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Siri, iOS5.1에서 하드웨어명령까지 포함된다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11. 18.

아이폰의 Siri가 드디어 조금 더 발전하게 될 것 같습니다. 독일의 Macerkopf.de에서는 이번 메이저 업데이트인 iOS 5.1에서 Beta 버전인 Siri가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되어서 하드웨어 작동 명령들이 포함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SIri가 "Take a picture.", "make a video", "switch on/off WiFi/Bluetooth"와 같이 하드웨어 컨트롤 명령들을 수행하게 될 가능성이 있다는 것입니다.(관련기사)





점차적으로 발전하는 Siri, 마지막 목표는?

 




실제로 이번에 Siri가 발표되면서 아쉬웠던 것이 바로 하드웨어 제어가 안된다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Beta라는 이름으로 발표했기 때문에 언젠가는 더욱 더 발전할 거라고 생각했지만.. 생각보다 예상외로 애플에서 빠르게 Siri를 업데이트 해주는 느낌입니다.  

이제는 점차적으로 Siri로 아이폰을 컨트롤 해지는 것이 쉬워지겠죠. 솔직히 지금 하드웨어 정도 기능만 들어가더라도 꽤 굉장한 느낌이지만... Siri의 마지막 목표는 단순히 이정도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궁극적으로 API를 완전히 개방하여서, 결국 다른 어플리케이션과의 연동까지가 애플이 생각하는 Siri의 최종 목표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른 어플에서도 Siri API를 사용하게 되면서
더욱 더 사람들을 Siri와 같은 음성 명령에 익숙하게 만들고... 또 Siri의 데이터량을 점차적으로 더욱 더 축적해나가는 것이.. 결국 애플의 최종 목표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구글과 마찬가지로 새로운 검색엔진 광고를 만들어나가는 것이 될 수도 있겠죠.




미래가 점점 더 기대되어가는 스마트폰입니다.

 




스마트폰이 발전하면서 점차적으로 입력장치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지판이었다가, 터치스크린으로 변하였고, 스타일러스였다가 손가락으로 변했습니다. 그리고 요새는 제스쳐와 모션센스, 이제는 음성 명령이 점차적으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더 스마트폰은 발전해 나가게 될 것이고, 누가 더 혁신적인 무엇인가를 만드느냐에 따라서 분명히 앞서나가는 기술을 갖추게 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에 있어서.. 휴대폰과 같이 사람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기기의 가장 중요한 측면은 편의성이라고 생각하는 만큼.. 과연 그 편의성을 어느 회사에서 가장 잘 캐치해낼지.. 기대하면서 기다려보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