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아이폰4S 첫날 예판 20만대, 갤럭시S2 넘을까?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11. 9.

아이폰의 첫날 예약판매가 SK, KT를 통틀어서 20만대를 판매했다고 합니다. 이것은 말그대로 딱 첫날의 판매량인데.. 실제로 아이폰4때 13만대의 첫날 판매량을 기록하였던 것을 비교해보고, 갤럭시S2가 3일동안 12만대의 판매량을 기록한 것으로 봐서는 경이적인 기록이라고 합니다.(관련기사)






 

20만대는 아닙니다. 중복 접수가 꽤 많이 접수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이번 아이폰4S의 첫날 예판량은 절대 20만대를 못 넘습니다. 왜냐하면 중복되서 신청된 것이 상당수 되기 때문입니다. 어떤 분들은 SK와 KT를 같이 신청해서 빨리 받는 곳으로 넘어가려는 분들이 있는가 하면.. SK가 1명의당 1회선 밖에 신청이 되지 않았던 것과 다르게 KT의 경우는 중복 신청이 가능해서 혼자서 3개씩 신청하시거나, 2개씩 신청하신 분들도 상당수 되었습니다. 그러니 20만대까지는 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해서 여기에서 몇만대를 뺄 수준은 아니지만.. 그래도 꽤 많은 양이 빠지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갤럭시S2 3일동안 12만대의 판매, 국내에서 갤럭시S2 판매량 넘을가능성 있나?

 



갤럭시S2는 정말 우리나라에서 엄청나게 기록적인 행진을 하였습니다. 6개월 만에 국내에서만 400만대라는 엄청난 판매량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3일동안도 12만대라는 꽤 높은 성적을 보여주었습니다. 갤럭시S2 같은 경우는 사실 예판보다는 뒷심이 엄청 강한 스마트폰이었습니다. 그래서 갈수록 높은 판매량을 보여주었고.. 무엇보다 인터넷에서 입소문을 통해서 '단점이 없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이라는 이야기가 판매량에 힘을 더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아이폰4의 후속작이 늦게 나오거나, LG, 모토로라, 소니 등에서 제대로 된 경쟁작을 못만들었던 것도 분명히 영향이 있었습니다.(스카이는 베가레이서로 100만대 넘게 판매하며 꽤 재미를 봤으니 제외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이폰4S는 상황이 다릅니다. 지금 아이폰4S보다 고사양의 좋은 스마트폰들이 많이 준비하고 있고.. 무엇보다 이제는 해상도조차도 아이폰4S의 레티나보다도 훨씬 좋으면서 레티나급의 ppi를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도 많이 나옵니다. 거기다가 LTE가 내년부터는 더욱 더 가속도를 붙이면서 판매가 될텐데...


이 모든 것이 아이폰4S에 있어서 좋은 영향은 아니게 될 겁니다. 그리고 아이폰은 첫 판매량이 상당히 높은 기종입니다. 사실 제가 생각했을 때의 그 이유 중의 가장 큰 것은 아이폰 뒤로 많은 신종 스마트폰들이 나오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이폰4S뒤로 갤럭시S3 외에 걸출한 신작들이 나오지 않는 다면 모르겠지만..

갤럭시 노트, 갤럭시 넥서스, 갤럭시S3 등의 내년 봄까지 이어질 삼성의 3연 콤보는 아이폰4S의 갤럭시S2 급 성장을 충분히 막아낼 것 같습니다.





아이폰은 유저가 축적되는 것이 무서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실 제가 생각해도 이번 아이폰4S는 초반 판매량이 크게 높을 것 이고.. 그 이후로는 잔잔하게 판매량을 이어갈 것 같습니다. 아이폰3GS와 4를 모두 합친 판매량이 대략적으로 400만대 정도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아이폰3GS의 사용자들이 대거 아이폰4S로 이동하는 일이 생기고 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아이폰의 경우는 아이폰에서 다시 아이폰으로의 재구매율이 89%가 넘는다고 합니다.(관련포스팅)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이렇게 점차적으로 축적되어 가는 아이폰의 사용자는 절대 무시하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이 쌓이고 쌓이게 되면 언젠가는 1000만대이상을 바라보게 될 것이고.. 계속해서 이루어지는 재구매율이야말로 점차적으로 점유율과 판매량을 늘리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렇게 계속 쌓이게 되면 내년은 또 아이폰5의 예판이 올해를 넘을 것 같고.. 아이폰5S 역시도 기록을 갱신 할지 모르는 일입니다.



물론 해외에서는 당연히 아이폰4S가 갤럭시보다 많이 팔리지만... 현재 당장 국내에서는 갤럭시S 시리즈를 아이폰이 넘을 가능성은 적어보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구매자들이 쌓이게 되면 언젠가는 아이폰 시리즈가 비슷한 수준으로까지 가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하게 되면서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