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이슈&사건

겨울왕국 관객수 1000만, 불가능한 숫자일까? - 겨울왕국 1000만 관객수 돌파 가능한 이유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4. 2. 13.

겨울왕국의 기세가 무섭습니다. 개봉 전에도 인기가 많았지만 겨울왕국은 지금까지의 영화의 역사를 새로이 쓰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애니메이션으로만의 흥행 순위를 다시 쓰는 것 같았지만 개봉한지 시간이 꽤나 지난 지금에는 역대 영화 흥행 순위까지 노려볼 정도가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어린이들만 보는 영화로 시작했다가, 많은 어른들이 입소문으로 보면서 이런 인기를 누리게 되었습니다. 14년 2월 11일부로 802만 관객수를 넘게 되었고, 주말동안 평소 40만~50만을 동원하는 겨울왕국의 힘이 이제 서서히 떨어져 CGV 기준 예매율이 30%대로 떨어졌지만 이는 아무리 흥행했던 영화들이라 할지라도 당연히 그랬던 것처럼 개봉한지 오래 지나서 이렇게 된 것입니다. 특히 로보캅이 새로이 개봉할 시기가 다가오면서 예매율이 점차적으로 떨어지는 것이지.. 실제로 주말이 지나고 나면 결국 900만을 바라보거나 900만을 넘게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합니다. (14년 2월 12일 기준)





저는 겨울왕국이 1000만 관객수가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겨울왕국 관객수가 800만, 900만을 넘어서 1000만이 가능한 이유는 바로 재관람율입니다. 저 역시도 영화를 재관람많이 하긴 하지만.. 영화관에서만 5번 본 영화는 겨울왕국이 처음이었습니다. 무엇보다 더빙판을 보고나면 자막판이 보고 싶고, 자막판을 보고나면 더빙판으로 보고싶어지는 겨울왕국만의 매력이 이런 효과를 만들어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번도 안 본 사람은 있지만 한번 본 사람은 없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재관람율이 높은 겨울왕국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흥행을 이루어낼 것이라고 보입니다. 겨울왕국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보고나서 음악만으로는 그때의 감동을 느끼지 못해 다시 영상을 같이 보면서 음악을 듣는 일이 많습니다.



무엇보다 영상 자체가 워낙 아름답게 만들어졌기 때문에 영상과 함께 음악을 즐기는 것이 겨울왕국의 재관람율을 높이는 큰 이유가 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로 겨울왕국은 앞으로 1000만 돌파가 거의 확실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로보캅이 확실히 뜨면서 개봉관을 전부 내려버리지 않는 이상 지금의 꾸준한 흥행 기록으로 보아 겨울왕국 관객수는 1000만을 넘게 될 겁니다. 아바타의 기록을 넘을 수는 없겠지만, 아마 앞으로 어떤 애니메이션도 넘볼 수 없는 전무후무한 기록을 세우는 최초의 애니메이션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럼 겨울왕국 관객수가 1000만을 넘을 그날을 기다리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