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KT 요금 올릴 생각 중? 진심은 아니겠지?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8. 8.

정말 KT에서 하는 행동을 보면 뭐라고 할까나... 정말 마음이 안든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KT에서 펼친 페어 프라이스 정책도 그렇고... 페어 프라이스는 온라인 오프라인 가격을 통일해서 고객 혼란을 안 주겠다고 불라 불라 거리면서 오히려 전체적인 출고가를 낮추기 때문에 어디에서든지 같은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한 곳으로 몰리지 않으며, 어쩌구 저쩌구 불라불라 거리지만 결국 여러가지 헛소리를 포함한 헛짓거리 정책이라고 보입니다. 어떻게 보면 좋을 수 있지만 결국은 자기네들 보조금 줄이고, 홍보비 줄이겠다는 것이죠. 


그런데 여기에 이어서 이번에는 일부 사용자들에게 요금까지 올려서 제값을 받아야 한다고 하는 말도 안되는 이상한 헛소리를 하고 있습니다.(관련기사)  



KT는 왜 요금을 더 받고 싶어하는가?






KT에서는 가입자당평균매출액이 '경쟁사'에 비해서 빠진다고 했습니다. 경쟁사에 비해서 얻는게 적으니 우리가 더 많이 얻어갈 수 있는 어떤 방법을 찾아보겠다. 이런 겁니다. 뭐 이딴게 다 있나요? 장난 하는 것도 아니고 말이죠. 현재 일단 우리가 얻는 수익이 상당하긴 한데... 일단 타회사들보다는 조금 적은 것 같으니까.. 아무래도 우리의 무선 데이터 트래픽이 상당히 늘어서 그런 것 같으니 헤비유저들에게 요금이나 올려보자. 이런 심뽀인가요?


그들은 무선이 성장하는 만큼 우리는 트래픽을 감당하기 힘든데 요금체제(라고 쓰고 데이터 요금제)가 문제라서 근본적인 개편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근본적인 개편이 요금인상은 무슨. 일단 근본적인 개편은 우리가 내고 있는 요금제를 통해서 무선 트래픽이나 감당할 수 있도록 기지를 늘리는 겁니다.


 

요금을 제값을 받을 방안을 찾고 있다니... 그럼 실적은 뭥미?

 



결국 KT에서는 일부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요금을 올릴 방향을 검토하겠다고 합니다. 물론 여기에서는 일부 대상자들이 바로 해비 유저들이라고 볼 수 있겠죠. 현재 KT에서 가장 맘에 안드는 사람들이 통신망에 과도한 트래픽을 주는 사람들일테니까요. 하지만 그런 트래픽에 대해서 진작에 해결하지 못하고 가입자가 늘어나는 속도를 쫓아가지 못하면서 무엇을 하는걸까요?

자신들이 내놓은 정책에 책임지지도 못하고... 그리고 그로 인해서 정작 자신들이 크게 손해를 입고 있나요? 사실 피해를 입는건 KT가 아니라 우리 아닌가요? 요금 제값을 받는다니 무슨 헛소리인가요? 어차피 무제한 요금제를 주기로 한거라면 무제한 요금제를 그대로 사용하면서 본인들이 트래픽을 감당할 정도를 사용해야죠.

엄청난 실적을 올리면서...(1~2분기 합쳐서 영업 이익이 6개월 만에 1조가 넘습니다. 매출액은 10조가 넘고요.- 관련기사) 회장은 10억짜리 집하나 더 얻으면서... 트래픽을 감당할 기기 설치하는게 안되서 그런건가요?




이번에 요금 인상을 하게 된다면 결국은 3통신사가 같이 하게 될듯.




진짜 KT에서 따로 결국 요금 인상을 하는건 있을 수 없다고 봅니다. 지금 이렇게 기사가 나올지라도 나중에 결국은 3 통신사가 같이 할 가능성이 큽니다.
그리고 무제한 데이터 요금제 폐지 역시도 같은 수순이겠죠. 결국은 방통위가 나서는 등의 여러가지 국가 정책이라는등.. 이런 이야기들로 결국은 폐지 되겠죠.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KT 혼자 독불장군식으로 요금 인상을 한다면 그 여자는 이번 아이폰5가 나올때... 그리고 새로운 스마트폰들이 나올때 엄청나게 크게 받을것이라 생각됩니다. 


그러므로... 제발 이상한 글이 기사로 떠서 논란만 만들지 말고 트래픽이나 해결해주세요. 제발!!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