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기타보험 가이드

치아보험추천, 내게 맞는 치아보험 어디가 좋은가요? - 치아보험비교사이트추천, 어디서 치아보험비교해볼까?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5. 3. 22.

치아보험추천, 내게 딱 맞는 치아보험 어디가 좋은가요? - 치아보험비교사이트추천, 어디서 치아보험비교해볼까? -




치아보험. 최근 들어서 의료실비보험, 암보험에 이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보험이 치아보험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치아보험은 의료실비보험과 같이 되돌려(?) 받을 기회가 매우 많다는 점입니다. 치아는 극히 드문 경우를 제외하고 아무리 관리를 잘하더라도 나중에 상합니다. 그런데 이 치아치료 비용이 꽤 부담이 된다는 거죠. 그래서 만들어진게 치아보험입니다.




 

그리고 꼭 필요하지만 의료실비보험에서 제외되는 대상이고, 거기다가 국민건강보험에서 지원해주는걸로는 턱없이 부족하기 때문에 '꼭 필요했지만 존재하지 않았던 보험'으로 불리면서 최근에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검색 순위로 따지면 암보험보다 높습니다.


 

보상을 잘 받다보니 당연히 가입율도 높고, 가성비가 훌륭한 보험입니다. 그렇다면 치아보험추천을 하기 전에 앞서, 치아보험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고, 치아보험비교를 할만한 치아보험비교사이트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치아보험이란?

 




치아보험이란 무엇일까요? 치아보험은 국민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등의 고액 보철 치료를 보장(추가로 아말감, 글래스아이어오노머, 인레이/온레이, 크라운 등) 해주고, 보편적으로 우리가 치과를 자주 찾게 되는 충치, 잇몸 병, 치주 질환에 사랑니(영구치 발치) 까지 폭넓게 보장해줍니다. 우리가 치과를 찾게 되는 대부분의 질환을 보장해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치아보험은 왜 필요할까?

 




 

치아보험은 최근들어서 인기가 매우 많습니다. 전국민의 70%가 치아질환으로 고생하고 있고, 목돈이 들기 때문에 치아보험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치과 치료비를 가장 부담스러운 지출 중 하나로 생각하고 있기에 치과 치료를 제때 못하고 있는데.. 치아보험으로 인해서 부담 비용을 확줄일 수 있게 됩니다.




특히 치과 치료를 보장해주는 국민건강보험의 혜택은 치과 치료비의 약 50%도 미치지 못하고, 국민의 24%가 경제적인 이유로 치과 치료를 포기하는데.. 치아보험에 가입해두면 소액의 돈으로도 목돈이 드는 치과 진료를 받을 수 있어서 그 필요성에 대해서 의료실비보험에 뒤지지 않을 정도로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치아보험 가입 전, 꼭 알아둬야 할 점.


 


 

그렇다면 이제 치아보험에 가입하기 전에 꼭 알아야 할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치아보험의 보장나이는 대체적으로 60세까지이고, 최근들어 갱신을 통해 80세까지 보장해주는 상품들도 나오고 있습니다. 최대한 긴 보장나이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치아보험의 경우 진단형과 무진단형이 있습니다. 진단형은 가입할 때 치아 검진이 필요하고, 무진단형은 치아 상태 관계없이 고지사항만 알려주면 가입이 됩니다.

 



 

그리고 치아보험 가입 전, 무조건 보험은 순수보장형과 비갱신형으로 가입해야 한다는 점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만기환급형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쓸데 없이 돈을 저축해두고, 이자는 전혀 없는 가장 안 좋은 방식입니다. 절대 가입하시지 말기 바랍니다. 보험료만 늘리는 가장 안 좋은 가입 방식입니다. 우리는 무조건 순수보장형으로 갑니다.

 

 

그리고 비갱신형으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비갱신형과 갱신형의 차이는 갱신형은 처음에는 가입비가 저렴한대신.. 나중에 치료를 받으면서 보험료 갱신이 됩니다. 대부분 보험료가 오르게 됩니다. 비갱신형은 처음에는 갱신형보다 보험료가 비싸지만 아무리 치료를 받아도 갱신이 되지 않습니다. 결국 비갱신형이 나중에는 더욱 유리합니다. 무조건 비갱신형으로 가입합니다.


 


 

치아보험추천, 어디가 좋을까?

 



 

치아보험은 아직까지 많은 회사에서 다루지 않습니다. LIG, 현대해상, 라이나생명, 한화손해보험, MG손해보험 등이 다루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치아보험 중 무엇이 가장 좋은 치아보험일까요?

 

 

제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치아보험은 가장 저렴한 치아보험입니다. 치아보험의 경우 의료실비보험과 다르게 가입할 때 까다롭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 조건 없이 가입이 가능한데.. 그렇다면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건 가격이 될겁니다.

