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KT의 부끄러운 홍보 사진, 생각은 있나?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5. 11.

정말 낯부끄러운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아는 분들이 계실지는 모르겠지만 이번에 KT에서 iPhone4에서 WiMAX와 추가 배터리를 제공하는 케이스 형의 새 에그 슬리브를 출시했습니다. 이것은 WiMAX는 World Interoperability for Microwave Access)의 약자로서 간단하게 말하자면 와이브로 에그를 합쳐놓은 기술입니다.(관련 기사)

그런데!


이것이 정말 창피한 것이... 바로 KT에서 홍보용으로 뿌린 그 사진에 있다는 겁니다!! 



 


언뜻 보면 무엇이 잘못된 것인지 보기 힘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세히 보시면....




그렇습니다. 바로 Installous 라는 어플이 보입니다. 휴우...중요한건 이 사진이 우리나라에만 퍼진 것이 아니라 엔가젯이라는 해외에서 유명한 IT 블로그에도 사용되었다는 겁니다.(엔가젯 관련 기사)



Installous 어플이 문제가 되는 이유.





아이폰에 대해서 잘 모르시고, 탈옥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저 어플이 왜 문제가 되는지 모를겁니다. 저 Installous라고 불리는 어플은 탈옥을 한 뒤 Cydia에서 받을 수 있는 어플로... 불법으로 유료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탈옥이란?
애플에서 막아놓은 관리자의 권한을 얻어낼 수 있는 방법으로.. 애플에서 손을 못대게 해놓은 기능들을 손 볼 수 있다. 폐쇄적인 애플의 시스템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손본다는 의미로 '탈옥' 이라고 표현한다. 


 


엄밀히 따지자면 탈옥 자체는 불법으로 볼 수 없지만 유료 어플을 무료로 크래킹해서 이용하는 것은 불법이기 때문에 Installous를 사용하는 것은 불법행위입니다. (아이폰 탈옥, 불법 아니다)



그런데 이런 Installous 어플이 사용되고 있는 아이폰 사진이... (물론 홍보용을 위해서 합성되었을 가능성이 큽니다. 손가락도 어색하고 말이죠^^) 저렇게 떡하니 홍보 자료로 자리 잡고 있고...



또 해외에서도 이에 대해서 퍼지고 있다는 생각을 하니 정말 낯부끄럽고 창피하더군요. KT라는 회사가 도대체 어떤 회사로 보일까 하는 생각에 말이죠.(물론 관심도 없을 수 있겠죠..^^;;)







KT, 이번 일에 대해서 크게 이슈가 되지 않더라도 수습하시길...







이번 일은 정말 부끄러운 일입니다. KT에서 어떤 식으로든 스스로 수습해야 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 현재 크게 문제는 안되고 있지만... 해외에서 이런 것이 퍼졌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KT는 빨리 수습해야 합니다.

정말 얼마나 홍보 자료에 대해서 신경을 쓰지 않으면 저런 사진을 사용하나요. 그리고 실제로 저런 사진을 어디에서 구해서 사용하는 것인지... 에휴...




제발 저는 KT에서 이번 일에 대해서 수습하길 바랍니다.

아무래도 국내에서도 부끄러운 일이지만 역시 해외로 퍼졌다는 것이 더욱 부끄럽습니다. 그것도 정말 유명한 엔가젯이라는 블로그에 퍼졌다는 사실이... 수 많은 해외 IT 유저들과 회사에 보일텐데... 아쉽습니다 정말.

KT는 빨리 대처하길 바라며...
홈페이지좀 빨리 개선하길 바랍니다.(요게 핵심임)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