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HS Life Story

재테크란? 재테크의 정확한 정의 무엇일까? 본문

경제사전 길라잡이/재테크 가이드

재테크란? 재테크의 정확한 정의 무엇일까?

HS다비드 2013.12.23 00:00

재테크는 돈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모두 한번쯤은 시행했을 만한 행위를 말합니다. 적금을 넣거나, 저축을 하는 것, 주식을 하는 것 등등.. 이 모든 행위가 재테크 안에 포함이 됩니다. 그런데 재테크 재테크 말은 하지만.. 재테크가 정말 어떤 뜻인지.. 재테크의 정확한 정의를 아는 사람들이 많지는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런 의미에서 재테크란 무엇인가? 순수하게 재테크의 정의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테크의 재는 재물을 의미하는 재(財)를 사용했습니다. 재물 재 입니다. 그리고 테크는 영어입니다. 기술을 의미하는 Technology라고 합니다. 즉 재무 테크놀러지를 줄여서 만든 말이 바로 재테크입니다. 그렇다면 재테크가 어떤 의미인지 확실히 아실 수 있겠죠? 바로 재물의 기술입니다. 재물의 기술이라고 하면 무엇이 재물의 기술일까요? 재물을 소비하는 것? 당연히 재물을 불리는 방법이 재물의 기술이 될 수 있습니다. 재테크의 종류는 너무도 많습니다. 주식, 저축, 펀드, 적금, 예금, 보험 등등.. 이 모든 것이 재테크의 한 종류입니다. 이 안에서 또 수 많은 상품들이 존재하고 이 모든 것은 재테크 그 자체입니다.



돈을 활용해서 돈을 지키는 것. 돈을 활용해서 돈을 불리는 것. 이 모든 것이 재테크가 됩니다. 재테크는 잘 활용할 경우 일을 하지 않고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물론 재테크를 잘하기 위해서는 많은 공부를 해야 하기 때문에 재테크가 노력없이 얻을 수 있는 돈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잘만 할 경우 그 어떤 것보다 더욱 더 돈을 잘 벌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재테크입니다.



재테크에 있어서 중요한 것은 재테크는 절대 '대박'을 노리는 것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재테크의 가장 큰 목적은 돈을 불리는 것이되.. 이 속도가 물가 상승률보다 훨씬 높게 해서 실질적인 이익을 노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대박을 원해서 주식을 하거나 재테크를 하는 사람들의 경우 거의 실패하기 마련이고, 그렇게 쉽게 누구나 재테크를 성공할 수 있다면 이 세상에 부자 아닌 사람 없을 겁니다.



재테크는 기본적으로 돈을 가진 사람들이라면 다 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만히 은행에 저축하고 있는 것도 나름의 재테크이고, 주식에 꾸준히 투자하는 것도 재테크입니다. 보험 같은 경우도 자신에게 있어서 돈이 지출되는 것을 조금이라도 막기 위해서 위험관리를 하는 것이기에 이 역시도 재테크가 될 수 있습니다. 돈을 가지고 하는 모든 행위가 재테크인 것입니다.



재테크라는 것 자체는 크게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그저 돈을 잘 모으는, 잘 불리는 그런 모든 기술이 재테크이니 말이죠. 정말 어려운 것은 재테크를 대박 내고, 재테크를 '잘'하는 것이 어려운 것입니다. 저 역시도 계속 도전하지만 꽤나 어렵고 말이죠. 중요한 것은 수익률을 계속적으로 상승시키는 것이 재테크의 목적인 만큼 앞으로 재테크를 잘 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리치플랜에셋[바로가기] / [무료재무상담신청]


코리아재무설계[바로가기] / [무료재무상담신청]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