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애플 영국 패소, 굴욕적인 홈페이지 광고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2. 10. 19.

영국 법원에서는 지난 7월달에 있었던 애플과 삼성의 갤럭시탭10 디자인 소송에 대해서 애플의 패소를 판결했습니다. 갤럭시탭10.1은 디자인 침해 소송에 전혀 해당하지 않는다고 판결한 겁니다. 애플은 항소했지만 2012년 10월 18일(한국시간)부로 1심에 대한 항고를 기각당했습니다(관련기사). 


원래 애플과 삼성의 소송은 전세계적으로 많이 퍼져있습니다. 어디에서는 애플이 이기고, 어디에서는 삼성이 이기고 그러고 있습니다. 여러 곳에서 나온 판결 중 이번에 영국에서 나온.. 애플의 소송에 대한 판결 중 영국 판결은 애플에 있어 굉장히 굴욕적이고 창피한 일입니다.





바로 애플의 영국 홈페이지에 무려 6개월이상 판결의 결과가 게시되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사실 갤럭시탭 자체에 대한 판결만으로는 패소에 대한 금액이 그리 크진 않을 겁니다. 그리고 애플에게 있어서 그 금액을 충분히 지불할 수 있고 말이죠.


그러나 이번 판결의 홈페이지 게시는 충분히 이미지 타격이 가능합니다. 애플이 어떤 식으로 게시할지 모르겠지만 영국에서는 1주일 후에 영국 유력 신문과 잡지에 판결내용과 '삼성은 우리를 베끼지 않았다'라고 게시해야 합니다. 그리고 홈페이지에서는 6개월이상 지속되기 때문에 애플로서는 금액보다 더한 굴욕적인 사건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도 갤럭시S는 모르겠지만 갤럭시탭10.1은 크게 닮지 않은 듯합니다. 최초의 갤럭시탭7인치 버전은 물론 디자인은 모르겠지만 내부 UI나 전체적인 구성이 많이 닮긴 했고요. 갤럭시탭 10.1에 대한 애플의 소송은 사실상 무리수가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도 있습니다.



앞으로 또 삼성과의 어떤 소송들이 남아 있는지 모르겠지만 현재 영국 홈페이지에서 기재될 애플의 광고는 아마 애플의 기록적인 굴욕 사건 중 하나로 남게 될 겁니다. 삼성과 애플의 전쟁이 앞으로도 계속 진행 될텐데.. 이제 결과들이 여기저기에서 터지는 만큼 앞으로 다른 결과들도 주목됩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