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블로그이야기

2011년 블로그 운영 어떻게 해야 할까?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0. 12. 27.

안녕하세요 HS다비드입니다^^
이번에 2010년 우수 블로거 300인들이 모두 뽑힌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먼저 축하말씀 드립니다+_+ 무엇보다 아는 블로거분들이 많이 보여서 굉장히 신기하고 기뻤습니다^^
그리고 또 알아보니 이번에 티스토리에서 2011년 우수 블로그 운영 목표를 적으면 달성 목표를 체크해주는 플러그 인이 있다고 합니다. 물론 목표를 달성한다고 해서 2011년 우수블로거에 뽑히는 것은 아니지만요^^


그래서 이번 2011년에는 꼭 티스토리 우수 블로거가 되어보자! 라는 의미와 내년에 마음이 흐트러지지 않고 블로그를 하자는 의미에서 한번 운영 계획을 세워볼까 합니다^^



블로그 운영 계획


가장 중요한 운영 계획은 반드시 1일 1포스트 입니다. 그래서 내년에 아무리 안되도 365개의 포스트를 올릴 것입니다. 그리고 모바일 분야의 글은 다음뷰에 송고, 그외 IT관련글도 다음뷰에 송고하지만 굳이 다음뷰에 올리지 않는 포스트들도 작성할것입니다. 내년부터는 좀 더 다양한 분야의 글을 다뤄보려고 합니다.

지금 구상하고 있는 것은 제가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패션, 생활, 건강, 다이어트, 마른남자가 살찌우기. 등을 생각하고 있는데... 아마도 매일 1일 기본 모바일 관련 포스팅 하에서 이루어질 것입니다.


방문자 수


현재 제가 이 글을 작성하는 중 2010년 12월 23일 방문자 수가 407,000명 정도 됩니다. 지금까지 3개월 조금 넘게 운영하면서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셨는데.. 내년에는 활동 범위를 더 넓힐 생각이기에 더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시길 바라는 희망에서 내년에는 1년 동안 딱 200만명의 방문자를 목표로 열심히 해볼까 합니다!^^ 물론 200만이라는 숫자가 보통 어려운 것이 아니겠지만... 그래도 목표는 높을 수록 좋지 않을까요?

그리고 그러려면 일 평균 방문자 6000명쯤은 와주셔야 할텐데... 과연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그래도 열심히 한번 해보겠습니다^^


댓글 수


댓글 수에 대한 포부도 밝혀달라고 하는 것 같아서.. 댓글은 글 한개당 50개씩! 강하게 해서 2만개를 잡겠습니다!+_+ 사실 지금도 5500개가 넘어가지만... 이 중에서 반은 제 글이기 때문에... 다른분분들의 댓글로 해서 2만개의 댓글을 한번 목표로 열심히 운영하겠습니다!


제일 중요한건 이웃들과의 소통이죠^^

저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제일 중요한건 소통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아직 보지는 못했지만... 블로거 분 중에서 파워 블로거거나... 좀 인기있는 블로거가 아니면 소통을 안하는 분들도 있다고 들었습니다.그런데 저는 그런게 싫습니다. 무엇보다 저는 인기있는 블로거도 아니고, 파워 블로거도 아니고 말이죠^^앞으로 나중에라도 인기있는 블로거가 되더라도 그렇게 하진 않을 것이고요^^

저는 저에게 찾아와주시고... 댓글 달아주시고.. 저와 함께 여러 이야기를 나누고 싶으신 분과는 무조건 함께 하고 싶습니다. 또한 저 역시도 제가 이웃이 되고 싶은 분께는 저도 굉장히 들이대는 성격이기도 하고요~^^ 저와 친해지고 싶은 분들은 마구마구 들이대주시기 바랍니다~ 저도 그럴께요~+_+


그래서 내년에는 더욱 더 이웃분들과 소통하고.. 
또 더욱 많은 분들과 소통해서...
더 좋은 이웃분들 많이 만나 뵙고 싶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