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실손의료보험 가이드

의료실비보험추천,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 한방에 하려면? -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추천, 의료실비보험비교 쉽게 끝내는 방법은?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5. 3. 19.

의료실비보험추천,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 한방에 하려면? -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추천으로 의료실비보험비교 쉽게 끝내는 방법은? -




의료실비보험은 많은 사람들이 가입하는 보험인 만큼 정보도 많습니다. 그런데 진짜 우리가 원하는 핵심 정보를 찾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많은 인터넷 글에서 이야기를 하지만... 진짜 뭐가 중요한지 모르겠고, 보험 책에서도 정보가 많아 필요한 의료실비보험 정보만 알기 어렵습니다.



우리가 의료실비보험추천 받아 가입할 때 필요한 정보는 몇가지 안됩니다.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하는 법, 즉 나에게 저렴한 의료실비보험비교하는 법을 찾아내는 게 가장 핵심이고, 가입할 때 주의할 점 몇개만 알면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간단하게 

1) 의료실비보험추천/의료실비보험비교 간단히 끝내는 법

2) 의료실비보험 가입 전 주의사항

3)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 좋은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추천



위처럼 의료실비보험비교/가입할 때 필요한 핵심만 알려드리겠습니다.




좀 길어도.. 핵심만 모았기 때문에.. 아래의 사항은 꼭 알아야 하는걸 미리 알려드립니다! 그래도 최대한 쉽게 쓰려고 했으니 이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이란?



먼저 기본적으로 의료실비보험 개념 들어갑니다. 아시는 분은 패스패스~^^






의료실비보험에 대해서는 다 알거라 믿습니다. 우리가 병원에서 치료받는 금액의 80~90%를 보험금으로 지원해주는 보험(통원, 입원 치료비 등)입니다. '15년 4월 10일부터는 80%만 지원해줍니다. 대신 장점으로는 보험료가 이전보다 줄어듭니다. 하지만 90% 보장 상품으로 가입하고 싶은 분들은 4월 10일이 되기 전에 먼저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다른 보험과 다르게 15년 주기 가입, 1년 갱신형입니다. 15년 가입은 가입 이후 15년 뒤에 재가입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이전처럼 100세까지 가입되는 의료실비보험상품은 없습니다. 전부 15년 뒤에 재가입해야 합니다. 그리고 1년 갱신형이라는 말은 1년 주기로 보험료가 갱신된다는 말입니다. 대부분 보험료가 올라갑니다.






의료실비보험 종류는 두가지입니다. 단독형과 통합형입니다. 단독형의료실비보험관련 특약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통합형의료실비보험외에도 다른 여러 특약이 가입 가능합니다. 저는 무조건 통합형 추천합니다. 단독형은 나중에 보험 특약 추가가 안됩니다. 보험 리모델링이 안됩니다. 그러나 통합형은 미리 가입 후 후에 보험 특약을 추가해서 보험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나중에 선택권이 많은게 좋겠죠?



※ 특약이란?

 특약은 자동차로 보면 옵션과 같습니다. 자동차 구입 시 기본으로 들어가는 옵션은 필수특약, 그 외 선택하는 옵션이 선택특약입니다. 당연히 선택특약은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추가시마다 보험료가 올라갑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 전 알아야 할 것은?




이제부터 핵심 정보만 추려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 가입할 때는 아래의 정보만 머리에 넣어두시면 됩니다.





1. 의료실비보험은 15년 주기 가입, 1년 갱신

    즉, 100세 가입할 수 있다고 홍보하는 상품도 의료실비보험관련 특약이 아닌 다른 특약들입니다.



2. 다른 특약 가입 시 보장기간은 최대한 길게.

    → 선택 특약은 특약별 가입기간이 90세, 100세 다르지만.. 크게 가격 차이가 안납니다. 무조건 보장기간 길게 갑니다.







3. 의료실비보험 외 특약은 무조건 순수보장형

     우리나라 사람들은 만기환급형을 좋아합니다. 그런데 이건 돈낭비입니다. 100세, 90세에 그거 받기 어렵고. 어차피 실비보험 갱신하면서 저축만기금액 다씁니다. 순수보장형으로 갑니다.



