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실손의료보험 가이드

의료실비보험이란? 의료실비보험추천, 뭐가 좋을까? -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 어떻게 해야 할까?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4. 10. 15.

의료실비보험이란? 의료실비보험추천, 뭐가 제일 좋을까? -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 어떻게 해야 할까? -



의료실비보험에 대해서는 모르는 사람들이 없을 정도로 보험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우리가 의료실비보험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고 있는 것일까요? 오늘 이시간에는 의료실비보험에 대해서 잘 알아보고, 어떤 의료실비보험이 좋은지, 그리고 의료실비보험의 가격을 비교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이란?






의료실비보험은 사람들이 흔히 많이 쓰는 명칭이고, 정식용어는 실손의료보험입니다. 의료실비보험은 국민건강보험에서도 보장해주지 못하는 의료비의 80~90%를 보장해주는 민영의료보험입니다. 쉽게 말해서, 료하는데 10만원이 나온다면 이 중 8~9만원을 보장해줘서, 저는 1~2만원만 납입하면 되는 겁니다.

앞으로 의료민영화가 도입되면 더욱 더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기 어려워질 가능성이 높아지는 만큼 미리미리 의료실비보험을 잘 가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의료실비보험, 이것만은 알아야 한다.





의료실비보험의 갱신기간은 2013년 4월 이후 1년으로 갱신되었습니다. 예전에는 100% 보장되던 것이 또 90%로 줄었고, 이제는 80~90% 선택이 가능합니다. 보험에 대해서만큼은 다음의 법칙을 적용해도 됩니다. "갱신될수록 보험은 가입자에게 불리하다." 보험이 왜 갱신되고, 새로워지겠습니까? 바로 기업이들이 조금이라도 돈을 더 벌기 위해서 법을 갱신하고 바꿉니다. 즉, 예전 보험이 훨씬 더 가입자에게 많은 돈을 지급하니 그렇습니다. 앞으로 의료민영화가 본격화되면 이런 현상이 더욱 더 심해질 것이고, 미리미리 대비해두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의료실비보험, 무엇을 보장해줄까?






그렇다면 의료실비보험에 보장해주는 것들이 어떤 것인지 궁금하지 않나요? 의료실비보험은 다음과 같은 것들을 보장해줍니다.


진료비, 약제비, 통원의료비, 입원비, 상해사고 치료비, MRI, CT촬영, 일부 치과질환, 항문질환, 한방치료 등등.. 대부분의 부분에 있어서 지원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09년 이전에는 100%지원해주는 대신 MRI이후 부터는 지원이 안되었는데.. 개정되면서 보장의 폭은 오히려 넓어졌습니다. 


단, 의료실비보험에서는 건강진단, 임신, 출산, 유산, 불임치료, 정신과, 비뇨기질환은 보장이 제외된다는 것을 알아두셔야 합니다.

위의 보장은 따로 특약을 가입하면 가능하지만.. 의료실비보험관련 특약 만으로는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의료실비보험추천, 뭐가 제일 좋을까?






보험사들의 대부분은 의료실비보험을 하나씩은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정확히는 보험사들의 대부분은 최근에 통합보험을 추진하고 있고, 그 안에 의료실비보험이 주계약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 안에서 특약으로 조정이 가능합니다. 사실 대부분의 험사들의 의료실비보험이 어느 정도 특징이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맞는 것으로 고르면 됩니다.


솔직히 입원의료비, 통원의료비 등은 전 보험사가 공통적으로 적용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막상 의료실비보험쪽으로는 대부분의 회사가 공통적으로 진행됩니다. 다른 기타 추가 특약에 관련해서만 나에게 맞는 부분으로 고르면 됩니다. 암관련 특약에 강조하고 싶으면 LIG손해보험쪽을, 7대 질병(심장질환, 뇌혈관질환, 간질환, 고혈압, 당뇨병, 만성하기도질환, 위궤양 및 십이지장궤양) 등에 대해서 최고 보장을 받고 싶으면 메리츠화재를, 희귀성질환 특약을 추가하고 싶으면 동부화재를 고르시면 됩니다. 이중에서 같은 특약으로 했을 때 가장 저렴한 보험은 또 LIG보험이기도 합니다.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자신에게 맞고, 가장 저렴한 보험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그냥 골라서는 안되고, 직접 비교해봐야 알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 하는 방법, 뭘까?



