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아이패드3, 쿼드코어와 카메라 성능 향상되나?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2. 1. 8.

이번이 애플에서 iOS 5.1 베타를 공개했는데 그 안에서 애플의 다음 세대 제품들이 쿼드코어를 달게 될지 모른다는 정보가 보였다고 합니다.








새로운 아이패드3와 아이폰 시리즈에는 쿼드 코어가 장착될 가능성이...

 


이번에 iOS 5.1 베타를 9to5Mac에서 분석해본 결과 쿼드 코어를 장착한 새로운 아이패드3와 아이폰5가 나오게 될 가능성이 보인다고 하였습니다.

 
이번 소프트웨어를 분석해보면 싱클코어는 /cores/core.0로 표히되어 있고, 듀얼코어는 /cores/core.1 로 되어 있는데, 트리플 코어를 뜻하는 /cores/core.2는 존재하지 않고, /cores/core.3의 코드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이는 쿼드 코어 칩을 의미하는 것이고, 이번에 아이패드3와 아이폰5에 들어가게 될 A6칩은 아마도 쿼드 코어가 될 것이라는 것이라고 합니다.(관련기사)


향상된 전면 페이스타임 카메라와 후면 카메라가 제공될까?





거기에다가 이번 아이패드3는 마치 아이폰5처럼 꽤나 향상된 후면 카메라를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9to5Mac은 iLounge가 차세대 아이패드 프로토타입에 무려 800만화소의 카메라가 장착됐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아이패드3가 공간 확보를 위해서 1mm정도 더 두꺼워질 것이고, 아이패드2는 아이폰3GS 때와 마찬가지로 저가형으로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루머이지만 어느 정도 신뢰가 가는..

 


왠지 당연한 것이지만 이번에 나오는 아이패드3의 루머는 루머이지만 신뢰가 갑니다. 당연히 말도 안될 정도로 구린 아이패드2의 카메라를 아이패드3에서 업그레이드가 시킬 것입니다. 제가 보기에 800만화소까지는 아니고 한 130~200만 정도가 되지 않을까 하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긴 하죠. 또한 쿼드 코어 역시도 거의 이번에 가능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요. 만약 해상도를 이번에 4배로 뻥튀기를 한다면 당연히 더 빠르게 돌리기 위해서 쿼드코어 역시도 필요할테니 말이죠.


어찌되었든 이제 발표를 언제 할지를 기다리면 될 것 같은 느낌의 아이패드3입니다. 빨리 나와서 새로운 즐거움을 줄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