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아이폰4S, 이번엔 노이즈 논란? 왜 이래?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11. 15.

아이폰4S의 논란이 끊임없이 이루어집니다. 역시나 판매가 시작되니 문제점들이 하나하나 나타나는데.. 이번 문제점은 더 심각해 보입니다. 배터리의 경우 어떻게든 보조배터리를 가지고 다니거나 해서라도 보충이 되는데....(그렇다고 본질적인 해결법도 아니고.. 이에 대해서 애플은 반드시 해결책을 찾거나 만족할 만한 대답을 해야 함) 이번에 생긴 화이트 노이즈 문제는 조금 다른 차원의 문제입니다.







통화중, 영상 보는 중 치직 거리는 화이즈 노이즈 발생

 



현재 아이폰4S 이용자 중에서 네이버의 애플 아이폰 까페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문제가 바로 화이트 노이즈와 배터리 입니다. 그중에서 현재로서는 화이트 노이즈의 문제가 더욱 더 심각하게 번져나가고 있습니다. 전화 통화시 미세하게 '즈즈즈즈' 하는 소리가 들러거나.. 치직 거리는 등의 소음이 발생합니다. 이것은 통신환경이 좋지 않아서도 아니고, 동영상을 볼때도 가끔 생기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아사모 까페의 설문 조사를 해보니(2011년 11월 15일 현재) 579명 중 76.51%인 443명이 이 화이트 노이즈 현상을 경험하고 있다고 합니다. (관련기사)





그리고 스스스 하는 느낌의 고주파음 노이즈와 치직 거리는 노이즈 등의 크게 두 가지 현상으로 나타나는데 주로 3G를 활용하는 기능에서 이런 일들이 많이 일어난다고 하는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주로 사파리를 활용하거나, 전화하거나,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청하는 등에서 말입니다. 실제로 아래는 화이트 노이즈에 대해서 3G로 테스트 하신 분의 영상입니다.





화이트노이즈는 우리나라만의 문제이다?

 



어떤 분들은 이것을 언론플레이라고 하면서 옹호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아이폰4S의 노이즈 문제는 현재 해외에서도 꽤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의 커뮤니티에서는 현재 아이폰4S의 노이즈 문제로 지금 계속해서 리플이 달리고, 이에 대해서 조사 중입니다.(관련링크)


결국 아이폰4S의 노이즈 문제는 우리나라에서 또다시 그 언플이라는 현상이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지금 발생하고 있는 문제입니다. 확실히 통화중에는 상당히 거슬리며.. 영상을 보는 중에도 거슬리는 증상중의 하나로 자리잡고 있다고 합니다. 거기다가 통화중에 한번 인식하기 시작하면 계속해서 들리기 때문에 답답한 증상입니다.



100% 일어나는 증상은 아니지만 빈도로 봤을 때 문제가 있으니.. 애플의 공식 입장은?





사실 이번 화이트 노이즈도 100% 모든 아이폰4S에 일어나는 증상은 아니라고 합니다. 어떤 분들은 아무리 확인하고 싶어도 확인이 어려웠다고 합니다. 일단 그러니 100% 모든 기기라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나마 이것은 다행인 부분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화이트 노이즈는 많은 아이폰4S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실제로 지인분의 아이폰4S에서도 노이즈가 발생했습니다. 그리고 아사모에서도 거의 70%가 넘는 수를 보면 확실히 지금 화이트 노이즈는 문제가 있는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애플의 공식 입장에서는 아무런 이야기가 없으며, 화이트 노이즈로 인해서 확실하게 개통철회가 가능한 상황은 아니라고 합니다. 물론 공식적으로 화이트노이즈 때문은 통화품질 문제라고 하면 쉽게 교품이나 개통철회가 가능하시긴 한 편입니다.



물론 그래도 이에 대해서 애플은 하루 빨리 공식 입장을 밝혀야 합니다. 이것은 이전처럼 범퍼로만 해결 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설렁설렁 넘어가서는 안됩니다. 솔직히 애플이 자신들의 잘못을 인정하는데 굉장히 인색한 모습을 보이지만 이것은 정말 소비자 입장에서는 짜증나는 일이기도 합니다.

이것인 소프트웨어적인 문제인지, 완전한 하드웨어적인 문제인지 애플은 공식적인 발표를 통해서 말해야 하며... 이에 따라서 아이폰4S는 잘하면 애플의 올 한해의 성적에 큰 영향을 미칠지 모릅니다.



확실히 딱히 큰 문제점 없이 잘 진행되었던 아이폰3GS와는 다르게 아이폰4S는 문제점이 계속해서 발견되는 것으로 봐서.. 또 어떤 문제점이 생길지 이제 걱정까지 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빨리 이 모든 문제들이 해결될 수 있는 길들이 발견되길 바라고.. 애플의 공식 입장이 나오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