4. 보장금액 무조건 크게? 절대 No! No! No!!! 자신의 수입의 10% 이내!

     보장금액을 무조건 크게 잡거나, 10만원 짜리로 맞춰주세요. 이렇게 하는건.. 완전 보험사 입장에서는 호갱입니다(저희어머니 이렇게 가입하셨습니다ㅠㅠ제가 바꿔주려고 해도 제 말 절대 안들으시네요..ㅠㅠ). 보장성 보험은 자신의 수입의 10% 이내로 잡는게 좋습니다. 200만원 벌면 의료실비보험 + 암보험 + 종신보험 등등 다 쳐도 20만원 이내로, 300만원 벌면 30만원 이내로 잡아야 합니다. 제가 아는 분은 200만원 버는데 보험료 120만원 납입합니다. 물론 저축성보험으로 50만원 들어갔어도, 보장성보험이 무려 70만원입니다. 이런건 말도 안됩니다. 무조건 10% 이내로 갑니다.







5. 의료실비보험추천? 저렴한 보험이 최고다

     의료실비보험추천을 해달라는 분이 많습니다. 그런데... 이걸 알아야 합니다. 의료실비보험은 국가에서 정한 똑같이 지정된 보험이 있습니다. 이 모든게 보험사마다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좋은 의료실비보험추천은 말이 안됩니다. 내게 맞는 의료실비보험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떤 의료실비보험이 가장 추천할 만한 보험일까요? 바로!! 저렴한 보험입니다. 어차피 보험금 지급률은 비슷합니다. 제일 좋은건, 같은 보장으로 더 저렴한 보험입니다. 이걸 구하는 법? 간단합니다. 같은 보장(특약마다 보장금액이 완전!!동일)으로 견적을 받아보는 겁니다. 자세한 건 아래 항목에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6. 저렴한 보험을 찾는 법. 같은 보장으로 비교!

     보험은 특약마다, 보험사마다 사업비가 다 다릅니다. 사업비란... 굳이 따지자면 리베이트 같은 겁니다. 이거 가입하면 보험사에서 먹는 돈인 겁니다. 보험회사에서 땅파서 장사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당연히 사업비를 보험 가입마다 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안타까운건 이런 사업비를 정확하게 알기가 어렵다는 겁니다. 보험마다, 특약마다, 보험사마다 다 다르게 해놨습니다. 그리고 내가 가입하려는 특약마다 사업비가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게 알기 어렵습니다. 그런데 확실히 아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같은 보장내용, 같은 보장금액으로 비교하는 겁니다. 이게 나에게 맞는 가장 저렴하고 좋은 의료실비보험추천을 받는 방법입니다.





위의 내용들은 기본적으로 꼭 숙지하시고 들어가야 하는걸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염두에 두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읽으시느라 고생하셨으니.. 잠시 숨좀 고르겠습니다. ^^;;


자아.. 그럼 다시 시작!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 제대로 하는 순서/방법





이제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 제대로 하는 순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와 같은 순서로 하면 나에게 가장 맞는 저렴한 의료실비보험추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첫번째 코스 입니다. 기본적인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를 위한 예상견적을 알아봐야 합니다. 아래의 사이트는 1초만에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를 해주는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인데.. (솔직히 1초는 오버고 다 입력하고 그러면 30초는 걸립니다. 클릭 후 1초죠.)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 추천

보험닷컴[바로가기] - 국내에서 인기 많은 보험 사이트로, 깔끔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각종 보험 관련 컨텐츠가 풍부해서 초보자가 사용하기 좋은 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위의 사이트는 보험비교사이트들 중에서도 깔끔한 디자인을 자랑하긴 해도.. 보험가격비교 찾아보기 어렵게 해뒀습니다(왜 보험비교사이트들은 좋은 컨텐츠는 이리 숨겨두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그래서 제가 해당 사이트의 자칭 1초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를 한방에 해주는 링크 걸어드리겠습니다. 


