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초보 가이드

아이폰 백업, 컴퓨터에 안전하게 저장하려면? - 아이폰 컴퓨터에 백업하는 방법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2. 3. 23.
스마트폰을 많이 활용하면 활용할 수록 백업은 매우 중요한 사항 중 하나가 됩니다. 아이폰의 경우 당연히 많은 분들이 iCloud를 활용하시면서 iCloud로 백업을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iCloud로도 감당이 안되는 용량을 가지시거나, iCloud말고 좀 더 안전하게 내 컴퓨터에 보관하고 싶으신 분들은 컴퓨터에 보관하는 것도 좋습니다.


또 컴퓨터에 보관하면 후에 다시 복구할 때 상당히 빠르게 복구가 됩니다. 당연히 iCloud에서 다운 받는 것보다 빠릅니다.


컴퓨터로 백업하는 것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동기화 할 때마다 백업
2. 수동으로 백업



둘 다 활용도가 조금 다른 편이니.. 둘 다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동기화 할 때마다 백업하기




백업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아이폰이 USB케이블로 컴퓨터와 연결되어 있으셔야 합니다. 또 iTunes가 실행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이튠즈를 실행하고 아이폰이 연결된 상태면 보통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대부분 iCloud로 아이폰을 활성화하신 분들은 iCloud에 백업으로 표시가 되어 있으실 텐데 위처럼 이 컴퓨터에 백업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그럼 이전에는 동기화 할때 백업으로 표시되지 않던 위의 상태바에서 아래처럼 백업으로 표시가 됩니다.





하지만 동기화 할 때마다 백업하는 방법은 시간이 없을 때 크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동기화는 아이폰에서 구매했던 내역도 전부 컴퓨터로 전송하고, 컴퓨터에서 다운 받은 것도 자동으로 아이폰으로 옮기는 등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빨리 중요한 내용만 백업하고 다시 복구하려는데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수동으로 백업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2. 수동으로 백업'만'하기 




 수동으로 백업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마찬가지로 iTunes가 실행되어 있어야 하고, 아이폰이 USB로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럼 iTunes에서 왼쪽 장비에 자신의 아이폰이 보입니다.



여기에서 자신의 아이폰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선택 항목들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백업'을 선택하시면 간단하게 백업'만' 됩니다. 다른 어플 다운이나 그런 것은 이뤄지지 않고, 순수하게 백업만 됩니다.




위처럼 동기화 단계가 나타나지 않고 백업 중이라고만 나오게 됩니다.



수시로 백업하는 버릇이 있으면 좋습니다.




아이폰 백업은 자신이 백업해서 수정이 어느 정도 된만큼 용량에 따라서 백업 시간 별로 저장을 해줍니다. 그래서 후에 내가 어떤 시간대로 백업을 돌리고 싶을 때 되돌릴 수 있는 기능이 됩니다. 그러므로 수시로 백업을 해두면 나중에 복구를 할 때 편리합니다.


그리고 백업을 자주 해두지 않으면 나중에 불시에 고장날 경우 자료를 전혀 복구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니 자주 백업하는 습관을 들여두는 것은 아주 좋습니다. 물론 iCloud를 통해서 백업을 하면 굳이 백업에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iCloud로 백업하는 방법을 전혀 모르시는 분들도 많거나, 용량이 한정되어 있는 것이 싫으신 분들은 컴퓨터로 백업하시면 좋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