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결혼이야기

카카오톡으로 크리스마스 카드를 보내자, 카카오카드 - 아이폰 무료어플 추천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12. 24.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면 거의 대부분이 사용하시는 카카오톡. 이번에 그 카카오톡을 만든 회사에서 크리스마스 기념(?)이라고 해야 할까요.. 카카오톡을 통해서 나름대로 사람들에게 카드를 만들어서 보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었습니다.







카카오톡으로 크리스마스 카드를 보내는 카카오카드

  


어플명 : 카카오카드
버전 : 1.0
가격 : 무료
링크 : 한국계정 


기본적으로 카드 같은 것을 보내고 싶은데 사진만 보내기 애매하거나, 어떻게 크리스마스 카드를 보내야 할지 모르거나, 혹은 특별한 분들에게 문자만이 아닌 더 특별한 메세지를 보내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정말 간단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사용법 역시도 굉장히 간단합니다.


기본적인 소개기능으로는 카카오톡과 연동되어서 카드를 전송하거나, 카드별로 배경이나 폰트 색상등의 설정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더해서 카드에 따라서 이미지 첨부나 텍스트 입력이 가능할 뿐더러... 완성된 카드는 사진첩에 자동으로 전송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어플 소개




어플이 처음 시작 화면입니다. 역시나 카카오톡에서 만든 어플인 만큼 카카오 마크가 나옵니다^^ 
 


현재 사용할 수 있는 카드의 종류는 총 17가지 입니다. 그 외에 웨딩관련, 감사카드, 새해카드, 생일축하 카드 등은 각각 0.99 달러에 여러 장을 추가로 유료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카드마다 텍스트를 입력하는 곳이 다릅니다만, 기본적으로 텍스트를 입력해서 카드를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배경의 무늬를 지정하는 것은 물론이고...


텍스트의 색도 지정해서 보낼 수 있습니다.


나름대로 완성해서 보내면 위와 같은 카드(?)를 상대방에게 보낼 수 있게 됩니다.



먼저 Preview 버튼을 눌러서 자신이 만든 것을 확인하고... 보내면 아래와 같이 Open in Kakao Talk 라고 나옵니다.


가장 위에 있는 Open in "KakaoTalk를 선택하면 카카오톡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두번째 항목은 다른 어플리케이션으로도 연동해서 보낼 수 있는 점입니다. 또한 에어 프린트가 가능할 경우 프린트 기능도 함께 되어 있어서 오프라인으로도 자신이 만든 카드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기능이 간편한 카카오카드, 하지만 단체로 보내진 말아야 합니다.

 

이 카카오카드는 어떻게 보면 디자인이 엄청 뛰어난 카드들이 많진 않습니다. 하지만 간편한 기능을 가지고 있고, 무엇보다 사용방법이 정말 간단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기 좋을 듯 합니다.

하지만 절대 주의하셔야 할 점은.. 단체로 보내시면 안됩니다. 카카오카드 자체에 기능이 있는 것이 아니라 카카오톡으로 보내는 것이기 때문에 그룹으로 카카오톡을 카드로 보내는 순간... 전부 단체채팅으로 초청이 되어버립니다.


그래서 순간 엄청 당황하게 되거나, 서로 만나고 싶지 않았는데 카톡으로 만나게 되거나 하는 그런 불상사가 생길지 모르니 잘 유의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