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SKT 보상금 조회 방법, 보상금은 어떻게 받을까? - SK 보상금 조회, 제대로 보상받은 걸까?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4. 3. 25.

2014년 3월 20일 SKT 통신장애로 인해서 많은 논란이 있었고, 이에 따라 SK 측에서는 빠른 시일 내로 통신요금에 대해서 보상을 해주겠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기존에는 원래 규정대로 했을 경우 원래 원칙대로는 3시간 이상 서비스를 제공 받지 못할 경우 기본료와 부가사용료의 6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최저기준으로 손해배상 받을 수 있도록 규정해두었습니다. 그런데 SKT에서는 6배보다 더 많은 10배를 보상해주기로 하였고, 직접적으로 장애를 겪지 않았다고 할지라도 전체 고객에 대해서 일괄적으로 1일분 요금을 빼주기로 하였다고 합니다. SK 보상금을 받는 것은 다음날 요금에서 빼주는 것입니다. 




<SKT 서비스 장애 요금감액 및 보상 대상자 조회 바로가기>



하지만 실제로 받게 된 보상금을 생각보다 많지 않았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실제로 1일분의 요금이라고 한다면 54요금제 기준 1800원 정도 됩니다. 그런데 SKT에서 이번에 이런 식으로 보상금을 무조건 책정한 것이 아니라.. 통신 장애가 있는 기간 동안에 통화 요청이 많이 왔던 경우에는 더욱 더 많은 보상금을 주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실제로 64 요금제를 사용하는 사람들 중에서도 2000원쯤을 받은 사람이 있는가 하면 7000원 넘게 받은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사람들마다 보상 받은 모습이 달라서 많은 사람들이 어떤 기준으로 이것을 정했냐고 하는데.. SK에서 자신들만의 방법으로 측정했다고 하니.. 할말이 없지요.




저희에게는 몇천원이지만 이번에 SKT가 입게 될 피해는 몇천억이 넘을테니.. 기업 입장에서는 제대로 산정해서 줘야 하는 것이지요. 만약 이런 사태가 3시간 정도가 아니라 2~3일 정도 지속되었으면 SK가 무너질 정도로 엄청나게 큰 타격을 입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무엇보다 일단은 가입자들이 SK를 추후에 많이 대거 이탈하게 되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말이죠. 중요한 것은 우리가 제대로 보상을 받았는지 확인하기도 어려울 뿐더러... 참 안타까운 것은 정말 이것이 제대로 된 보상일까 하는 점입니다.






사업을 하는 분들에게라면 정말 큰 피해를 받았을테고, 콜택시라거나 전화를 기반으로 하는 사업의 경우라면 정말 매우 큰 피해를 받았을텐데.. 과연 이 분들에게도 이런 보상이 제대로 보상되었을지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제 생각으로는 애초부터 이런 저런 여러 상황을 감안하기 위해서 10배 보상이라는 말로 얼버무리렸던것이 아닐까 생각하는데.. 어떤 의도로 10배를 주기로 했는지는 사실 SK 임원들 밖에 모르겠죠? 꽤 큰 피해를 남겼던 사태 치고는 보상금이 예상보다 적어서 안타깝지만... 앞으로는 애초부터 이런 사태가 일어나지 않게 SK에서 통신망 관리 잘해주시기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