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포스팅들/IT 소식&이야기

삼성, 맥북에어 대항마 반드시 출시한다

궁금한 모든 내용을 그대에게 2010. 11. 3.

요새 삼성의 행보를 보면서 분명히 삼성에서 맥북에어 카피를 만들것같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삼성, 맥북에어 카피 나올 가능성 높다

라는 제목의 포스트를 사실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이번주 안에 쓸 생각을 하고 있었죠. 증거샷 입니다^^




읽기 전에 손가락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맥북에어의 대항마, 정말 나옵니다


10월 29일날 왠지 모르게 삼성의 갤럭시 플레이어, 갤럭시S, 갤럭시 탭을 보면서 분명히 맥북에어의 대항마도 나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며 주제를 생각해 뒀습니다. 그리고 11월 초 쯤에 작성하려고 했었죠.


그런데 왠걸. 11월 2일 서울 경제에서 재미있는 기사를 냈습니다. 




요약하자면 연내로 맥북에어에 대항하는 기기를 만들고 내년초 글로벌 경쟁을 하겠다. 라는 기사입니다.



역시였습니다. 삼성에서는 아마 지금 급하게 만들고 있을 겁니다. 맥북에어에 대한 대항마를 말이죠. 물론 OS는 윈도우 7으로 하는 만큼 갤럭시라는 이름은 안 달고 나올 가능성이 많습니다. 


제가 예상하기로는 센스보다는 다른 네임을 가질 것 같습니다. 그리고 11인치, 13인치 모델로 나올테고 무게는 더 가볍거나 비슷할겁니다. 물론 하드웨어 사양은 더 높을 테고, 부팅속도도 빠르겠죠. 똑같이 전부 플래시 메모리를 사용하며, 멀티 터치를 지원하는 트랙패드도 들어갈 것 같습니다.





맥북에어 대항마는 애플 따라잡기의 시작일 것 같습니다.


정확히는 이 삼성의 맥북에어 카피는 앞으로의 애플 잡기의 초석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예상하기로는 이제 삼성의 애플 따라잡기는 이전보다 더욱 심해질 것 같습니다.


아마 iMac과 비슷한 올인원 라인도 나올 것이고, 맥북 프로와 비슷한 것은 물론 맥북에어는 계속해서 비슷한 라인이 나올 겁니다. 그리고 그 안에는 모두 Kies가 깔릴 가능성이 많습니다. 이미 Kies의 놀라운 디자인 카피는 알려졌죠. 
저는 아이튠즈가 구성을 잘 해놨기에 비슷하게 나오는 건 어쩔 수 없다는 말은 솔직히 합리화같습니다^^;; 아무리 그래도 제대로 만들고자 하면 독창적인 디자인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왠만해서는 삼성에서도 검은색 자판에 유니바디로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왠지 저도 모르게 그런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악세사리도 마찬가지로 나올 것 같습니다. 키보드는 물론 마우스까지도 왠지 다 따라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저는 이런 삼성의 모습을 보면서 무섭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카피 하는 것이 정당한 방법이라거나 좋은 방법이라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라인을 따라한다는 것이 굳이 꼭 나쁜 방법이라고 비난하기도 그렇습니다. 카피, 똑같은 라인을 형성하는 삼성의 능력은 놀라운 유통능력과 순식간에 비슷하게 따라잡는 능력과 함께 큰 시너지효과를 발휘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 속도전으로 삼성은 소니를 따라잡았고, 현재 일본에서도 일단 1주차이지만 무려 18주나 1,2위를 차지하고 있던 아이폰 4 를 내려오게 했습니다. 물론 일본 1위 통신사에서 드디어 아이폰과 맞붙을 만한 기기가 나왔기에 가능했던 것이라는 말들이 있지만... 그래도 중요한건 갤럭시S 자체가 잘나온 폰이기에 가능하다고 봅니다.
비교 하기를 SK에서 이제서야 KT의 아이폰에 대항할만한 스마트폰인 갤럭시가 나온 것과 비슷한 상황이라고 하더군요^^




이런 경쟁구도는 소비자들에게 더 좋은 기기를 안겨줍니다.



저는 이제 삼성이 무서워집니다. 세계에 퍼져있는 수많은 애플 매니아들을 모두 흡수하지는 못하겠지만... 대중적으로는 애플을 따라잡고, 동등해지고, 넘어설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삼성의 현재 기술력에서 소프트웨어와 디자인만 갖춰진다면... 가능하다고 보입니다.


유통법, 물량공세, 하드웨어 등의 실력을 모두 갖췄고, 이제 디자인, 소프트웨어 입니다. 과연 삼성이... 정말 애플을 넘어설 수 있을지 기대되기도 합니다.

아마 판매량 만으로는 이제 정말 애플을 따라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내년에는 아마 삼성이 애플을 확실히 스마트폰 쪽에서 판매량으로는 웨이브, 안드로이드, 윈도우폰 7까지 합한다면 분명히 넘어설 것입니다.


이것은 아마 시작이 될 것입니다. 삼성은 서서히 애플의 시장을 잠식하려 할 것입니다. 저는 이게 나쁜 것이 아니라고 봅니다. 애플 역시도 경쟁자가 있어야 더욱 좋은 기기를 만들테고, 경쟁 시장 속에서 좋은 기기가 나왔을 때 이득을 보는 것은 사용자니까요^^

저는 삼성이 더욱 분발했으면 합니다. 그리고....


자국민들한테 가격은 조금만 더 낮춰주길 더 기대합니다^^





댓글

💲 추천 글