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왕의 귀환! 윈도우8의 역습이 시작될까?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6. 3.

MS, 윈도우.

이 두가지 단어는 20세기 후반을 뜨겁게 달구었던 단어이죠. 엄청난 속도로 성장해서 그누구보다도 큰 회사로 성장했던 바로 그 회사. 그리고 그 뒤에는 윈도우 라는 OS가 함께 있었습니다. 완전한 개방성을 가지고 온 윈도우(현재의 안드로이드와 비슷한 성격)는 어느샌가 모바일 기기 쪽에서 무서운 속도로 치고 올라오는 애플과 구글의 공격으로 인해 바닥까지 주저앉았습니다.(노키아도 함께 말이죠^^;;)


그런데 이런 MS가 드디어 칼을 빼들었습니다. MS는 항상 몇번 망치고 나면 오히려 제대로 된 걸 들고나올때가 많은데요. 이번 윈도우폰7이 시작이었나 봅니다.


윈도우폰7이 디자인의 변화, 그리고 직관성, 애플의 폐쇄성에서 오는 안정화를 목표로 두고 변했다면 윈도우8(현재 코드명일 뿐 확정된 명칭은 아니랍니다^^)타블렛과 기존PC의 프로그램과의 연계성, 그리고 윈도우폰7의 디자인, 직관성을 모두 답습해서 만들어진듯 합니다.

현재 윈도우8은 PC용과 타블렛용 둘다 만들어질 예정이며, 그냥 업그레이드 정도가 아닌 완벽한 차세대 컴퓨터 운영체제라고 합니다.

한번 영상을 보시죠







마저 읽기 전에 손가락 한번 꾸~욱^^
감사합니다^^ 

 




타블렛은 결국 아이패드와 윈도우8으로 양분화 될 느낌이 강합니다.

 






사실 윈도우 8이 현재 위에서 보이듯이 엑셀, PPT 등을 지원하고, 어느 정도는 다 돌릴 수 있더라도... 현재 아래에 사용했던 모든 프로그램들이 정확히 구동되는지는 안나왔습니다. 하지만 모양을 살펴 보니 윈도우7의 터치 인터페이스와 윈도우폰7의 메트로UI등을 모두 사용하여서 아주 감성적이면서도 빠른 속도와 함께 기존 어플리케이션 지원까지 다 이루어질듯한 느낌을 주더군요.

정말 움츠리고 움츠리고 또 움츠리다가 종결자 스러운 느낌의 OS를 발표하는 느낌입니다. 결국은 윈도우의 뛰어난 점유율과 함께 호환성을 무기로 나온다면 결국 안드로이드는 현재도 그렇듯이 타블렛 쪽에서는 완전히 도태될 가능성이 높죠.

저 역시도 개인적으로 지금 윈도우 8이 너무 기대됩니다. 윈도우폰7의 메트로UI를 너무도 좋아하고 있었는데 거기에다가 이런 멋진 디자인, 인터페이스, 그리고 활용성의 윈도우8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니.. 너무 기대되고 또 기대됩니다.



윈도우8, 정말 멋지고 훌륭하고 스타일리쉬한 OS가 될 듯합니다.








정말 너무도 기대됩니다. 현재 해외에서도 엄청난 반응입니다. 모두들 디자인의 스타일리쉬함과 멋진 멀티태스킹, 그리고 기존 오피스프로그램과의 연계성 등 극찬입니다.(물론 나와봐야 알겠지만 현재 영상만으로는 드디어 타블렛PC계의 종결자가 등장한 느낌입니다^^) 윈도우8은 지금까지 제가 봐왔던 MS의 디자인은 물론이고 모바일과의 약했던 연계성까지도 모두 잡아줄 모습으로 보입니다. 솔직히 아무리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분발한다고 할지라도 PC의 점유율을 못이기듯이... 만약 윈도우8이 기존 PC의 윈도우와 연계성이 훌륭해지면서 접근성 역시도 잡게 되고, 또 윈도우폰7의 어플리케이션까지 완벽 구동이 된다면...


아마 모바일쪽 역시도 MS가 결국 빠른 속도로 치고 올라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걸 위해서 이제 노키아에서도 윈도우폰7을 출격준비중이고... 여러모로 올해 말부터... 그리고 내년부터는 MS의 역습이 시작될 느낌입니다.


이에 대해서 구글과 애플은 방심하지 않고, 기존의 구매자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더욱 매력적인 무언가를 생각해내야 할 것 같습니다. 구글에서는 OS를 허니콤으로 통합하는 방식보다는 좀 더 허니콤이 PC와 연계될 수 있는 장점을 찾아내지 못한다면 결국 윈도우에 먹히게 될 가능성이 큽니다. 애플은 매니아들이 있으니 결국은 소수로도 살아남을 수 있지만, 구글은 현재의 분위기가 구글 안드로이드에 맞춰져 있을 뿐이지 결국 윈도우 모바일이 제대로 만들어진다면 윈도우폰, 윈도우타블렛으로 갈 회사와 사람들이 수두룩 하기 때문에 결국은 애플의 점유율보다는 구글의 점유율이 위험한 상황이기 때문이죠.



비록 모바일 쪽에서는 현재 윈도우폰7이 큰 힘을 못쓰겠지만... 만약 윈도우8이 윈도우폰, 그리고 기존 윈도우와의 연계성을 무기로 들고 나온다면... 가장 많은 피해를 입게 되는 쪽은 구글의 안드로이드 진영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