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갤탭가격폭풍하락! 기존구매자 무시하나!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5. 27.

갤럭시탭이 폭풍적으로 가격 하락 하시는건 핸드폰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정말 말도 안될 정도로 가격이 떨어져 있습니다. 원래 보통 핸드폰이라는 것, 그리고 스마트폰.(갤럭시탭이 스마트폰의 범주에 들어가 있으므로) 이라는 것은... 어느 정도 가격이 방어가 됩니다. 그리고 보통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가격 차이가 상당합니다. 하지만... 그 '보통'과 '원래' 라는 것이 갤럭시탭에는 적용이 안되나 봅니다.






인터넷에서는 10~20만원이면 구입, 오프라인에서도 30만원대면 충분.

 




제가 위에서 말씀 드리는 가격은 철저히 할부원금입니다. 물론 둘 다 2년 약정은 걸려 있습니다. 위약금이 보통 20만원씩 걸린다고 치면  전체적으로는 30~40만원에 50만원대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존에 불과 2~3 달 전까지만 해도 갤럭시탭은 20만원 위약금에 79만원 할부금. 바로 995,500원에 팔렸습니다.


그리고... 한달이 지난 뒤 폭풍 하락을 했습니다. 바로 아이패드2가 나온 시점과 맞물렸었죠. 물론 갤럭시탭10.1의  발표와도 함께이긴 했습니다.


중요한건 갤럭시탭은 제가 지금까지 봤던 어떤 스마트폰들 보다도 더 빠르게, 그리고 기기들 중에서도 아주아주 빠르게! 엄청나게 가격이 다운 되고 있다는 겁니다. 



이런 식의 가격하락,  기존 구매자들은 완전 무시하는가?






삼성이나 SK에서 사용하는 이런 전략은 정말 진이 빠집니다. 그리고 아무리 그렇다고 할지라도 기존 구매자를 무시하는 이런 전략은 어디에서 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

물론 이런 식으로 판매해도 이득이 나오기 때문에 충분히 시도하는 것이겠지만... 정말 기분 나쁘고 또 나쁩니다. 요새는 정말 고등학생들이 갤럭시탭을 구입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갤럭시S보다 갤럭시탭이 더 저렴합니다.

왜냐구요? 안팔렸으니까요.

요새는 갤럭시탭 들고다니는 사람 많습니다. 왜냐구요? 저렴하니까요. 갤럭시S랑 비슷한 성능에 화면은 크고 전화까지 되는데.. 완전 저렴하니 요새는 중고등학생들이 갤럭시탭 많이 들고다닌다고 합니다.



제가 기억하기로는 삼성에서 만든 프리미엄급 폰(?) 중에서 가장 빠르게 가격을 내린 녀석일 겁니다. 중요한건 이런 가격의 하락이 꼭 이렇게 나온지 6개월도 안되서 이루어져야 하는가 하는 말입니다.


정말 1년도 아니고, 10개월도 아닌 6개월 만에 다운에 다운에 또 다운입니다. 하루가 멀다하고 갤럭시탭은 가격이 떨어집니다.




예상은 했지만.. 이건 뭐.... 장난 하자는건지...






사실 저는 어느 정도 갤럭시탭이 가격이 떨어지리라 생각은 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삼성에서 나름대로 가격방어를 우리나라에서는 잘하는 편이니 1년 정도는 해주리라 보았죠. 그런데... 이게 왠걸... 완전히 6개월도 안되서 버스중에서도 가장 스펙 좋은 버스가 되어주었습니다.


아무리 재고가 많다고 할지라도 조금 쌓아뒀다가 팔아도 될일이지... 기존에 구입한 25만명의 사람들은 뭐랍니까.


물론 제 이야기는 그렇다고 해서 삼성기기를 절대 불매하자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이런 식의 부정적인... 하지만 단기적으로는 자신들에게 이득인 전략은 점차적으로 한명... 두명 삼성에게 부정적인 사람들이 생기게 된다는 겁니다.



쌓이는 안티, 삼성의 미래를 막는다.




옴니아2 사건 기억나시나요?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옴니아2를 OS 탓이라며 아니라고 아니라고 하다가결국 20만원 보상이라는 전무후무한 보상을 해준 사건. 이번 옴니아2 사태는 삼성에서 만든 말도 안되는 전략과 언플로 인해서 생긴 결과입니다. 그런데... 이런 현상이 갤럭시탭에서도 발생하지 않으리라는 법은 없습니다. 솔직히 지금과 같이 가다보면 갤럭시탭은 더욱 더 가격이 저렴해질 것입니다.


삼성은 이전부터 그래왔지만 이번 갤럭시탭은 정말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안될정도로 빠르게 가격이 하락했습니다. 이것은 기존 구매자들을 무시하는 처사임은 물론이고, 기존에 구매한 사람들은 완전 바보로 만들어버리는 일입니다.


삼성은 어느 정도 가격 조정을 해야 한다고 봅니다. 이런 식으로 5개월 만에 60만원 이상을 떨어트리는 기기는 없습니다. 물론 저렴하게 구입하시는 분들은 좋습니다만... 기존 구매자들은 참 섭섭하게 됩니다.


어느 회사나 마찬가지이지만 안티가 많아지고 쌓이게 되면 이것이 어느 샌가 회사를 서서히 망가트리게 될 겁니다. 현재 삼성은 우리나라에서 굳건한 위치를 자리하고 있지만, 이것이 언제 무너질지 모릅니다. 


장의 성공에 눈이 멀어 진짜 중요한 걸 놓치지는 않는지... 한번 생각해봤으면 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