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HS Life Story

HTC 한국 철수, 소비자에게 불리한. 그리고 아쉬운 선택 본문

IT 소식&이야기

HTC 한국 철수, 소비자에게 불리한. 그리고 아쉬운 선택

HS다비드 2012.07.31 06:30

참으로 안타까운 소식이 하나 들려왔습니다. 바로 HTC가 한국에서 철수한다는 소식입니다. 이 소식은 HTC회사도 좋지 않은 이야기이지만 소비자들에게는 더욱 더 안타까운 소식입니다(관련기사).




이런 선택은 당연히 유저들에게, 소비자들에게 불리한 선택이 됩니다. 더 다양한 폰을 경험할 기회를 놓칠 뿐더러, 앞으로 HTC에서 좋은 폰이 나오더라도 경험할 기회가 없어진 겁니다. 해외에서 구입하는 방법 외에 말이죠.



점유율1%, 철수 이유는 충분.






 현재 우리나라에서 판매되고 있는 스마트폰의 대다수는 삼성, 애플, 스카이, LG로 나눠지지만 HTC 역시도 매니아들 사이에서 호평을 받고 있었습니다. 물론 유저들에게 중요한 극악의 A/S와 그 외의 마감부실은 좀 다른 문제지만 말입니다^^;;


비록 현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이 스펙으로 싸움이 이루어지는 성향이지만 HTC만의 디자인과 독특한 UI그리고 그 외의 특징 들은 충분히 개성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낮은 판매로 인해 이렇게 철수 하게 된다니 안타까울 수 없습니다. 점유율이 1%정도 된다니.. HTC입장에서는 철수가 당연할 수 있습니다. 



기존 유저의 A/S는 그대로 보장





그렇다면 기존 유저들은 어떻게 되느냐? 현재 사용하는 기기들은 A/S를 받을 수 있는것일까요? 네 당연히 가능합니다. 현재 삼보를 통해 계속적으로 A/S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 철수를 곧장 하는 것이 아니라 천천히 재고를 정리하고 한다고 합니다. 아마도 머지 않아서 각 통신사에서 HTC기기들이 폭풍적으로 저렴하게 쏟아져나올 가능성이 많이 보입니다.




상당히 아쉽고 충격적인 소식...



국내제조사들의 선전이 좋지만서도 이런 상황은 휴대폰을 좋아하는 매니아로서 안타깝습니다. 앞으로 HTC기기들을 접하기가 더 어려워지게 되니까요. 비록 지금은 떠나지만.. 후에 더 잘되서 꼭 다시 좋은 스마트폰들로 되돌아올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신고
1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