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소식&이야기2014.09.30 22:24

삼성에서 이번에 갤럭시노트4를 급하게 내놓은 것이 아니냐는 말이 있었습니다. 이런 사람들의 우려가 사실이라도 되는양 갤럭시노트4의 결함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그중에서 가장 큰 이슈가 된 것은 바로 갤럭시노트4의 Gapgate라고 불리는 유격현입니다. 갤럭시노트4의 유격은 다른 폰들의 비해서 조금 심각했습니다. 상단부, 측면부 할 것 없이 여러 곳에서 나타났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많은 폰들에서 나타났던 현상이라고 합니다. 유격의 크기는 명함한장이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꽤 큰 크기입니다. 


아래는 휴대폰 커뮤니티 뽐뿌에서 나온 유격에 대한 사진입니다. 뽐뿌에서는 아래와 같은 사진 말고도 수 많은 사람들이 사진과 글을 통해서 유격이 있다는 것을 증명해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문제가 심각해져가는 가운데 삼성에서 나온 대답은 놀라웠습니다. 바로 갤럭시노트4의 유격 현상은 정상적이라는 겁니다. 전혀 품질 불량이 아니고, 일체형이 아니고, 모서리를 둥글게 했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합니다.측면을 눌렀을 때 약간의 틈이 생기는 현상은 다른 제품들에서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그럼 지금까지 나온 삼성폰들은 비정상?)[관련기사-삼성"갤럭시노트4 유격 정상_불량아니다"]








이렇게 유격이 결함이 아니라고 한다면... 지금까지 유격현상이 없는 폰들이 오히려 비정상이 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심지어는 설계 결함도 아니고, 여기에 먼지나 기타 등등 종이등이 끼는 것이 당연한 것이 되어버린 것입니다. 옛날에 HTC의 ONE에서도 유격현상이 심해서 상당히 큰 논란이 된 적이 있었는데.. 만약 삼성이 전세계에 나가는 모든 갤럭시노트4에 이런 현상이 적용된다면 삼성의 가치는 지금보다 더욱 더 떨어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거기다가 유격으로 인해서 교환을 받은 사람들도 있는 가운데 이렇게 삼성이 공식적으로 유격이 비정상이 아니라고 해버린다면 아마도 앞으로 유격현상으로 교환이나 A/S를 받기는 어려울듯합니다. 세상에 유격현상이 정상적인 폰이 어디에 있단 말입니까? 그럼 유격현상이 없는 폰이 바로 비정상인 폰이 될텐데.. 참으로 어이가 없는 삼성의 답변입니다.




삼성이 애플을 좋아한 나머지 애플의 어이 없는 답변 능력까지 흉내내게 된 좋은 사례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애플의 안테나게이트사건, 밴드게이트사건 등등 여러 사건등이 많았고, 이에 따른 명언들도 많았는데.. 삼성이 이제는 이런 모습까지 따라하게 되어서 참 안타깝습니다. 오히려 자신들의 설계 결함이라고 인정하고, 유격현상이 심한 폰에 대해서는 당당하게 교체해준다고 하면 더 좋았을텐데 말입니다.


앞으로 삼성이 이런 일들에 대해서 잘못대처하게 될 경우 자신들의 기업가치는 더욱 더 떨어지고, 중국저가형 폰들과 큰 차이를 못내게 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흠~ 이런 문제가 없는 다음 물량을 기대했는데, 그 기대를 접어야 하나요?
    약정 기간이 다 되어가서 갤럭시 노트4로 바꾸려고 했는데 좀 실망 스러운 소식이네요.

    2014.10.01 12:0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문제가 좀 있나보군요... 좀 땡기긴 했는데 ㅎㅎ 좀더 지켜봐야겠어요~~~
    여전히 열심히 블로그 하시네요 ^^ 파이팅! ^^

    2014.10.02 10:3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흠....

    기기에 유격이 있으면 먼지등등 이물질 침투로
    오래 사용하다보면 기판 발열로 인하여 배터리 조루의 원인이 되지요.
    침수폰이나 먼지가 많은 작업환경의 폰들이 발열이 심한 이유입니다.

    그걸 정상이라 하면 대체 뭐가 정상이 아닌걸까요?

    2014.11.26 21:0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