* 참고로 모바일 버전에서는 1초 계산이 안되고 그냥 모바일 홈페이지로 들어가지게 되니... PC에서 들어오시거나, 모바일에서 데스크탑보기를 선택해서 들어오셔야 합니다.

주요보험사 1초만에 비교해주는 의료실비보험료 계산[바로가기]



위의 링크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게 됩니다. 





위의 링크에서 필요한 정보 넣으면 아래와 같이 내 나이, 성별에 맞는 의료실비보험료 정보를 빠르고 쉽게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보험료 테스트 계산 결과>


 이렇게 보험가격을 비교해보는 것은 다 이유가 있습니다. 내 나이, 성별에 맞는 보험료의 평균 금액을 알기 위해서 입니다.



※ Tip! : 보험료 계산 결과를 반드시 기억하시거나, 평균 값을 어느 정도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3만원대, 4만원대.. 이런 식으로)







여기에서 Point가 있습니다. 위의 보험료는 각 보험상품별로 설계기준이 다르다는 겁니다. 바로 저 당구장 표시가 포인트입니다. 보험사별로 기본설계가 다르다는 겁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제대로 비교를 해보느냐? 바로 보험비교사이트에서 견적을 받아보는 겁니다. 어떻게? 여러 보험사를 동일한 보장내용, 보장금액으로 말입니다.



일단 아래의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추천하는 곳 중  한 곳으로 들어갑니다. 아래는 제가 직접 상담 받아보며 괜찮다고 느낀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추천 목록 입니다.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추천


보험몰[바로가기]

'15년 소비자가 뽑은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 대한민국대표 우수기업 인증 등 많은 수상 경력이 있는 국내에서 가장 인기 많은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닷컴[바로가기]

깔끔한 디자인,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다양한 컨텐츠가 많은 보험비교사이트로 전문CS팀 구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


의료실비114[바로가기]

의료실비보험 전문 비교사이트. 다른 보험비교사이트와 다르게 의료실비보험만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사이트로 전문성이 뛰어납니다.




그리고 저렴한 의료실비보험 기본견적을 받기 위한 두번째 코스로 상담신청을 합니다.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추천 목록 사이트는 제가 직접 선정한 좋은 사이트이기 때문에 어디에서든 상관 없지만...기왕이면 메모를 적을 수 있을만한 상담신청을 합니다. 보험닷컴의 경우 아예 상담 성향에 동일한 보장 저렴한 상품란이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에서 비교 신청 하는 것은 올바른 의료실비보험비교를 위해 반드시 필요합니다. 내게 맞는 보험비교를 하려면 저렴한 가격을 알아야 하는데.. 보험료를 공개적으로 인터넷에 올리는 것이 안됩니다. 그래서 빠르게 저렴한 보험을 찾으려면 이런 방법으로 접근을 해야 하는 겁니다.



특정견적을 공개하는 건 금감원에서 금지하고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나 저 역시도 함부로 보험마다의 보험금액이나 예시를 적을 수 없습니다. 그 이유로는 간단합니다. 고혈압이나 기타 지병있는 사람, 그리고 나이, 직업, 차량 운전 여부 등등 보험은 특약마다 가입하는 사람에 따라서 가입 금액이 당연히 다를 수 밖에 없는데.. 그걸 떡하니 공개하자면 경우의 수도 너무 많고, 왜 예시랑 다르냐는 등의 말이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처음부터 오해 및 분란의 소지를 없애는 겁니다.


중요한건 역시 보험비교는 내게 맞도록 맞추는 방법이 제일입니다.^^


아무튼 다시 시작하겠습니다.






위에서 제가 추천한 사이트 중 한 곳으로 들어가서 상담신청을 합니다. 신청할 때 이런 느낌으로 적습니다.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해보고 싶은데... 최대한 많은 회사에서 견적을 받아보고 싶습니다. 저는 00일 00시에 상담이 가능합니다. " 


보험 상담은 대체적으로 빠르면 5분, 길면 10~15분 정도 상담 시간이 되기에 자신이 가능한 시간을 적어주셔야 합니다. 참고로 저는 오후 8시에도 상담 받아봤습니다. 그리고 무료이기에 부담 없습니다. 오프라인으로 보험설계사 지인들이 상담해주면서 유료로 하시는거 못보셨을겁니다. 동일한 겁니다



그리고 아래의 사항들이 상담할 때 필수적으로 알고 들어가야 하는 부분입니다. 







