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갤럭시S2, 3일만에 12만대의 돌파의 의미는?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5. 6.

갤럭시S2가 3일만에 개통량 기준 12만대를 돌파했다고 합니다.(관련기사물론 예판으로는 약 27만대 정도라고 하는데... 사실상 중복해서 가입되거나 한 기준을 다 제외한다면 한 25만대 정도라고 저는 생각합니다. 저 역시도 4~5곳은 중복해서 예약해놓기도 했고... 많은 분들이 그러고 있기 때문입니다.

정말 놀라운 속도입니다. 연일 여러 곳에서 갤럭시S2의 놀라운 성과에 대해서 칭찬하는 기사들이 많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번에 이 갤럭시S2가 이렇게 빠르게 개통된 것에 대해서 더욱 놀라움을 감출 수 없습니다.


스마트폰 1000만 시대,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원하다.

 

(2011년 3월 기준)


스마트폰이 이제 1000만 시대에 달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갤럭시S, 그리고 아이폰시리즈, 많은 스마트폰들로 인해서 사실 이번 갤럭시S2와 아이폰5의 가입수는 적을 것이라고 예측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미 스마트폰을 구입할 사람들은 많은 구입하였고...



아마도 이제는 이전처럼 폭발적이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죠. 하지만 그것이 아니었나 봅니다. 아직도 많은 사람들은 스마트폰을 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현상은 계속해서 몇년간 지속될 듯합니다. 무엇보다 국내에서 큰 파괴력(?)을 지니고 있는 갤럭시S2는 당분간 경쟁자가 없는 만큼 더욱 더 많은 판매량을 기록할 듯합니다.




 

아이폰5가 없이는 이번에는 국내에서만 200만대는 넘을 가능성이 큽니다.





국내에서 갤럭시S와 붙을 수 있는 스마트폰이라면 당연히 아이폰시리즈입니다. 그리고 이번 갤럭시S2에 는 당연히 아이폰5겠죠. 하지만 아이폰5는 아마도 6월에 출시 안될 가능성이 큽니다. AT&T에서도 발표하였고, WWDC 주제 자체도 iOS와 OSX이고... 아이폰4 화이트의 4월 출시 등 여러가지 상황이 이번에 6월 출시는 아닐거라고 추측됩니다.(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갑자기 서프라이즈~ 하면서 나올지도 모르죠^^;;)
 

그러니 이런 기세로 계속해서 갤럭시S2가 판매 된다면 정말 이번에는 140만대의 갤럭시S를 순식간에 뛰어넘어 연내에 200만대를 넘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 정도의 판매속도입니다.
 




아이폰4를 넘었다고??? 기자들이여! 객관적인 자료좀....





갤럭시S2의 흥행이 성공적인듯하지만 자꾸만 나오는 아이폰4와의 비교는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갤럭시S2는 3사 통합해서 3일동안 12만대 개통, 27만대 예약이라고 합니다.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1105040056&mc=m_901_00005)


물론 놀라운 숫자죠. 하지만 이건 3사 통합입니다. 아이폰의 경우 일주일동안 20만명의 사전 예약자를 확보하고 개통기준 12만대였는데요. 이것이 KT에서만 이었습니다. 절대 3사 통합이 아니었던 것이죠. 


 그리고 이번 갤럭시S2의 예약에서도 볼 수 있듯이 우리나라 사람들의 SK 선호도는 보통이 아닙니다. 이번 갤럭시S2도 SK에서만 6만 5천대, KT에서 4만대, LGU+에서 1만5000대라고 합니다. KT와 LG를 다 합한 것도 SK가 더 많습니다.


하지만 아이폰은 그런 KT에서만 출시 했음에도 불구하고 일주일만에 20만대였습니다. 이건 의미하는바가 정말 다릅니다.


만약 이번에 아이폰5가 동시 출시하게 된다면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이제는 아이폰을 이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워낙 많기 때문에 과연 아이폰5가 많이 팔릴지 모르겠고.. 이미 갤럭시S2를 구입한 사람들이 많을 것이기에 잘 모르겠습니다. 적어도 그래도 기사에서.. 객관성이 떨어지는 비교 기사좀 안 봤으면 하는 마음이 간절합니다.


... 매번 말하지만 그렇게 될 가능성은 '0'에 수렴하지만 말이죠^^


저는 빨리 아이폰5가 나와서 갤럭시S2와 좋은 승부가 되길 바랍니다. 

저 스스로도 갤럭시S2와 아이폰5를 굉장히 기대하고 사용하고 싶은 만큼... 더욱 좋은 기기들이 많이 나오길..^^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