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SK아이폰 출시, 소비자에게 득이 될 경쟁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3. 17.

이제 아이폰이 SK에서 정식으로 출시 되었습니다.지난 9일에 시작했던 예약 가입을 통해서 아이폰4를 구입한 고객들에게 3월 17일 배송이 시작되었고, 19일부터는 사전 예약을 하지 않고서도 즉시 가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 아이폰 개통 1호,2호 고객에게는 데이터 무제한 요금 1년 무료 혜택, 멜론 1년 무료 이용권 등을 제공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명동에서는 마치 아이폰 전용 매장과 같을 정도로 커다란 멀티미디어 매장과 함께 SK텔레콤의 프리미엄 A/S 센터등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SK에서는 아이폰 고객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AS 서비스를 위해 72개 애플 AS 센터에 전국 32개 SK 텔레콤 AS망도 함께 가동한다고 합니다.
 

정말 SK가 어떻게 보면 단단히 아이폰을 위해서 준비한 듯한 느낌이 드는데 이 모든 것이 순식간에 이루어진 듯합니다.



한달만에 이루어진 SK의 아이폰 협상.

 






SK의 아이폰 협상은 애플과도 정말 이례적으로 빠르게 협상이 되었다고 합니다. 보통 애플이 아이폰 도입을 결정된 후 출시까지 3~4개월간의 협상을 진행하는데 SK의 경우 한달 만에 모두 완료했다고 합니다. 정말 빠르게 된 것이죠.

이런 SK의 아이폰, 빠르게 되었지만 그래도 역시 SK의 저력을 보여주는 것일까요? 여러가지 일들이 KT에서 처리했을 때는 여기저기에서 말이 많았지만 정말 빠르게 한꺼번에 처리 되는 느낌입니다.

이런 SK의 아이폰이 과연 큰 흥행과 함께 KT의 아이폰을 뒤집어서 아이폰 = SK 라는 이미지를 만들어줄 수 있을까요?


KT에 비해서는 많이 늦은 출발의 SK 아이폰. 하지만 미래는 어찌될까?

 






온라인에서는 화제가 되고 있지만, 생각보다 요새 많은 사람들이 SK에서 아이폰이 나온다는 소식을 모르더군요. 아이폰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사람들과 SK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알지만... 핸드폰에 관심없는 사람들은 역시나 대부분 SK = 갤럭시S, KT = 아이폰4 라는 공식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그만큼 아직까지는 많이 홍보가 안되었다는 의미죠. 물론 이런 공식은 이제 SK에서 계속해서 홍보를 할 것이기에 바뀔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많이 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뭐랄까.. 아직까지도 제가보기에는 KT에서 아이폰을 위해서 준비한 서비스가 많듯이 SK에서는 더욱 큰 준비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또 SK에서도 아이폰이 나오고, 더욱 좋은 서비스를 준비한다는 느낌을 반드시 줘야 합니다.

그런 것이 이루어진다면, 우리나라에는 SK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많고, 상대적으로 SK가 KT보다는 통화가 덜 끊긴다는 이미지로 인해서(사실 지역별로 꽤 편차가 큰 것이 수신불량이지만요^^)... KT의 아이폰 독점, 그리고 아이폰으로 인한 리드는 이제 끝날 가능성이 큽니다.




사용자에게 더욱 큰 혜택이 가는 독점 공급의 끝.






개인적으로는 요새 아이폰 시장을 보면서도 상당히 맘에 드는 것이, 독점이 끝났다는 것으로 인해서 소비자들이 많은 혜택을 보게 될 것에 기대를 겁니다.
 

가장 크게는 A/S정책의 변경이 있습니다. 이는 정말 케이티에서 말도 안되는 정책을 했던 것이 나중에 결국 들통이 났지만 이는 당연히 현재 소비자들에게 큰 이득이 된 부분입니다.

또 알게 모르게 경쟁을 통해 사은품들을 늘려갑니다. 요새 아이폰을 판매하는 사람들을 보면 은근히 이전보다 더 좋은 사은품, 더 좋은 것을 주려고 하며.. 더 많은 혜택을 주려고 합니다. 그것은 SK도 마찬가지이고 KT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제는 더욱 더 서로 경쟁을 하면서 더 많은 혜택을 소비자들에게 주려고 노력하겠죠. 이제는 제대로 된 경쟁상대가 나타났으니 폭군처럼 군림할 수 없게 된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아이폰5로 이어질때, 더욱 큰 경쟁을 이룰 것이라고 봅니다. 그리고 그 경쟁은 사용자들에게 큰 혜택으로 이어지겠죠.


아이폰 말고도 앞으로 삼성에서 나올 갤럭시S2 도, 그리고 아이폰5도 모두 독점 없이 경쟁을 이루어, 소비자가, 또 사용자가 더욱 큰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겁니다. 앞으로 우리나라 모바일 시장이 더욱 경쟁적이지만 소비자들에게 큰 혜택이 돌아가게 바뀔 수도 있겠죠.(둘이 작당하지만 않는다면 말이죠^^) 결국 경쟁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득이 되는 일들이 많아지길 바랍니다.



그럼 앞으로 더 좋은 아이폰 정책들이 생기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