1. 반드시 내가 가입하려는 가격(수입액의 10% 이내) 꼭 이걸 말해줘야 합니다. 나는 이 이상 가입하지 않으려고 한다. 이걸 어필해야 합니다. 안 그러면 이것저것 특약이 붙어서 보험료가 눈덩이처럼 불어납니다. 이걸 아셔야 합니다. 우리는 의료실비보험을 주로 가입하려는 겁니다. 어차피 나머지 특약은 필요할 경우 추가가 가능합니다. 대략적인 기본 가입금액은 위에서 계산한 걸로 알 수 있을겁니다. 이걸 기준으로 가격조율을 시작하는 겁니다.




2. 3~4곳 정도, 혹은 더 많은 보험사의 기본적으로 많이 가입하는 견적을 받고 싶다고 합니다. 그렇게 하면 아마 몇개 골라서 이메일이나 펙스로 보내줄 겁니다. 무료입니다.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가능하다면 이때 보내주는 기본 견적이 전부 동일한 보장내용, 동일한 보장금액으로 맞춰달라고 해야 합니다. 그래야 더 편하게 가격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별 기본 견적을 받아본 후 출력하거나, 화면을 보면서 읽어봅니다. 나에게 필요 없는건 지웁니다. 그리고 보장금액을 늘리고 싶은 부분은 표시를 합니다. 보장금액을 적어둡니다.



여기서부터 세번째 코스입니다.



5. 이제 하나의 견적이 내가 원하는대로 만들어졌을 겁니다. 그럼 다른 보험비교사이트, 혹은 동일한 상담사에게 똑같이 상담신청을 합니다.







6. 상담시마다 제가 이렇게 가입하길 원하는데.. 만들어진 보장내용, 보장금액과 완전히 동일한 내용으로 가입을 원하는 몇가지 회사를 골라서 견적을 달라고 합니다.




7. 완벽히 동일한 내용으로 비교 시 가장 저렴한 상품이 나에게 맞는 저렴한 의료실비보험이므로, 그 보험에 가입하면 끝나게 됩니다. 짝짝짝~^^



위처럼 하게 되면... 나에게 딱 맞는 저렴한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위의 과정 속에서 친절하게 상담해주는 설계사도 찾을 수 있게 됩니다. 그러면 일석이조가 되는 겁니다.



휴우.. 이렇게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포스팅이 완료가 되었습니다^^;; 이제 이 포스팅 하나만으로도 여러분들은 의료실비보험비교/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 하는 법에 대해서 익히신 겁니다. 이 방법은 나중에 다른 보험 가입시에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보험은 친절한 설계사를 만나서 가입하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친절한 설계사를 통해서 견적을 알아봐야 나중에 탈도 없고 좋습니다. 위의 과정을 거쳐서 몇천원이라도 보험료를 줄이는건 매우 중요합니다. 의료실비보험료는 갱신됩니다. 처음에는 몇천원 차이가 나중에 몇만원 차이가 됩니다. 간단하게 계산해서 한달에 1만원씩 1년이면 12만원, 15년이면 180만원입니다. 매우 큰 차이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조금의 돈이라도 나에게 맞는 저렴한 의료실비보험을 찾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굉장히 긴 글이었지만.. 위의 방식대로 하게 된다면 의료실비보험가입하면서 내게 딱 맞는 저렴한 의료실비보험추천도 받을 수 있고,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위의 방식으로 하면 조금 시간은 걸리지만.. 확실하게 후회 안할만한 보험가입이 가능합니다. 보험은 긴 기간동안 납입하는 금융상품인 만큼 신중하게 비교해보고 가입하셔야 하는 걸 잊지 마시길 바라면서.. 이만 마치겠습니다!^^






















* 위 내용을 설명하면서 리치플래너컨설팅, 보험닷컴으로부터 마일리지를 제공받기로 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