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차세대 아이폰, 5S 그리고 4.8인치의 iPhone Math인가?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3. 1. 22.


차세대 아이폰에 대한 이야기가 돌고 있는데... 예전에 나왔던 아이폰들 루머와는 약간 다릅니다. 무엇이 다르냐. 바로 애플의 행보가 예전과 다르다는 것을 보여주는 루머입니다. 예전의 아이폰의 루머는 대부분 아이폰 한가지에 대한 루머였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예전에 나오는 루머들을 살펴보면 이번에는 애플이 한가지 아이폰이 아닌 두 가지 이상의 아이폰을 만들어낸다고 합니다. 예전에 BGR에서 나왔던('13. 1. 3) 루머에서는 애플이 2개의 다른 사이즈를 제공할 것이라고 분석이 나왔습니다(바로가기). 바로 아이폰이 3.5인치의 화면과 4인치 화면의 두가지 아이폰을 내고 그리고 여러가지 색을 지닌 아이폰을 내놓는다고 말했습니다. 마치 아이팟터치 5세대처럼 말이죠.




그리고 최근에 나온 아이폰 루머 중 가장 재미있는 루머가 바로 아이폰이 4.8인치의 대화면을 가진 버전과 이전과 같은 iPhone Math를 발표할 예정이라는 루머입니다.(관련기사). 좀 웃긴건 아이폰 매스라고 불릴 이 iPhone Math가 고가형이 아닌 저가형일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과연 이런 루머가 맞을지는 모르지만 4.8인치형 아이폰은 꽤.. 솔직히 많이 기대됩니다.



저 같은 경우 아이폰의 크기는 그대로 이고 화면만 아주 조금 더 커져서 4.3~4.5인치 정도만 되길 원합니다. 그런데 애플에서 정말 4.8인치 짜리 아이폰을 내놓는다면.. 이건 애플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그만큼 선택권을 늘려주는 겁니다.





저는 애플이 무조건 한가지 모델만 만드는 것이 성공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삼성보다는 적지만 애플도 저가형, 고가형, 그리고 큰 화면에 맞춘 패블릿 느낌의 폰도 필요하다는 겁니다.


물론 이에 대해서 iOS의 파편화를 줄이는 방법도 생각해야겠죠.  이번에 나오게 될 아이폰 매스는 아이폰에 있어서 완전히 마이너스가 되지 않을 겁니다. 비슷한 해상도와 비슷한 기능을 가진다면 사람들은 자신에게 맞는 크기를 선택하게 될 겁니다. 작은 폰을 좋아하는 사람은 작은 아이폰5S를, 큰 화면을 원하는 사람들은 아이폰 매스를 선택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전략이 제대로 성공하기 위해서는 둘의 사양이 똑같아야 한다고 봅니다. 말그대로 화면에 있어서만 선택권을 주는 겁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은 화면을 제외하고는 크게 고민할 필요가 없어지게 됩니다. 선택권을 좁히는 것은 셀링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이는 분명히 아이폰의 또 다른 발전에 큰 도움이 될겁니다.




하지만 제가 봤을 때 4.8인치의 아이폰이 이루어질 가능성은 거의 없지 않나... 생각도 합니다. 제 입장에서는 큰화면의 아이폰과 한손에 쏙 들어가는 아이폰의 조합은.. 분명히 애플에게 있어서 큰 변화일 뿐더러.. 큰화면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다시금 애플에게로 끌어들이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거라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이보다 먼저 iOS7을 발표해야겠죠. 그리고 그 전에는 또 아이패드가 발표되야 할테고요. 


그럼 iOS7이 빨리 발표되는 그날이 오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