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중고핸드폰을 구입하는 사람들, 왜 구입하나?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1. 4. 18.
중고 핸드폰을 아시나요? 혹시 구해보신분 계신가요? 이전에 제가 아이폰3GS를 중고로 팔고 그 돈으로 할부금 갚고 조금 추가해서 아이폰4로 이동했다. 라고 했더니... 주변 분중에서 어떤 분이 그러더라고요~ '아니. 중고로 핸드폰을 사는 사람들이 있어? 왜?' 라고 하였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일반적으로 핸드폰에 생각하는 분들은... '어차피 2년 약정 걸고 사면 핸드폰 공짜인데.. 왜 중고로 쓸데 없이 목돈 들여서 사?' 라고 생각하기도 하더라고요^^;;

하지만 중고핸드폰을 구입하는 것. 목돈이 들어가기도 하지만 나름대로의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요새 핸드폰의 경우 중고라고는 하지만 워낙 관리가 잘되어 있는 핸드폰들이 많기 때문에 거의 새제품 급 핸드폰도 많고.. 어떻게 보면 상당히 괜찮은 핸드폰 구매법이 될 수 있습니다.




약정이 없다는 것. 큰 장점이 됩니다.

 







중고 핸드폰으로 구입하시는 분들 중에서 약정의 압박을 받는 것에 싫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중고 핸드폰은 기본적으로 완납된 폰이기에 약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상당한 메리트로 작용하기도 하죠.



제가 아는 분 중 한분은 약정이 너무 싫어서 목돈이 들더라도 무조건 완납폰이나 약정없는 폰을 구합니다. 가능하다면 무조건 일시불로 약정 깨고서라도 다 완납하시는 분이 있죠. 생각보다 이런 분들이 꽤 있습니다.


완납폰, 중고폰의 장점은  3G 핸드폰이라면 언제든지 USIM 칩만 바꿔서 원하는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렇게 중고 핸드폰을 가지고 있다면, 완납된 폰을 가지고 있다면 가장 좋은 것은 역시 자신이 원할 때 언제든지 핸드폰을 교체 할 수 있기에 그 또한 매력이 됩니다.


이 점은 저에게도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저 역시도 지금은 아이폰에 종속되어서 살아가지만 이전에는 핸드폰을 여러개를 가지고.. 또 하나씩 바꾸면서 살아갔던 시절도 있었죠. 그때는 나름대로 신선하고 재미있었습니다.



중고완납폰의 또 다른 장점. 나중에 될 팔때도 크게 손해보지 않습니다.









중고 완납폰의 장점은 나중에 판매하는 것도 생각보다 간단하다는 겁니다. 실제로 저렴하게 구입한 경우는 몇만원 손해 안 보는 경우도 있고.. 아이폰 같은 경우는 가격이 워낙 잘 안내리기에 어떤 분은 50만원에 구입하고 2개월 잘 사용하다가 50만원에 그대로 판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 핸드폰을 중고로 팔았을 때 가장 큰 손해를 보는 것이 바로 나오자마자 구입해서 나중에 약정이 거의 끝날 때 판매하는 것이죠. 이런 경우 핸드폰 가격이 엄청나게 떨어집니다. 거의 몇십만원 손해보는 것이 대부분이죠.

하지만 애초부터 중고완납폰을 구하는 경우 생각보다 크게 중고가가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큰 손해를 보지 않습니다. 물론 신제품을 곧장 이용할 수는 없다는 단점도 있지만... 그렇게 마음이 급한 분이 아니라면 나쁜 조건은 아닙니다^^
 



오히려 아무런 약정의 영향을 받지 않는 중고폰이기에 중고판매도 용이하죠. 중고핸드폰을 산다는 것이 생각보다 나쁜 것은 아닙니다.



여러가지 폰을 경험해보고 싶은 분들에게는 중고폰이 제격!




역시 매일매일 여러가지 핸드폰을, 그리고 한가지 핸드폰으로 만족하지 못하시는 분들에게는 중고 완납폰을 구하는 것이 아주아주 유용합니다. 바꿔가면서 사용할 수 있을 뿐더러 질리지 않게 사용할 수 있죠.


그리고 폰마다의 특성을 살려 잘 이용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 됩니다. 물론 요새는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저 역시도 핸드폰을 많이 바꾸는 버릇이 사라진 것은 사실입니다. 이전에는 핸드폰 기변증이 정말 심했었거든요~^^;;


중고핸드폰을 구입하는 것에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것에 따른 나름대로의 장점도 있고 말이죠. 이번 포스트에 모든 것을 다루기는 너무 길어질 수 있으니.. 다음에는 중고 핸드폰을 구매할 때의 요령 및 주의 사항, 그리고 중고 핸드폰을 구입할 수 있는 사이트들에 대해서 한번 정리해볼까 합니다^^



그럼 항상 행복하고 좋은 날들이 가득하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