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아이폰, 안드로이드보다 터치 반응 속도 약 2배 정도 빨라..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3. 9. 22.





저는 모바일 기기를 굉장히 많이 사용해봤습니다.

현재도 많이 사용하고 있고 말이죠..
매번 다시 안사야지.. 안사야지 싶다가도 다시 구입하는 저의 모습을 보면..ㅠㅠ

그런데 항상 여러 기기를 쓰다보면서 느껴지는건..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의 뭔가 미묘한 반응속도 차이입니다.

뭔가 아이폰이 쫀득하게 손에 붙는 느낌이라면..

분명히 안드로이드도 충분히 부드럽고 빨라졌는데..

아직 뭔가 내가 원하는대로 움직이지 않는 느낌을 줍니다.


이런 느낌을 터치감이라고 하는데..

터치감은 반응속도는 물론이고 애니메이션 플레임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그래서 저는 반응속도 부분에 있어서 누군가가 테스트를 해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항상 해왔습니다.

그런데 놀랍게도 이번에 정말 터치반응속도에 대해서 테스트를 해줬습니다.(관련기사)


클라우드 게임 관련회사인 Agawi에서 자체적으로 만든 TouchMarks 최소 반응 속도 테스트에서

아이폰5가 54ms로 가장 빨랐다고 합니다.

아이폰시리즈는 전부 100ms아래의 반응 속도를 보였고,

갤럭시S4가 그나마 114ms로 가장 빠른 반응 속도를 보였다고 합니다. 






이렇게 나온 터치반응 속도로 봐서는..

확실히 아이폰이 빠르게 느끼는 것이 맞을 수 있다고 합니다.

비록 근소한 차이라고 하지만...

50ms차이면 0.05초 정도 밖에 안되는 차이라고 하지만..

저는 사람이 생각보다 예민해서 조금 느낄 수는 있다고 합니다.

못느낄 수도 있고 말이죠..


큰차이는 아니지만.. 분명히 이런 차이가 터치감에 있어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의 차이를 만드는 것 같습니다.


과연 언제쯤이면 안드로이드의 반응속도가 더욱 빨라질런지..

아이폰이 더욱 앞서 나갈지 기대해보면서..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