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아이패드 길라잡이 - 상위폴더

아이패드 출시가 우리나라에 미칠 영향은?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0. 11. 29.

아이패드의 출시가 이제 머지 않았습니다. 이제 내일 나오겠죠? 개인적으로 아이패드가 출시되면 아이패드로 인해서 또 다시 우리나라에서 많은 부분이 변화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폰이 출시 된지 1년 후 지금 많은 것이 변화되었습니다. 어렵다고만 생각하는 스마트폰을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수 많은 악세사리들이 나오면서 악세사리 샵이 생기고, 악세사리를 만드는 중소기업들이 생기고 그들이 관심 받게 되었습니다. 아이폰으로 인하여 많은 컨텐츠 공급이 필요했고, 이로 인해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이 우대 받게 되었습니다. 아이폰을 통한 알바도 생기게 되었고, 무엇보다 사람들의 생활 패턴이 완전 변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아이패드가 나오게 되면 무엇이 또 변하게 될까요? 


읽기 전에 손가락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컨텐츠 시장이 다시 한번 급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먼저 개발자들에게 다시 일자리를 줄 수 있는 일이 생깁니다. 지금 많은 회사들이 아이패드 전용어플을 개발하고 있다는 소문이 여기저기에서 들려옵니다. 아이패드 어플은 기본적으로 아이폰과는 전혀 다른 경험을 하게 해줍니다. 훨씬 아름답고, 훨씬 편하며, 훨씬 빠릅니다. 화면이 크기 때문에 생기는 이점이 완전히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금융시장에서도 또 새로운 어플을 만들고, 언론에서도 새로운 어플을 만들고, 출판사는 물론, 잡지사에서도 참여하게 될 것입니다. 아이폰에서도 참여하였지만, 이전과는 그 적극적인 참여도가 전혀 달라질 것입니다. 게임 역시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이패드를 통해서 새로운 컨텐츠 어플 시장이 다시 재구성 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생길 수 있는 여러가지 게임들을 기대하는데... 제가 이전에 남긴 포스트를 보시면 앞으로 아이패드를 통해 어떤 게임들이 나올지 아실 수 있을 겁니다^^


이 뿐 아니겠죠. 수 많은 새로운 컨텐츠들이 제작될 것입니다. 가장 기대되는 것으로는 전자책 시장 일 것이고, 무엇보다 수많은 작가들의 참여, 그리고 개발자들의 참여. 또한 많은 언론사, 잡지사들의 참여로, 모든 컨텐츠의 전자화가 시작될 것입니다. 




악세사리 시장이 다시 한번 탄력을 받게 될 듯합니다.





애플 기기의 장점이라고 하면 써드파티 악세사리가 정말 많다는 것입니다. 아마 애플 기기가 아니었으면 정말 하나의 기기에 이렇게 많은 악세사리가 존재할 수 있다는 걸 알지 못했을 텐데요. 앞으로 여러 악세사리들이 아이패드 전용으로 나오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정말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지금도 물론 많은 아이패드 악세사리가 나오고 있지만, 아마 앞으로는 더 많은 악세사리가 나올 겁니다. 케이스나 필름 뿐 아니라 거치대, 가방, 터치펜 등등 여러가지 나올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를 통해서 소비자들도 자신들이 사고 싶은 것을 살 수 있을 뿐 아니라, 많은 기업들이 아이패드 출시에 맞춰서 자신들의 제품을 출시할 수 있을 것이고, 이것은 중소기업들이 살아날 수 있는 새로운 에코의 형성이 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로 인해서 악세사리 시장이 스마트폰 뿐 아니라 타블렛PC 전체를 아우르는 새로운 생태계를 형성하게 될 것입니다.




가장 기대하는 것은 출판 (E-Book) 시장입니다.


지금 우리나라의 출판 업계 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출판 업계가 침체기라고 합니다. 그런데 출판 업계는 현재 희망을 이북에서 찾고 있다고 합니다. 저 역시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이북은 분명히 우리나라의 출판 업계의 희망이 될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돈이 없어서 출판하지 못했던 작가들이 자신의 책을 낼 수 있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오히려 아이패드에서 성공한 이북이 실제 책으로 출간되는 상황이 생길 수 도 있습니다. 얼마나 기대되는 일입니까? 이것은 이북 시장의 발전 뿐 아니라, 작가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상황입니다. 개인적으로 제가 가장 기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이북스의 출시로 지금까지 외면받고 경제적 여건으로 인해 출판을 못하고 있던 분들이 자신의 작품을 보여줄 수 있길 바랍니다.




