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아이폰5 루머 총정리, 10월 5일 발표하나?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9. 20.

이제 슬슬 아이폰5에 대한 이야기가 정리가 되어가는 느낌입니다. 아닌땐 굴뚝에서는 연기가 안나듯이.. 이렇게 자주 나온다면 거의 90%이상 맞는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들어난 몇 가지 사실들과 그리고 루머를 종합해서 이제 10월 5일날 나올것이라고 예상되는 아이폰5, 그리고 아이폰4의 후속작(?)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디자인은 물방울 디자인, 거의 90% 이상?

 





물방울 디자인에 대한 이야기는 엄청 많이 들려왔습니다. 처음에 한 곳에서 나왔을 때는 많은 사람들이 긴가 민가 했었고.. 또 여러번 나와도 애매했는데.. 이번에 케이스-메이트라는 곳에서 iPhone5의 새롭게 변화된 디자인의 이미지를 만들어서 보여줬습니다.(위의 사진 참조 - 관련기사)


그런데 이 디자인의 사진들이 얼마 지나지 않아 삭제 되었다고 합니다. 이것은 애플의 비밀 보안 규칙에 의한 애플의 압박으로 인해서 그런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애플에서는 자사의 미발표 제품의 정보가 유출되면 법무팀을 통해서 삭제했던 전례들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관련기사).


이렇게 된 것을 보면 물방울 모양의... 즉 맥북에어와 비슷하게 아래로 갈수록 얇아지는 디자인이 거의 확실할 듯 합니다. 또 들려온 소식으로는 팍스콘에서 유출된 케이스를 보니 4인치~4.2인치의 화면을 가지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전체적으로 아이폰4보다는 얇으면서 가장 얇은 부분은 거의 7mm 아래가 될지도 모른다고 하니.. 정말 얇은 부분만으로 따진다면 세상에서 가장 얇은 폰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관련기사)


넓어지는 홈버튼, 터치스크린의 기능을 품을 가능성은?






이렇게 되면서 또 주목받는 것이 2개월 전쯤에 유출되었던 iPhone5의 도면입니다. 이 도면은 이미 케이스들이 유출되기 전에 유출되었으며... 이 도면에서 아이폰은 얇아진 베젤과 물방울 디자인, 그리고 가장 달라진 포인트로는 넓어진 홈버튼을 암시하였습니다.

그리고 Unwire.UK에서는 iPhone5의 것으로 보이는 필름이라고 아래의 사진을 공개했었는데.. 이것을 보면 정말 홈버튼이 넓어질 수 있습니다.



넓어진 홈버튼은 그냥 홈버튼의 기능만 한다면 나올 필요가 없는 것이죠. 아마도 여기는 뒤로 가기, 앞으로 가기 등의 어떠한 기능을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AT&T 내부 시스템에 아이폰4s의 등장, 이 의미는?





아이폰5의 루머가 커지기 전에는 아이폰4의 후속작이 아이폰4S가 될 것이다. 아이폰5가 될 것이다. 말이 있었습니다. 실제로 루머들도 구별하였고, 커뮤니티와 국내 언론에서도 그랬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아이폰4s라는 녀석이 AT&T의 내부 시스템이 정말 등장했다고 합니다.(관련기사)


이는 아이폰5는 따로 나올 것이고, 기존 아이폰4보다 조금 더 업그레이드 된 성능의 아이폰4s가 나올 것이라는 루머와 맞는 겁니다.

아이폰의 경우 새로운 아이폰이 나오면 기존 아이폰은 8GB 모델로 해서 하나를 만들었는데.. 이번에는 안테나의 성능이 더 좋아지고, 카메라와 CPU의 향상이 있는 아이폰4s, 그리고 iOS5의 아이폰5가 동시에 출시될 가능성이 보여준다고 합니다.


10월 5일 아이폰5의 발표 가능성, 슬슬 보이고 있습니다.




아이폰5가 성능이 상당히 좋아질 것은 당연한 것이고.. 여러 기능들이 나오겠지만 대충 예상되기로는 A5 1GHz 이상, 램 1GB, 카메라 800만 등등 여러가지가 있을 겁니다. 이런 세세한 것은 나중에 발표되면 알 수 있을 것이고.. 가장 중요한건 출시일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POCKET GAMER라는 곳에서 애플이 iPhone5 발표회를 미국 시간으로 10월 5일날 발표할 가능성이 보인다고 합니다. 애플은 iOS5의 발표, iPhone5의 발표, 10월 5일 발표, 10월 15일 발매 등의 5의 숫자에 초점을 맞출거라고 합니다.


실제 이렇게 된다면 이전에 프랑스 텔레콤 CEO가 10월 15일 발매 될것이라는 이야기가 거의 맞는 것이라고 합니다.(관련기사
 
그리고 여기에 힘을 더해주는 기사는.. 애플에서 iOS5의 골드마스터(GM) 버전을 9월 22일날 발표할 것이라는 이야기입니다.(관련기사). 실제로 GM 버전을 발표하고 난 다음에 약 2주 안팎으로 정식 버전을 발표했던 것으로 살펴 본다면... 그리고 아이폰의 발표와 iOS의 업그레이드가 거의 동시에 이루어졌던 것으로 본다면..

정말 22일의 정확히 2주뒤인 10월 5일(우리나라 시간 10월 6일)이 될 가능성이 많이 커보입니다. 그리고 초대장은 아마도 10월 1일쯤에 나오겠죠?^^ 



기대되는 아이폰5, 우리나라에서도 10월 중순에는 볼 수 있길...

 



이전에 우리나라에서 유출되었다는 기사를 보면 10월 7일에는 나온다는 이야기가 있었는데.. 그것은 말그대로 예정이었습니다. 실제로 애플의 일정에 따라서 변할 수 있겠죠. 그런데 애플에서 만약에 우리나라 시각으로 6일쯤에 발표한다면.. 아마도 우리나라가 1차국가가 된다는 전제하에서.. 프랑스와 같이 10월 15일(우리나라 시각 16일)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무리 늦어도 10월 29일쯤에는 볼 수 있는게 아닐까 기대하는데.. 과연 어떻게 될지.. 정말 기대됩니다. 빨리 아이폰5를 만나서 더 재미있고 즐거운 모바일 기기들을 많이 볼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