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종신보험, 정기보험 가이드

정기보험 가격 계산하는 방법 뭐가 있을까? - 정기보험료 가격 계산법 -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3. 11. 14.

정기보험.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는 보험입니다. 물론 여기까지 오셨다면 정기보험에 대해서 어느 정도 알고 오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한번 더 정기보험에 대해서 알아보고.. 정기보험 가격을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정기보험은 아시다시피 종신보험과 마찬가지로 사망보험금을 준비하는 보험입니다. 그런데 종신보험과의 차이점은.. 바로 보험기간입니다. 종신보험은 이름에 나와 있듯이 종신(영원히)토록 보험 보장을 받습니다. 보험금을 받을 확률이 100%입니다. 그런데 정기보험은 정기적인 기간을 정해두고.. 그 안에 사망할 경우 사망보험금을 줍니다. 결국 보험금을 받을 확률이 100%는 아닌겁니다. 그렇다면 정기보험이 종신보험보다 무조건 안 좋다고 생각할 수 있겠죠?






그런데 또 그게 아닙니다. 오히려 일반 가정에게는 많은 금융 전문가들이 종신보험을 준비하는 것보다 정기보험을 추천합니다. 그 이유는 재무설계적인 측면에서 훨씬 탁월하기 때문입니다. 정기보험은 일반적으로 같은 사망보험금을 보장 받을 때 종신보험 대비 1/3정도 저렴합니다. 사망보험금 1억 기준 종신보험이 11만원 매월 납입해야 한다면.. 정기보험은 3만 8천원 정도만 납입해도 사망 시 1억원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매우 저렴하죠?





거기에다가 재무설계적인 측면에서도 장점이 있습니다. 첫째로 보험료 부담이 안됩니다. 당연히 재무설계를 위해서라면 저렴하게 준비해서 절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둘째, 사망보험금의 준비 목적 때문입니다. 우리가 사망보험금을 준비하는 이유는 남아 있는 가족을 위해서 입니다. 그런데 남아있는 가족에게 가장 취약한 기간은 바로 자녀들이 학교를 다니는 취학시점에서부터 취직하기 전까지 입니다. 이 기간 정도를 보장 받게 된다면 나머지는 큰 돈이 들지 않습니다. 그걸 위해서 바로 정기보험의 기간을 취학시점에서부터 취직전까지만 잡는 경우로 준비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경제적인 타격이 가장 큰 부분에 대해서 대비할 수 있으며.. 나머지 비용은 연금보험 등에 투자함으로 노후 대비까지 할 수 있기에.. 이런 정기보험의 준비 방법이 오히려 재무설계적으로는 더욱 완벽합니다.


이제 왜 더 저렴한 정기보험에 가입하시는지 알겠지요?^^ 그렇다면 이제 정기보험의 가격을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정기보험은 위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재무설계적인 측면에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인생을 설계하기 위해서는 역시나 보험료가 중요하기 때문에 미리 보험료를 알아두고 가입을 진행하시는 것이 매우 유리합니다.


최근에는 많은 보험비교사이트에서 보험료 계산 및 상담을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워낙 경쟁이 치열하다보니 저희에게는 이런 것이 이익이 되는데요.. 이 중에서 상담이나 보험료 계산 뿐 아니라 전체적으로 가장 추천할 만한 사이트를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 업계 1위로 아주 유명한 사이트입니다. 보험료 계산 시 보험의 특성에 대해서도 소개해줄 뿐 아니라 다른 보험과 비교하기도 편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그럼 이제 정기보험료를 어떻게 계산해볼 수 있을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정기보험료 계산 바로가기 - [보험몰 바로가기]



위의 사이트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여기에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내 보험료 지금 확인하기를 선택합니다. 보통 의료실비보험으로 되어 있는데..







왼쪽 보험 종류 선택에서 '정기'를 선택해줍니다. 그러면 보험 상품들이 정기보험으로 바뀝니다.







보험몰에서는 자신이 원하는 보험의 보험명을 선택하면 보험에 대한 간단한 설명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보험료 계산할 때 다양한 방식으로 설계가 가능합니다. 다른 보험 비교사이트들과 다르게  설계플랜, 납입기간, 보험기간, 직업, 나이. 모든 것을 고려해서 계산해줍니다. 아무튼 마음에 드시는 보험의 보험료 계산을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정보를 기입하게 됩니다.








가장 처음으로 정기보험은 보장자산을 골라야 합니다. 보통은 1억을 기본적으로 하게 됩니다. 정기보험은 1억과 5천만원의 보험료 차이가 한달에 몇천원 안나기 때문에 애초부터 일단 1억을 잡고..나중에 더 큰 사망보험금에 대한 보험료를 알고 싶으시면 상담가와 무료 상담을 통해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납입기간은 20년납으로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아무리 정기보험이라지만 전기납은 상당히 좋지 않은 방법입니다.

나중에 경제활동기간을 지나서 보험료를 납입하게 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보험기간은 무조건 나의 경제활동 기간을 생각해서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험기간은 65세전까지 사망하면 받을지.. 70세 이전까지로 할지.. 꼭 자신의 재무설계 플랜에 따라서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보장받으실분은 대체적으로 경제 활동을 하시는 분을 적으셔야 합니다. 직장, 운전여부, 나이에 따라서 보험료가 달라질 수 있으니.. 정확히 적으시기 바랍니다.


  * 모바일 버전의 경우 납입기간 20년, 65세만기, 보장자산 1억 플랜을 기본으로 계산되게 되어 있습니다^^


신청하시는 분은 지금 알아보시는 분을 적으시면 됩니다. 그렇게 하고 보험료계산 결과보기를 선택하시면 아래와 같이 보험료계산 결과가 나옵니다.

  * 인터넷에 보험료 견적을 올리는 것이 금지되어 있어 샘플을 올립니다.







이렇게 보험료 계산을 하면 후에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더 자세한 보험료를 알아볼 수 있고..아까도 말씀드렸듯이 더 높은 사망보험금 설정도 가능합니다. 또 보험몰에서는 보험료 견적을 후에 무료로 이메일이나 펙스로 보내주기 때문에 정확한 나의 정기보험 가격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정기보험의 가격을 알아보게 되면 나의 수입에서 얼만큼을 가입해야 할지 알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유리합니다. 그럼 좋은 정기보험에 가입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정기보험료 계산 바로가기 - [보험몰 바로가기]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