넷북 시장의 침체, 타블렛 PC의 부흥기가 올 것입니다.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을 통해서 생활 패턴이 바뀌었고 편해졌다고 합니다. 아이패드 역시도 그런 역할을 하게 될 것입니다. 무엇보다 소비하는 것 자체가 넷북보다는 이제 타블렛 PC를 선호하는 시대로 점차적으로 변하게 될 것입니다. 미국에서도 아이패드가 나온 뒤 넷북시장이 급격히 작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애플이 아이패드를 내놓고 성공한 뒤로 너도 나도 지금 타블렛PC 시장에 뛰어들려고 합니다. 넷북이 한동안의 열풍과 같이 잠깐 지속되고 사그라들었지만, 아마도 타블렛PC는 지금보다 더욱 커질 것입니다. 무엇보다 애플이라는 회사가 처음은 아니지만 사람들에게 큰 인식의 전환을 주었고, 그 뒤를 삼성, 림, 에이서, LG 등등 수 많은 대기업들이 참여를 하려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넷북은 성능의 한계가 있었습니다. 그러나 타블렛PC는 여건만 된다면 고사양 타블렛PC, 저사양 타블렛PC, 보급형 타블렛PC등이 가능해집니다. 그리고 넷북과는 전혀 새로운 경험을 해주기에, 단순히 노트북의 기능을 축소시킨 넷북보다는 훨씬 더 큰 시장을 형성하게 될 것이고 결국은 노트북 시장마저도 노리게 될 가능성이 많습니다. 그 선두에서는 일단 9.7인치의 아이패드가 자리잡게 될겁니다. 그리고 그 뒤를 잇는 10인치 갤럭시탭 8.9인치 LG 타블렛 등이 자리잡겠죠.


솔직히 7인치 타블렛PC들은 넷북 시장까지 넘보기에는 포지션이 많이 다르기 때문에 7인치는 10인치급 기기들보다 보는 기기로서 더 많은 자리를 차지하고 아마 PMP, 전자사전 시장을 노리게 되겠죠^^


아이패드로 인해 또 다시 많은 것이 변화할 것입니다.





저는 정말 기대됩니다. 아이패드로 인해서 또다시 많은 경쟁구도가 만들어지고, 많은 새로운 시장이 형성이 되고, 사람들의 소비 패턴이 바뀌게 되고, 생활방식이 변하게 될 것이 말이죠. 이 외에도 제가 상상치도 못하는 것들이 변하게 되겠죠. 그런 가운데에서 대한민국에 정식 애플스토어가 들어오는 변화가 있으면 더 좋겠죠.


그리고 A/S 정책도 더 좋아지고, 무엇보다 애플이 한국을 일본보다 더 큰 시장으로 봐서, 앞으로는 이렇게 늦게 제품들이 출시 되지 않고 1차 출시 국가로 선정되었으면합니다. 물론 그 전에 멋진 정식 애플스토어 하나 들어와주면 더 좋고요^^


그나저나... 카메라킷은 30일 당일날 들어오긴 하려나요?^^


25만 돌파 이벤트 당첨자 발표입니다^^

당첨자는.... 두구두구두구두구두구~~~~
LiveREX님 입니다!+_+ 
제 생일은 12월 16일이었습니다~ REX님은 17일이라고 써주셨습니다~^^
사실 이현숙님께서 정답을 정확히 맞춰주셨으나... 죄송하게도 구독자분들, 혹은 댓글을 한번이라도 달아주신 분이 조건이었기 때문에... 죄송하게 되었습니다ㅠㅠ
정말 고민 많이 했는데.... 그래도 역시 처음 조건을 지키는 것이 맞지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이현숙님께서 느낌이 오신만큼 확실하긴 했는데... 에궁... 이번에 댓글 달아주신 만큼 다음에 또 기회가 있으실 때 반드시 잡으실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그럼 다음이벤트는 50만때 또 하겠습니다~+_+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