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초보 가이드

아이폰 화면이 회전 안될 때, 어떻게 하나? - 아이폰 화면 회전 잠금 해제 하는 방법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2. 4. 25.
제가 아이폰을 잘 활용하고, 또 이것저것 스마트폰을 활용하다보니 질문을 많이 받습니다. 지인들에게 질문 받는 것 중 조금 당황스러운 질문이 있습니다. 아주 간단한 기능에 대한 질문입니다.

"갑자기 인터넷 화면이 회전이 안돼. 사진이 회전이 안돼. 이거 어떻게 해야 돼?"


아이폰에서 화면 회전이 안되는 것은 화면을 세로모드로만 되게 잠궈두었기 때문에 그런 것입니다. 아이폰 초보분들이 이것저것 마구 만지다가 자기도 모르게 화면회전을 세로모드로 설정했을 때 그것을 다시 해제하지 못하거나, 아이들이 만지다가 상담해오는 경우가 주로 있었습니다.

 굉장히 간단하고 쉬운 것이지만 모르는 분들도 있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아마도 화면이 갑자기 회전이 안되시는 분들은 상태바에 위와 같은 아이콘이 보이실 겁니다. 위의 아이콘은 회전 잠금(아이폰에서는 세로모드 고정)을 의미합니다. 이를 해제하기 위해서는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아이폰의 홈버튼을 두 번 빠르게 누릅니다. 

 

 


 
그럼 화면의 아래에서 아이콘들이 올라옵니다. 이것은 이전에 사용했던 아이콘들인데.. 멀티태스킹을 위한 아이콘입니다. 이 부분을 터치해서 오른쪽으로 슬라이드 해줍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iPod의 화면과 가장 왼쪽에 상태바에 보이는 것과 같은 아이콘이 보이십니다. 이걸 터치해서 해제해주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상태에서 잠금 아이콘이 사라지고 이제 앞으로는 화면 회전이 자유롭게 가능하실 겁니다^^






굉장히 간단한 방법이지만, 이것 때문에 아이폰이 고장난 줄 아시는 분들도 꽤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잘 알아두고, 후에 활용하시기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