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애플 iPad2 White 3G 64기가

아이패드2 스마트커버, 가죽-폴리 어떤 것이 좋을까? - 아이패드2 스마트커버 비교기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5. 7.

아이패드2에서 거의 필수적이라고 생각하는 바로 그 악세사리 스마트커버, 이 스마트커버는 많은 사람들에게 고민을 안겨주고 있습니다. 첫째로는 어떤 색을 선택해야 할까, 둘째로는 어떤 재질을 선택해야 할까 입니다. 이제부터 이 고민을 없애지는 못해도 어떤 것을 골라야할지에 대해서 조금은 알 수 있도록 비교해드리겠습니다.




10가지의 스마트커버! 도대체 뭘 골라야 할까?




사실 폴리우레탄과 가죽이 재질만 다르고 색상은 비슷했다면 재질만 고민하면 좋았을테지만... 애플에서는 총 10가지 색상과 2가지 재질을 조합해서 만들었습니다.


폴리 우레탄 버전은 총 5가지의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레이, 블루, 그린, 오렌지, 핑크


가죽 버전도 5가지의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크림, 탄, 블랙, 네이비, 레드 



그리고 폴리우레탄 버전의 특징은 파스텔 톤입니다. 
가죽 버전의 특징은 어두운 색상의 톤을 지니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가격 역시도 차이가 납니다.

폴리우레탄의 경우 49,000원입니다. 가죽은 90,000원입니다.


그리고 가죽 버전 레드 색상의 경우 애플스토어(링크)에서 밖에 주문하지 못합니다.
 
기능에는 차이점이 없습니다. 


스마트커버를 주문할 때 이 정도만 알고 계시면 될 겁니다.



폴리우레탄과 가죽의 차이점은?



눈으로 보이는 차이점은 일단 색상, 가격, 그리고 재질이겠죠. 그렇다면 디자인에 차이가 있을까요?

완전 없진 않습니다. 조금 있습니다.

폴리우레탄은 안쪽면이 회색으로 되어 있습니다. 바깥면이 무슨 색상이든 상관 없습니다. 무조건 회색입니다.



하지만 가죽은 다릅니다. 가죽은 바깥면에 따라서 안쪽면의 색상도 변합니다. 앞면과 통일되어 있습니다.
 

네이비는 안쪽면도 네이비, 바깥면도 네이비.
레드는 안쪽면도 레드, 바깥면도 레드입니다.
 

가죽의 경우 이런 통일감이 상당히 괜찮습니다.



또한 가죽에는 장점이 있습니다. 폴리우레탄보다 안쪽 면 재질이 더 튼튼합니다. 폴리우레탄의 경우 안쪽면도 폴리 느낌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내구성이 크게 좋진 않습니다. 하지만 가죽은 안쪽면이 천이랄까? 제가 재질에 대해서 전문가가 아니라 모르겠지만 느낌이 폴리와 다릅니다^^


대충 차이점을 살펴본다면 이 정도로 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모두들 아시다시피 색상, 재질, 가격만 다르고, 기능은 같습니다.



스마트커버 폴리우레탄과 가죽의 장단점.




이제 장단점에 대해서 말씀 드릴까합니다.

폴리우레탄의 경우 아래와 같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 파스텔톤이라서 상대적으로 아이패드 화이트와 아주 잘 어울립니다.
2. 가격이 가죽보다 저렴합니다. (49,000원)


하지만 아래의 단점 역시 가지고 있습니다.
1. 때가 장난 아니게 잘 탑니다.
2. 내구성이 영 아니올시다 입니다.





가죽은 아래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 톤이 다운된 어두운 계통이라서 상대적으로 아이패드 블랙과 더 잘 어울립니다.
2. 내구성이 폴리우레탄보다 튼튼합니다.
3. 겉마감과 안마감이 통일되어 있습니다.
4. 가죽의 마감이 정말 훌륭합니다. 또한 재질도 훌륭합니다. 보들보들합니다.


가죽은 또한 아래의 단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비싸다!(90,000원!!! 이게 뭥미!!! 8만원도 아니고!!)
2. 스크래치가 잘납니다.
(이건 개인적인 취향의 단점)3. 생각보다 색상들이 폴리우레탄에 비해서 안 이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가죽을 훨씬 더 추천합니다.






이제 어느 정도 살펴 봤으니 어떤 스마트커버가 좋을지 알아봐야겠죠?


저는 조금 비싸더라도...무조건 가죽을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스마트커버 폴리우레탄... 때 정말 잘탑니다. 그리고 내구성도 생각보다 안 좋습니다. 일주일만 사용해도 커버 주변부에 보풀비슷한게 일어납니다. 또한 때 역시도 환상적으로 잘탑니다. 차라리 아예 그레이를 사용하면 모를까... 다른 색은 때타는게 눈으로 보일 정도로 잘탑니다.

 

물론 화이트와 훨씬 잘 어울린다는 장점도 있고, 블루 색상이 애플 홈페이지에 나온 색이기에 인기도 많지만... 폴리우레탄 구입하신 분들 나중에 약간 후회하실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떨어지는 내구성과 그 심각한 때탐을 보고 말이죠^^;;




하지만 가죽은 역시 비싸다는 단점이 있지만, 그 단점을 커버할만합니다. 때타는 것이 눈으로 거의 안 보이며, 실제로 때가 타도 잘 모릅니다. 스크래치가 잘 나지만 가죽의 경우 스크래치가 어느 정도 나도 빈티지한 느낌이 보기 괜찮습니다. 그리고 내구성은 비교도 할 수 없습니다. 구입하고 가죽은 막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주변에 보풀하나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는 가죽을 더 추천드립니다. 비록 초기 투자비용이 많이 들지만 1년 동안 잘 사용할 스마트커버라면 차라리 9만원짜리 가죽커버가 더 좋습니다. 폴리우레탄은 나중에 너무 때가 타서 보기 힘들어질 가능성이 90% 이상입니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저의 추천이지... 역시나 사용하시는건 여러분들의 선택입니다. 각자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색상과 재질을 고르시면 됩니다. 경제적인 여건도 고려해서 말이죠^^


그럼 나에게 딱 맞는 최고의 스마트커버를 고르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