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Tip11

iOS 업그레이드 후 생기는 어플 튕김 현상 해결하려면? - iOS 4.3.3 4.3.2 업그레이드 후 어플 튕김 해결법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5. 8.

최근들어 iOS 업그레이드가 조금 잦았었습니다. 그런데 잦은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특히 이번에 iOS 4.3.1 이후 업그레이드에서, 그리고 가끔 이전 업그레이드 들에서 업그레이드를 한 뒤 어플을 실행하기만 하면 튕겨버리는... 그런 현상을 가끔 경험하시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서 해결하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튕기는 어플을 다운 받은 계정으로 들어가서 무료로 아무 어플이나 다운 받기!

 


사실 해결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예를 들어서 여러분이 어썸 노트를 hsdavid@naver.com이라는 미국계정으로 다운을 받았다면, 미국계정인 hsdavid@naver.com으로 들어가셔서 앱스토어에서 무료 어플을 하나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그렇게하시면 다시 다른 어플들이 구동이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어떤가요? 정말 간단하죠?

또 다른 예로 만약에 3개의 계정으로 다운 받은 어플들이 있다. 하면... 당연히 3개의 계정 모두에서 무료 어플들을 다운 받아야 합니다.


즉, 여러 계정을 사용하면서 여러 어플이 다 튕길 경우는 그 어플을 어디에서 구입했는지 꼭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단하게 아래와 같습니다.

1. 튕기는 어플을 어떤 계정으로 다운 받았는지 확인한다.(알고 있다면 굳이 확인 작업이 필요없습니다^^)
2. 그 계정으로 앱스토어에 로그인한다.
3. 무료어플을 다운 받는다.
4. 문제해결! 





내가 어떤 계정으로 어떤 어플을 구매했는지 알고 싶다면?


 

여기에서 그냥 이렇게 끝나면 허무한 팁이 되겠죠. 한가지 팁을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당연히 이번 어플 튕김 현상과 연결되어 있는 팁으로...

내 계정으로 구입한 어플들이 무엇인지 알고자 할 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2011년 6월 10일 추가글

이제는 더이상 아래의 방법을 사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제는 앱스토어에서 알아서 내 계정으로 무엇을 구매했는지 확인이 가능할 뿐더러..

내가 구입하였지만 내 아이폰에 설치 되지 않은 건 무엇인지까지 확인이 가능해서 더욱 편해졌습니다^^ 





먼저 컴퓨터를 켜시고,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아이튠즈 프로그램에서 iTunes Store로 들어가셔서...
아래에 표시되어 있는 Account 란으로 들어갑니다^^







그럼 Account Information이 뜨는데요.

여기에서 Purchase History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내가 업그레이드 한 어플은 물론이고, 구입한 어플들까지 모두 확인이 가능해집니다^^

 







이제 내 계정 어플구입목록 확인하는 방법과 어플 튕김 현상에 대해서 잘 해결하실 수 있겠죠?^^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