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HS Life Story

갤럭시S5, 금속버전과 플라스틱버전 동시 출시 될까? - 갤럭시S5 루머 정리, 어떻게 출시될까? - 본문

IT 소식&이야기

갤럭시S5, 금속버전과 플라스틱버전 동시 출시 될까? - 갤럭시S5 루머 정리, 어떻게 출시될까? -

HS다비드 2014.01.15 06:00

최근들어서 갤럭시S5에 대한 루머가 많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이는 당연하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갤럭시S5의 출시가 이제 슬슬 다가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예상하기로는 3월 정도 쯤에 발표를 하고 4월 쯤에 판매하기 시작하는... 예년과 비슷한 양상을 보일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단 현재 많음 루머에서 예측되고 있는 갤럭시S5의 루머는 대충 이렇습니다. 일단 갤럭시S5의 해상도는 2560X1440으로 고해상도의 AMOLED 디스플레이를 장착하게 된다고 합니다. 현재 나온 루머로는 5.5인치와 5.25인치가 나올 가능성이 있다고 하는데.. 이 루머 중에서 조금 더 신뢰도가 가는 것은 5.25인치입니다. 실제로 5.25인치도 갤럭시S 시리즈로 봤을 때는 매우 크지만.. 5.5인치는 정말 너무도 큽니다. 이 정도면 노트와 큰 차이가 없어져 버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까지 갤럭시S5의 크기를 4.99인치에서 확키우지는 않고, 5.25인치 정도로 타협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카메라는 1600만화소입니다. AP는 엑시노트 6 옥타코어를 장착하게 됩니다. 여기에 스냅드래곤805를 장착한 버전을 동시에 출시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역시나 LTE버전과 3G 버전 두가지 전부다 출시 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갤럭시S 시리즈의 파생모델들은 계속해서 출시될 것이고, 갤럭시 카메라를 대체한(?) 모델인 갤럭시줌은 계속해서 출시되어 이번에도 갤럭시S5 줌 역시도 같이 출시될것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사양은 생각보다 갤럭시S5만큼 좋지는 않을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진행되는 가운데 새로운 루머가 바로 갤럭시S5가 메탈모델과 플라스틱모델 두가지 버전으로 출시 될것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갤럭시S5가 메탈재질로 나올 것이라는 루머는 계속해서 나왔는데요. 이번에는 애플과 약간 비슷한 전략으로 플라스틱 모델과 금속 모델을 동시에 출시하고, 이에 대해서 플라스틱 모델은 메탈모델보다 조금 저렴하게 나올 것이라고 합니다. 물론 이렇게 나올 것이라고 완전히 확정된 것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일치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갤럭시S 시리즈에 나오는 루머는 일치하는 경우들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조금 안타까운 것은 실제로 플라스틱 모델과 금속 모델이 똑같이 나온다면 겨우 재질을 제외하고는 전혀 차이점이 없어져버리기 때문에 아마도 사양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차이를 줘야 할 것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삼성에서는 워낙 다양한 기종을 내기 때문에 이런 전략이 얼마나 큰 효과를 볼지 모르겠지만... 재질과 스펙의 차이로 인한 큰 가격차이가 있지 않으면 크게 성공할 것으로 보이진 않습니다. 애플 역시도 5C와 5S에서 생각보다 재미를 아이폰5C로 보지 못했는데.. 삼성도 소비자들이 납득할 수 있을만한 가격으로 출시가 되어야 사람들의 시선을 끌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정말 갤럭시S5와 금속버전과 플라스틱버전 두가지로 출시될지 한번 기대하면서 기다려보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