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저렴해지는 LTE폰, 커버리지 안되니 가격 낮추나?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11. 22.

LTE폰들이 최근들어서 상당수 쏟아져 나온 것을 아실겁니다. 정식으로 런칭된지 2개월만에 레이더스 , 옵티머스 LTE, 베가 LTE, 갤럭시S2 LTE, 갤럭시S2HD LTE 그리고 후에 나올 갤럭시 노트도 LTE버전이고, 이제 앞으로 나올 스마트폰들은 대부분 LTE 폰으로 나오고 있습니다. 이렇게 LTE로 나오는 스마트폰이 현재 오프라인도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온라인에서도 저렴하게 풀리고 있습니다. 왜 이렇게 자꾸만 저렴하게 풀리게 되는걸까요?






통신사의 LTE 지원, 갈수록 심해진다

 



제가 이제 슬슬 통신 관련 쪽으로 일을 하다보니... 이 단가가 실리는 부분이 눈에 어느 정도 보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요새 들어서 LTE의 경우는 각 대리점마다 어느 정도 판매하라고 할당되는 부분도 있고, 또한 실제로 단가를 살펴 보면 LTE쪽에 여러가지 실리는 금액들이 많습니다. 그래서인지 LTE의 경우는 가격을 더욱 더 저렴하게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한 현재 SK에서는 가입비 50% 할인 서비스도 함께 하고 있으면서 계속해서 LTE를 밀어주고 있습니다. LG역시도 옵티머스 LTE 등을 최대한도로 많이 밀어주면서 자사 휴대폰과 자사 통신 LTE망을 밀어주고 있고요. 


이는 자신들의 LTE 회원수를 확보하기 위해서 서로 보조금을 많이 확충하고 있습니다.(관련기사) 이는 아마도 KT가 LTE에 끼어들게 되는 시점에서 더욱 더 심화될 것으로 보이고... 사용자들은 일단 처음에는 아주 좋은 조건으로 LTE폰 구할 수 있게 될 듯합니다.



하지만 안타까운 것은 아직도 커버리지가 안되는 LTE

 




이렇게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지만 아직도 LTE 커버리지는 좋은 편이 아닙니다. 수도권을 제외한 곳에서는 제대로 LTE 마크를 뜨는 곳을 확인하기 어렵습니다. 그나마 LG의 경우는 현재 주요 도시들은 어느 정도 확충이 되었다고 하지만.. 그 주요도시에서도 구석진 곳이나 전파가 잘 안터지는 곳으로 가면 3G로 변화되는 일이 많다고 합니다. 사실 이것은 제가 LTE폰을 직접 사용하면서 전국 각지를 돌아다닌 것은 아니기 때문에 100% 라고 말할 순 없지만 많은 휴대폰 커뮤니티를 통해서 얻은 정보를 확실히 LTE는 현재 빠르지만 커버리지는 아직 아쉽다.. 이 정도의 평이 많습니다.


LTE는 현재 커버리지는 되지 않으면서 저렴한 가격 + 엄청난 마케팅으로 홍보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습니다. 이런 상태에서 단지 저렴하다고 LTE폰을 구입하는 것은 상당히 안타까운 일입니다. 하지만 그런 일들이 현재 실제로 일어나고 있다는 것이 상당히 안타깝습니다.



계속적으로 말하는 이유는 낚이는 분들이 최대한 없길 바라며..





제가 LTE폰에 대해서 계속해서 수도권이 아니면 구입하지 말라고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은 현재 낚여서 LTE폰을 구입하는 사람들이 종종 보이기 때문입니다. 아버지 세대들이나 아버님들이 무조건 새로 나왔다고 하고 대리점의 말빨에 넘어가서 LTE를 구입하는 일들이 종종 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판매점에서는 할당량을 채워야 하기 때문에 어떻게든 LTE를 몇대는 팔려고 하는 경향도 상당합니다.


이렇게 되다보니 낚이시는 분들도 분명히 많습니다. 제가 이와 비슷한 글들은 많이 적긴 했습니다만 중복해서 비슷하게 적는 이유는 앞으로 절대적으로 그런 분들이 생기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서 적습니다. 솔직히 저 같이 기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LTE를 사용하면서도 그에 따라서 적당히 잘 사용하지만... 그냥 일반 분들은 LTE에서 3G로 넘어가는 것이 뭔지도 구별하지 못하고 구입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3G와 LTE에 대한 구별도 명확하지 않게 그저 구입하게 되는 경우가 많죠.


하지만 혹시라도 LTE를 구입하시려고 했다면 이것을 정확하게 아시기 바랍니다. LTE는 현재 아직 전국망이 퍼져 있는 것도, 그렇다고 주요 도시에서도 100% 전부 구현되고 있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이 지금 사용하고 있는 LTE의 2기가. 5기가. LTE가 안되는 곳에서 사용하게 되면 3G망으로 사용됩니다.


결국 돈은 LTE돈을 내면서 3G망밖에 이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러니... 제발 조금이라도 더 나은 소비를 위해서 LTE폰을 구입하기 전에 자신이 주로 활동하는 곳에서 LTE가 지원되는지 확인하고 구입할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