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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콤한 자두 효능, 자두 칼로리 알아볼까? - 자두의 영양성분 자두의 효능 및 자두보관법 어떻게 될까? -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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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콤한 자두 효능, 자두 칼로리 알아볼까? - 자두의 영양성분 자두의 효능 및 자두보관법 어떻게 될까? -

HS다비드 2014.06.24 21:32

달콤한 자두 효능, 자두 칼로리 알아볼까? - 자두의 영양성분 자두의 효능 및 자두보관법 어떻게 될까? -


자두하면 무엇이 생각나나요? 저는 자두하면 약간 시큼하면서도 달달할 때는 아주 달아서 입안에서 녹는 시원한 한입에 먹기 좋은 과일이 생각납니다. 정말 자두는 여름철에 좋은 과일 중 하나로 뽑히는데요. 수분이 많고 달아서 자두를 먹으면 금세 갈증이 풀리기 때문입니다. 자두는 여름에 먹기 좋은 과일인 만큼 요새 많은 분들이 검색하고 또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궁금해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자두의 효능, 자두의 칼로리, 그리고 자두의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자두란? 자두의 영양성분 및 자두의 효능 알아보자







먼저 자두란 어떤 과일인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두는 옛날이름으로 오얏이라고 불렸습니다. 이와 관련된 속담으로는 오얏나무 밑에서는 갓끝을 고쳐매지 마라는 속담이 있는데 바로 여기에서 나오는 오얏나무가 자두나무를 의미합니다. 자두나무는 벚나무속에 속합니다. 자두는 달고 즙이 많기 때문에 날 것을 그대로 먹기도 하고 잼이나 다른 음식을 만드는게 곁들여 먹기도 합니다.




자두의 주요한 영양성분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칼륨, 식이섬유, 철분, 미네랄, 안토시아닌, 비타민A, C 등입니다. 자두 안에 있는 안토시아닌은 폴리페놀의 일종입니다. 


안토시아닌은 간기능과 시력을 향상시켜주고, 빈혈의 예방과 개선에 효과가 좋습니다.

여기에 철분이 빈혈을 예방해주는데 더 큰 도움을 주며, 칼륨은 고혈압을 개선해주는데도 매우 큰 도움이 됩니다. 

자두의 식이섬유는 변비와 배설에 도움이 되며, 매일 10개씩 섭취할 경우 간 기능이 향상됩니다. 

자두는 수분이 85%나 되기 때문에 이뇨효과도 볼 수 있기 때문에 손발이 붓거나 손발이 뻣뻣해지는 증상에도 매우 도움이 됩니다.


특히나 자두는 숙취 해소에 좋아 자두를 먹을 경우 속이 편안해지고, 두통이 사라집니다.




자두의 칼로리 어떻게 될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자두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을 뿐 아니라 칼로리 역시도 다이어트에 상당히 큰 도움이 됩니다. 자두 100g의 칼로리 34kcal정도 됩니다. 자두 중간 크기 정도 1개가 40g 정도 되기 때문에 자두 1개의 칼로리는 약 25kcal 정도로 높은 당도에 비해 칼로리가 매우 낮은 편에 속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다이어트 대용 음식으로도 상당히 도움이 되는 과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자두는 이렇게 보관해보자. 자두보관법



자두를 보관하는 자두 보관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물기를 깨끗하게 제거한 상태에서 밀폐된 용기에 담아서 보관을 해야 합니다. 이렇게 밀폐된 용기속에서 자두는 대략적으로 10일 정도를 보관해놓고 먹을 수 있습니다. 너무 오래 지날 경우 물러지기 때문에 과육의 맛이 많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자두는 빠르게 먹을 수 있도록 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맛있는 과일 자두의 효능 자두의 칼로리, 자두의 보관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두는 잘 익었을 경우 정말 맛있는 과일 중 하나이기 때문에.. 이렇게 더운 여름에 맛있게 드실 수 있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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