그렇다면 간단하게 집에서 의료실비보험을 비교해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가격뿐 아니라 특약까지도 한꺼번에 비교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대부분의 분들이 보험회사에서 상담을 받지 않고, 보험비교사이트에서 상담을 받습니다. 그런데 굳이 상담을 받지 않고도 의료실비보험의 가격을 비교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제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아래의 사이트에 들어갑니다. 


* 참고로 모바일 버전은 반드시 PC버전으로 바꿔놓으시거나... PC버전으로 들어가는게 어려우실 경우 모바일 버전에서는 단순한 비교상담만 가능하니 그냥 차라리 비교상담을 신청하시는게 더 편할겁니다. 그렇게하면 비교견적을 이메일로 편하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추천 - [보험몰바로가기]




위의 사이트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권위있고, 보험비교사이트 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많은 사이트입니다. 2013년 우수 기업상부터 시작해서 수 많은 보험사와 상들을 받은 권위 있는 사이트입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사람들이 보험몰에서 의료실비보험가격비교를 해봅니다. 처음들어가시는 분들은 어떻게 해야 할지 잘 모르시니.. 제가 하라는대로 하시면 됩니다. 위의 사이트에 들어간 상태에서 보험종류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습니다. 절대 클릭이 아닙니다!! 마우스를 올려놓으셔야 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화면이 뜨게 됩니다.





여기에서 오른쪽 화살표로 표시된 보험비교검색을 선택합니다. 이번에는 마우스로 콕! 하고 클릭하시면 됩니다. 


짠! 그러면 아래와 같이 뜨게 됩니다.



아래처럼 표시된 곳을 의료실비보험으로 바꾸고 원하시는 보험들을 최대 3개까지 선택한 다음에 비교가 가능합니다.




성별도 확실히 골라주시고, 선택상품비교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렇게하면 아래와 같이 보험이 비교가 됩니다.





짠! 참으로 쉽죠잉? 생각보다 쉽지만 보험비교를 하려고 검색하는 부분을 찾는게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거~ 그런데 위의 기준은 특약이 전부 일치하지 않습니다. 각 보험별로 가장 잘나가는 특약구성으로 해놨기 때문에 대략적인 가격이 비슷할 뿐, 혜택은 전혀 다릅니다. 사실상 자신이 원하는 정확한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를 하려면 비교상담 신청을 해야 합니다. 왠만해서는 저는 보험상담을 받아보길 권합니다. 보험의 경우 워낙 특약이 방대해서 개인이 공부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고, 이런 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특정보험사의 보험을 추천하지 않아서 객관적인 비교를 해줍니다.


거기다가 저렴한 보험에 가입하기도 좋습니다. 보험은 왠만해서는 최소 10년~20년 정도 납입하기 때문에 월 5000원 차이도 실제로는 100만원이 훌쩍 넘게 차이가 나게 됩니다. 그런데 인터넷에서는 대략적인 가격만 나오기 때문에 내가 원하는 특약으로 맞춰서 정확하게 같은 상품들로 비교를 받으려면 비교상담 받아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비교상담은 무료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이용하기도 편하고, 자신이 원하는 상담시간도 정할 수 있고, 마음에 드실 경우 상담사와 직접 만나서 가입도 가능합니다. 또한 비교견적을 무료로 이메일이나 펙스로도 받아볼 수 있습니다.


비교상담신청을 하면 아래와 같이 나오게 됩니다.





보험의 경우 왠만해서는 한번 가입 후 오랜시간동안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가입하고, 많은 정보를 얻은 후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주변에서 가입했다고, 지인이 보험설계사한다고 가입하지만... 실제로 보험은 내가 가입하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많은 정보를 가지고 가입하실 수 있길 바라며.. 좋은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실 수 있길 바랍니다.


그럼 오늘도 좋은 하루 되시기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