 

 

가장 저렴한 보험을 찾기 위해서라면 우리가 조금이지만 수고를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치아보험비교사이트에서 비교해봐도 확실하게 치아보험비교를 통해 저렴한 가격을 알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 이유는 보장 때문입니다. 각 치아보험별로 기본으로 들어가는 기본구성이 다릅니다. 제가 알려드리고 싶은건 바로 이 저렴한 가격 찾는 법을 알려드리려는 겁니다. 그 방법에 대해서는 잠시 후 아래에 나올 치아보험비교Tip! 란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가입할 때 무조건 치아보험이 주보험인 경우가 없이, 대부분 상해사망보험이 껴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상해사망 보험을 무조건 가장 적은 보장으로 가입해달라고 해야 합니다. 필요없이 우리 보험료를 높이는 주 원인입니다.


 

그리고 치아보험플랜은 대체적으로 2가지로 나눠집니다. 30대 기준 2~3만원플랜과 1~2만원 플랜입니다. 플랜별로 보장이 다릅니다. 보장은 대체적으로 아래와 같이 나눠집니다.

 

2~3만원 플랜 :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등 보철치료 보장상품(충치, 잇몸 병, 치주 질환 기본 포함)

1~2만원 플랜 : 충치, 잇몸병, 치주 질환, 사랑니 등 보편적 치과 진료만 보장

 

 

위의 플랜으로 보았을 때 2~3만원 플랜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사실상 돈이 많이 드는 치과 진료는 보철치료들이기 때문이고, 우리가 나이 들었을때 가장 많이 필요한 치료이기 때문입니다.


 


치아보험비교사이트추천, 어디에서 치아보험비교해볼까?


 



그렇다면 치아보험추천이 끝났으니.. 이번에는 치아보험비교사이트추천을 해드릴까 합니다. 아래의 치아보험비교사이트를 보시고 치아보험에 제대로 비교 가입하는 Tip을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무엇보다 치아보험비교 가입하려면 좋은 치아보험비교사이트에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는 제가 직접 이용해보면서 느낀 추천하는 치아보험비교사이트추천 목록입니다.



치아보험비교사이트 추천


보험몰[바로가기] -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200여명이 넘는 PB와 전문상담가들이 항상 대기중입니다. 또한 2015년 소비자가 뽑은 한국소비자만족지수1위를 차지한 기업입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쉽게 가실 수 있도록 치아보험비교 페이지로 링크 걸어드렸습니다.


보험닷컴[바로가기] - 깔끔한 디자인,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다양한 컨텐츠가 많은 보험비교사이트로 전문CS팀 구성이 뛰어난 것이 장점입니다. 특히 간단하고 빠르게 주요 보험사 치아보험가격을 전부 나이/성별에 맞게 비교해주는 서비스를 해주기로 유명합니다. 마찬가지로 쉽게 가시도록 치아보험비교 페이지로 링크 걸어드렸습니다.



내게 맞는 치아보험을 찾으려면 위의 치아보험비교사이트추천 목록 두 곳 모두에 들어가서 상담 받아보시길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한곳에서 추천 받는 것보다 내게 맞는 보험을 찾기 위해서 여러 상담하는 분에게 견적을 받아봐야 비교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견적은 전부 이메일이나 펙스로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보험비교사이트들의 장점은 상담이 전부 무료입니다.

 

 

* 치아보험비교시 Point!

반드시 상담 받을 때 내 상황에서 가입이 가능한 보험회사 2~3곳의 견적을 동일한 특약(보장금액, 기간까지 모두 동일하게) 으로 비교해달라고 하고, 다른 보험비교사이트에서도 똑같이 동일한 특약으로 달라고 해야 합니다. 그래야지 사업비가 가장 저렴한 보험회사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끔 전혀 다른 보장으로 가입금액만 보고 더 저렴한 곳으로 가입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건 전혀 비교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잊으시면 안됩니다! 반드시 동일한 특약! 동일한 보장금액입니다!

 

 

치아보험비교사이트의 경우 전부 제가 원하는 시간에 알맞게 상담이 가능하다는 가장 큰 장점과 언제든지 원하는 견적을 곧장 받아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보통 상담 시간이 최소 10분 이상이 걸리기 때문에 상담 신청 시 어느어느 시간에 전화해주세요~ 라고 남겨주시면 더욱 더 상담하는 것이 편리할겁니다^^

 

 

 

굳이 가입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부담갖지 않고 이용이 가능하고, 자신이 원하는 여유있는 시간에 여유있게 상담 받을 수 있으니... 좋은 보험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좋은 치아보험에 가입하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저는 위 내용을 설명하면서, 리치플래너컨설팅/보험닷컴으로부터 마일리지를 제공받기로 하였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