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실손의료보험 가이드

의료실비보험, 저렴하고 쉽게 가입하는 4가지 방법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3. 10. 30.

의료실비보험은 다들 아시다시피 많은 사람들이 가장 우선적으로 가입하는 보험 1순위 입니다. 그도 당연한 것이 대부분의 진료, 치료, 진단비를 지원해줄 뿐 아니라 약 조제비까지 모두 지원해주기 때문에... 보험에 가입하고나서 왠만해서는 거의 한번 이상은 보장을 받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살면서 단 한차례도 안 아픈 사람들은 없기 때문에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국민건강보험을 제외하고 그 나머지를 의료실비보험으로 대부분 보장 강화를 하는 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는 방법을 찾아보는데..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는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는 첫번째 방법은 설계사를 통한 가입, 지인을 통한 가입입니다.

대부분의 우리나라 사람들은 지인을 통해서 가입을 많이 합니다. 그 지인분에게는 좋을 수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비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왜냐하면 지인을 통해서 가입할 경우 지인을 통해서 가입하기 때문에 들지 않아도 될 보험에 가입하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예전에 어떤 분께서 지인을 통해서 보험 가입하신걸 봤는데.. 정말 필요 없는 이런저런 특약은 물론이고, 중복 특약으로 쓸데 없는 손해보험 쪽 보장이 강화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당장 보험 리모델링을 시켜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보험은 수십년동안 함께 하는 상품입니다. 정으로 가입하시지 말고 냉정하고 확실하게 가입하셔야 합니다.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는 두번째 방법은 보험회사에 직접 찾아가는 방법입니다.

당연히 자신이 선호하는 보험회사가 있다면 그 보험회사에 직접 찾아가서 가입하는 방법은 매우 고전적이지 추천할만합니다. 일단 신뢰도가 높습니다. 어딘가 의심스러운 곳에서 가입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직접 보험회사에서 가입하는걸 선호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단점으로는 다른 보험과의 비교를 할 수 없어서 더 저렴하거나, 다른 보장들을 비교해볼 수 없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나쁘지 않은 방법입니다.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는 세번째 방법은 다이렉트사이트/홈쇼핑에서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면 수 많은 다이렉트보험사이트가 있습니다. 그리고 홈쇼핑에서는 수 많은 보험 광고를 합니다. 이런 경우 보험료가 다른 보험들보다 확실히 저렴합니다. 왜냐하면 설계사의 수당이 조금 빠지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같은 보장이지만 다이렉트 보험은 보험료가 저렴합니다. 홈쇼핑보험 역시도 다이렉트 형식이기 때문에 설계사 수당이 빠지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는 단점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다이렉트 보험은 보험청구부터 수령까지 전부 본인이 알아서 해야 하고.. 실제로 보험금을 받기 위한 상황을 알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내 전담설계사가 없기 때문입니다. 물론 보험회사에 직접 전화해서 해결하면 대부분 되지만.. 전담 설계사가 있을 경우 전화 한통이면 대부분 해결되기 때문에 편리하고 좋습니다. 자신의 전담PB가 있을 경우 어떤 상황에서 연락하면 이것이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인지 아닌지 확실히 알 수 있지만... 다이렉트 보험의 경우 모르고 지나칠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보험회사에 직접 연락한다고 다 해결되는 것은 또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때문에 장기적으로는 크게 추천하진 않습니다. 하지만 무조건 저렴한 보험을 찾는다면 최고로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는 네번째 방법은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한 가입방법입니다. 보험비교사이트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보험 가입방법입니다. 장점으로는 보험료 할인(첫회에 한해), 다른 보험과 비교하여 저렴한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특정 회사의 사람이 아닌 전문 PB들이다보니 냉정하게 보험을 비교해서 알려줍니다. 이런 점이 장점이 되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보험비교사이트에서 보험 가입을 많이 합니다. 어차피 보험비교사이트에서 가입해도, 보험자체는 자신이 가입한 회사에 되는 것은 똑같고 말이죠. 우리가 네이버나 다나와 등을 통해서 최저가 비교하듯이 보험도 최저가 비교가 가능한 것입니다.






그런데 보험을 비교 가입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저렴한 보험이라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저렴하더라도 자신의 직업이나 나이에 따라서 가입을 못할 수도 있고.. 꼭 가입하고 싶은 특약이 있는데 어떤 보험에는 그런 특약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대부분 공통적인 특약은 다들 가지고 있지만.. 특정 질병에 대한 보험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보험비교사이트를 잘 이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보험비교사이트도 인기있는 곳이 있는데.. 하나 추천해드리겠습니다. 기왕이면 전문가가 많고, 많은 상품을 다루는 곳이 좋습니다. 아래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크고 인기있는 보험비교사이트입니다.


보험몰 - [바로가기]



의료실비보험에 가입하고 싶으시다면.. 일단 의료실비보험마다 비교를 해보는 것도 중요합니다. 직접 의료실비보험 카테고리에 들어가서 이것저것 확인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물론 가장 좋은 방법은 무료비교상담을 신청해버리는 겁니다. 보험몰에서는 위와 같이 보험료를 직접 비교한 다음에... 비교 상담 신청도 가능합니다.

보험몰에서는 상담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저희가 보험회사에 가서 상담 받는 것처럼 이것저것 상담해주고.. 그에 대한 견적도 이메일이나 펙스로 보내줍니다. 모두 무료로 제공하는 것은 서비스 차원도 있지만.. 역시 마음에 들 경우 가입하라고 하는 것입니다. 보험몰은 무작정 가입시키려고 하지 않는 것이 장점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상담을 부담없이 이용하기로 유명한 곳이기도 합니다. 비교 상담 신청하는 법은 간단합니다.


위의 사이트에 들어가신 다음에 보험종류에 마우스를 올리시고 오른쪽에 있는 보험비교검색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뜨는 창에서 마음에 드는 의료실비보험을 선택하시고 성별을 선택하신 다음에 비교상담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위에 나오는 보험비교검색의 가격 정도는 보험마다 가장 잘나가는 특약으로 설정해놓은 거라서.. 실제로 보험상담 받으실 때는 무조건 같은 보장으로 해달라고 해야 가장 저렴한 보험을 알 수 있습니다. 같은 보장으로 비교하지 않으면 어떤 보험이 더 저렴한지 알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꼭 상담시 같은 보장으로 비교해달라고 하시기 바랍니다^^




결국 이렇게 봤을 때 4가지 보험가입 방법 중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한 가입, 그리고 다음은 보험회사를 직접 찾아가는 방법입니다. 보험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나만의 설계사입니다. 나를 위한 보험설계사는 평생 함께 가는 파트너입니다. 조금 저렴하더라도 홈쇼핑/다이렉트보험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의료실비보험 잘 비교하여서 저렴하고 쉽게 잘 가입하실 수 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보험몰 - [바로가기]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