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고급 가이드

아이폰-아이패드, 외장하드처럼 활용하려면? - 아이폰을 외장하드처럼 활용하는 방법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2. 4. 3.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의 경우 하드 용량이 꽤 큽니다. 16기가, 32기가, 64기가까지 있습니다. 물론 이것저것 어플, 사진, 영상을 활용하면 각자 자신에게 맞는 용량들을 활용하게 되기 마련이죠. 그런데 가끔가다가 남는 용량들을 이용해서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를 외장하드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글은 제가 이전에 올렸던 글인데 약간 수정하여서 다시 등록하는 글입니다. 그래서 스크린샷은 예전 iTunes의 모습입니다^^


가장 먼저 준비해야 할 준비물들 입니다.

1) iOS4.0이상(아이팟터치, 아이폰, 아이패드 모두 가능)
2) iTunes 9.1.1 버전 이상
3) 애플 USB 케이블(중국 가품의 경우 데이터 전송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4) '파일공유' 기능을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한컴뷰어, Cloud Readers, Comiczeal, Keynote 등등 다수의 어플) 






아이폰-아이패드-아이팟터치를 USB, 외장하드처럼 활용하기 위해서는 각각의 컴퓨터에 기본적으로 iTunes(9.1.1)버전 이상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이때 동기화되어 있지 않은 컴퓨터도 가능합니다.



저는 이번에 윈도우에서 맥으로 파일들을 옮기는 작업을 보여드리겠습니다^^




1. 아이폰, 아이패드, 아이팟터치 중 하나를 윈도우에 연결합니다. 그리고 아이튠즈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뜨게 됩니다. 여기에서 응용프로그램 탭을 클릭합니다.









2. 그리고 응용프로그램에서 아래로 내리면 '파일 공유' 라는 란이 보입니다. 여기에서 아무 응용프로그램을 하나 선택합니다. 저는 임의적으로 Sketchbook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3. 추가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PC하드에 있는 파일들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여기에서 정말 아무런 파일들이나 마구마구 넣어보겠습니다.





4. 파일 복사중이라고 나옵니다. 정말 잡동사니 파일들입니다.





5. 파일 전송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6. 이제 맥으로 작업 장소를 옮겨보겠습니다. 아까 전에 옮겼던 아이패드를 가지고 맥으로 옮겨서 연결했습니다. 







7. 마찬가지로 응용프로그램 탭으로 이동합니다. 맥에서는 동기화가 되어 있지 않지만 이 방법은 동기화가 되지 않은 컴퓨터에서도 파일 간 이동이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8. 그리고 방금 전에 옮겼던 SketchBook 어플을 선택해보면 아까 옮긴 파일들을 확인이 가능하실 겁니다.




9. 그리고 아이튠즈에서 옮기고 싶은 파일들을 모두 선택한 후... '다음으로 저장' 을 클릭합니다. 그럼 어디에 저장할지 나오게 되고...





10. 짜잔. 아래를 보시면 모든 파일들이 안전하게 잘 복사 된 것을 확인이 가능하실 겁니다.




11. 삭제 하는 방법 역시도 간단합니다. 삭제를 위해서는 모두 선택하고 Delete 키 한번 눌러주시면 삭제가 가능합니다.






어떤가요? 이 방법은 복잡해보이지만 막상 한번 해보면 상당히 간단하고 유용합니다. 저는 iPad 64기가를 짜리를 이용해서 중요한 파일들은 항상 넣고 다닙니다. 오히려 USB메모리를 챙기는 것보다 아이폰, 아이패드 같은 경우 거의 항상 들고다니기 때문에 아주 유용합니다.


혹시라도 중요한 파일들을 놓치거나.. 대용량 파일을 옮기는것이 필요하다면 이 방법도 자주자주 활용해보세요~ 아주 편리하고 전송속도도 꽤 빠르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