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외산폰 인증비용 드디어 면제! 어떻게 하나?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1. 12.

드디어... 드디어! 방통위가 오랜만에 제대로 맘에 드는 일을 합니다!!


바로 2011년 1월 24일 부터 해외에서 사오는 방송통신기기(핸드폰, 타블렛PC 등등)가 1인 1대 개인인증비용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제가... 지금까지 모바일에 관심을 가지면서 살아 오면서 들었던 가장 기쁜 소식 두 가지중 하나였습니다. 하나는 아이폰이 우리나라에 들어온다는 소식이었고... 나머지 하나는 바로 이 개인인증비용을 없앤다는 것입니다.


1인 1대까지는 판매목적이 아니고서는 반입신고서만 제출하면 됩니다.




이제는 판매 목적이 아닌 이상 1인 1대까지는 반입신고서만 제출하면... 이제는 해외에서 구입한 핸드폰이나 타블렛PC를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대 이상은 인증할 경우는 추가 비용이 듭니다. 물론 이 추가 비용도 중복사항의 경우 체크를 검사를 최소화 시켜서 다른 기기 인증하는 것도 비용을 절감한다고 합니다. 여기에다가 기존에 사용하던 기기를 또 해지하고 다른 기기를 인증할 수도 있다고 하고요.

평생 무료로 인증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 기기는 한개로 밖에 안되지만... 그것만으로도 어떤가요. 쓸데없이 쓰는 돈이 하나 사라진다는 것이 말이죠^^ 아. 그리고 기존 인증 기기를 해제하면 다른 기기를 또다시 무료로 인증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주의해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해외에서 핸드폰을 무조건 구해온다고 해서 우리나라에서 무조건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해외와 우리나라에서는 사용하는 주파수가 다른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를 잘 생각해야 합니다. 즉, 이번에 나오게 되는 아이폰의 경우도 무작정 들여온다고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클리앙의 한 강의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주파수와 언락, 우리나라 통신사마다의 특징 등을 잘 정리해놓은 강좌가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꼭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인증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질 뿐더러, 통신사에게 어느 정도 영향이 있을듯합니다.


이전에 아이폰뿐 아니라 아이패드의 경우도 그랬습니다. 개인인증 비용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해외에서 구입해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넥서스원의 경우도 그랬고요. 실제로 윈도우모바일폰7의 경우도 현재 개인인증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일부 얼리어덥터 뿐 아니라, 일반 사람들도 해외에 나갔다가 그냥 핸드폰을 사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나온 폰을 해외에서 팩토리언락된 버전으로 하나를 구한 다음에 우리나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마치 해외에서 옷을 사오는 것이 우리나라에서 사는 것보다 싼 것처럼... 해외에서 무약정 폰을 사와서 사용하는 것이 더 저렴 할 수 있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저는 정말 기대됩니다. 마침 이번 여름에 미국에 한번 나갈 수 있을텐데... 그 때 타이밍이 맞아서 아이폰이 나온다면.. 해외에서 구입할까 생각도 듭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서 통신사에서 이제는 해외 스마트폰이나 방송기기에 대해서 어떤 제약을 걸거나.. 조건을 걸지 모르는 일입니다. 이전에는 소수의 사람들만 하는 것을 많은 사람들이 늘어나면... 당연히 통신사는 그걸 어떻게든 이익으로 바꾸려고 안간힘을 쓸테니까요.. 참 안타까운 현실이지만 그럴 가능성이 없잖아 있습니다.


기대되는 만큼 활용해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기다리던 일이었고 기대하고 있던 일이었던 만큼... 하나를 구입해볼까 합니다. 무엇보다 윈도우모바일폰7을 하나 구입하고 싶었는데... 그쪽으로 일을 추진해보려고 합니다^^

아직은 총알이 많이 부족해서 더 모아야하지만... 어떤 기기를 고르고 구입해야 할 지 이제는 이베이 엄청 들릴 것 같네요.

여러분들도 해외에 나가실 수 있고... 해외에서 꼭 구입하고 싶은 기기가 있다면... 24일까지 참아보시고 구입하세요~^^ 아니면 1월 24일에 전파인증을 신청해도 되겠네요.


점점 더 규제가 풀리고 더 자유가 있는 우리나라 방통위가 되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