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갤럭시플레이어, 아이팟터치와 경쟁 어떨까?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1. 1.

이번에 갤럭시 플레이어의 사양이 공개되었고 이제 출시가 확실해 졌습니다. 확정되진 않았지만 공개된 사양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사양

OS :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디스플레이 : 4.0 인치 WVGA 800X480 Super Clear LCD
카메라 : 후면 320만, 전면VGA 카메라(화소수 아직 미공개)
용량 : 8기가/ 16기가/ 32기가
블루투스 : 3.0 지원
무선인터넷 : 802.11 b/g/n
외장메모리 : MicroSD
영상재생 : 무인코딩 HD급 재생 가능
DMB : 가능
무게 : 121g
배터리 : 1,200mAh (착탈식)



대충 스펙을 보자면 갤럭시S와 아주 큰 차이점이 없어 보이는데요. 가장 눈에 띄는 차이라면 역시 디스플레이입니다. 





슈퍼 클리어 LCD라는 것을 사용했다는데요. 역시 S-AMOLED의 수급이 어려워서 일까요.. 아니면 단가를 낮추기 위해서 그랬던 것일까요. 이번에는 S-AMOLED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이 Super Clear LCD가 기존의 TFT-LCD보다는 선명하고 밝다고 하니 나중에 구입해서 한번 보지 않는 이상 과연 이 Super Clea LCD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알기 힘듭니다.

읽기 전에 손가락 한번 꾸~욱^^
감사합니다^^


분명히 사용자들에게 어필이 가능한 포지션입니다.



분명히 삼성이 아이팟터치의 포지션을 따라 만든 것은 사실입니다. 이제 삼성의 애플 따라잡기가 모든 포지션에서 본격화 되는 것이죠. 이러다가 내년에는 아이팟터치 말고 아이팟나노 조차도 비슷하게 따라한 옙미니가 나오지 않을까 걱정 스러울 정도로 이제는 확실히 따라 잡으려고 하는 모습이다.


그런데 저는 갤럭시플레이어의 출시 자체가 나쁘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갤럭시플레이어는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안드로이드를 사용하고 싶은 사람들이 굳이 약정을 걸지 않고도 안드로이드를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갤럭시S + 아이팟터치의 조합을 많이 가지고 있는 사람들처럼, 이제는 아이폰 + 갤럭시플레이어의 조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제가 이전에 갤탭을 사기 전에 언제나오나.. 하고 계속해서 기다렸던 녀석입니다. 아마도 이번에도 잘 나오고 소문이 괜찮다면 구입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분명히 갤럭시 플레이어는 피쳐폰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도 안드로이드를 약정 없이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면 포지션은 아이팟터치와 마찬가지로 괜찮은 편입니다.


그리고 갤럭시플레이어가 아이팟터치 대비 좋은 것은 PMP 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한 무인코딩 환경을 지닐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직 어떤 코덱들을 사용할지는 모르겠지만, 메가스터디나 다른 인터넷 강의와의 연계, 그리고 지금까지 갤탭, 갤스에서 보여줬던 무인코딩 재생 능력이라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그리고 4인치의 화면이면 PMP로도 꽤 괜찮은 편이고 말이죠.



중요한건 가격이 승부처가 될텐데... 지금 루머의 가격으로는 글쎄??




사실 아이팟터치나 갤럭시플레이어의 가장 중요한 승부처는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펙상으로는 분명히 아이팟터치보다 갤럭시플레이어가 좋다고 할지라도 가격이 너무 높아버리면 차라리 약정 걸고 갤럭시S를 사는 것만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현재 루머로 퍼진 가격으로는 조금 암울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아직은 루머이지만 공개된 가격으로는 
8기가 - 399,000원
16기가 - 459,000원
32기가 - 559,000원

 이라고 합니다.


애초에 삼성에서 대학생이나 직장인이 구입하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이라고 했는데... 솔직히 부담스러운 가격이네요. 저기에서 말하는 대학생은 한달 과외비로 월 300 버는 대학생과 대기업이상 다니는 직장인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의 현재 공개된 가격은 좀 비쌉니다. 


아이팟 터치4세대의 경우
8기가 - 319,000원
32기가 - 429,000원
64기가 - 569,000원

 입니다.


순수 기가수로만 본다면 갤럭시플레이어는 아이팟터치 대비 비싼 편인 것이죠. 물론 무인코딩에 DMB 어쩌구 저쩌구 하면 또 어쩔 수 없지만... 그래도 솔직히 가격이 용량대비 너무 비싼건 사실입니다. 물론 아이팟터치도 MP3 치고는 상당히 비싸긴 한 녀석이죠. 근데 갤럭시플레이어는 그 보다 더 비싸네요.


아무래도 가격은 지금 루머 단계이기 때문에 정확히 알 수 없지만 이 상태로 나온다면 엄청나게 많이 팔리는 것은 약간 고려해볼만한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아무튼 이 상태로는 갤럭시플레이어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기는 부족할만한 가격이겠네요. 

삼성 관계자분들은 제 블로그 글을 보신다면 각각 안되도 7만원 이상씩은 가격을 낮추기를 희망합니다^^ 그렇게 된다면 아마도 아이팟터치와의 경쟁에서 비교 우위에 놓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현재 공개된 가격으로는 거의 대부분의 여론이 부정적이거든요~ 그런걸 참고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아무튼 현재로서는 아이팟터치와의 경쟁에 대해서 약간 미지수입니다. 물론 갤럭시플레이어가 MP3 + PMP 모두의 사용이 가능하지만 가격적으로는 갤럭시S에 비해서 그렇게 메리트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러므로 약간 가격조정이 필요하지 않을까... 그래야지 더욱 좋은 경쟁이 되고, 소비자들도 더욱 잘 구입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