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애플, 모든 갤럭시시리즈 수입금지? 이건 무리수다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8. 19.

현재 독일을 제외한 모든 유럽국가에서는 갤럭시탭 10.1이 재판매가 되고... 애플의 사진 조작 사실이 드러나고 있는 와중에 애플이 하는 행동이 더욱 크게 변하고 있습니다. 아직 결정이 어떻게 된 것인지 모르겠지만, 애플이 모든 갤럭시폰과 태블릿들에 한해서 유럽에 수입금지를 요청했다고 합니다.
 



애플이 현재 원하는 것은 모든 갤럭시 시리즈의 수입금지입니다.

 





애플이 원하는 것은 모든 갤럭시 시리즈의 수입금지 입니다. 갤럭시 에이스, 갤럭시S2, 갤럭시탭 7인치, 갤럭시 지오, 넥서스S, 551, 유로파, 아폴라, 갤럭시 미니 등의 모든 제품을 유럽에 수입하지 말것은 물론이고, 기존 재고들조차 회수하라고 합니다.

또한 한술 더 떠서 이미 판매한 제품들에 대한 배상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금지 명령의 판결은 9월 15일 헤이그 법원에서 있을 것이고, 법원이 금지 명령을 내릴 경우 10월 13일 혹은 그 이후에 발효된다고 합니다.(관련기사 - 클리앙



갤럭시S의 외관만이 아닌 다른 제품들도?

 




사실 갤럭시S는 사람마다 다르다고도 하지만 저는 갤럭시S가 거의 아이폰 카피라고 생각이 많이 듭니다. 기존에 사용하지 않던 박스 포장은 물론이고, 충전기 모양, 내부 아이콘, 그리고 광고 카피(아이팟터치와 완전히 똑같은 배치와 구성), 실제로 아이폰3GS와 거의 비슷한 비율과 똑같은 앞모습 등 여러가지로 아이폰3GS를 염두에 둔 제품을 부정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기타 다른 상품들은 다릅니다. 또한 갤럭시탭7인치의 경우는 어느 정도 아이폰4와 아이패드에서 가져온 모습도 보였지만..


갤럭시 보급형 시리즈와, 갤럭시S2, 넥서스S 등의 다른 제품들은 아이폰과는 전혀 다른 외관은 물론이고... 갤럭시S2부터는 아이폰과 다른 아이콘 모양도 사용합니다.(아이콘이 사각이면서 모서리가 둥근..) 즉, 애플이 현재 주장하고 있는 룩앤필은 물론이고 외관적인 부분에서는 갤럭시S는 포함될지 몰라도 다른 시리즈들은 전혀 적용이 안될 가능성이 큽니다.


물론 판단은 법정에서 하겠지만..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되는 소송장 내용입니다(물론 정확히 어떤 내용으로 소송했는지는 아직 모릅니다). 그냥 할 거면 딱봐도 비슷해보이는 갤럭시S와 아이폰3GS 정도만 할 것이지.. 왜 다른 기기들에까지 손을 뻗치는지 이해가 되지 않네요.



애플의 무차별 소송은 무리수가 될 것인가?





애플의 삼성에 대한 무차별적인 소송은 어떻게 보면 기선을 제압하려는 것으로도 보이긴 하지만.. 전문법조인이 아닌 그냥 일반인의 입장에서는 왠지 무리수적으로 보입니다. 애초부터 넥서스S는 삼성에서 제조만 하였을 뿐, 디자인은 물론이고 안에 들어가 있는 내부 UI조차도 완전히 안드로이드 기본에 아이폰과는 다른데...


아무리 생각해도 애플의 무리수라고 보입니다. 왜 이런 식으로 문어발식 수입금지를 하는지 모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애플의 점차적으로 삼성을 더욱 더 큰 상대로 보고 견제하는 것이라고 보입니다. 현재 안드로이드에서도 가장 빠른 속도로 점유율을 확장해나가는 삼성을 견제하려는 속셈인 것으로 보이는데... 과연 이것이 성공할지...(성공할 가능성은 적어보이지만요.) 한번 지켜봐야겠죠.



아무튼 어떻게 진행될지 모르겠지만 점점 더 재미있는 방향으로 흘러가는 것이 흥미진진하네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