있도록 변환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카카오톡이나 페이스북 같은 유명한 어플리케이션들은 아이콘이 미리 준비되어 있고, LG에서 준비한 아이콘으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게 해주는 방식을 취할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빨리 출시 되어서 어떤 느낌을 주게 될지 한번 보고 싶습니다^^
그럼 빨리 프라다3.0폰이 출시 되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